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임신 중에 참치를 먹어도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9. 19.
반응형

임신 중 참치 섭취에 대해

 

임신 중에 무엇을 먹어야 되면 먹지 말아야 될지에 대해 궁금해 할것입니다.

 

그중 우리가 평소 쉽게 접하고 섭취 하였던 참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치는 영양소의 훌륭한 원천으로 여겨지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임신 중에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아기의 뇌와 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두개의 장쇄 오메가3 지방산 eicosapentaenoic acid (EPA) docosahexaenoic acid (DHA) 함량으로 일반적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참치 유형에는 또한 아기의 다양한 건강 및 발달 문제와 관련된 화합물인 높은 수준의 수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들은 임신 중에 먹는 참치의 양을 제한하라는 경고를 받습니다.

 

참치는 건강한 임신에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그 중 다수의 영양소는 임신 기간 동안 중요합니다.

  

  • 단백질. 이 영양소는 성장의 모든 측면에 중요합니다. 임신 중에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유산, 자궁 내 성장 제한 및 저체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과도한 단백질은 비슷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EPA DHA. 이 오메가 는 아기의 눈과 뇌 발달에 중요합니다. 장쇄 오메가 -3는 또한 조산, 태아의 성장 저하, 산모 우울증 및 아동기 알레르기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비타민 D. 참치에는 소량의 비타민 D가 들어있어 면역력과 뼈 건강에 중요합니다. 적절한 수준은 또한 임신과 자간전증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임신 중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 이 미네랄은 아기의 뇌와 신경계를 건강하게 발달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임신 중 적절한 수준은 또한 저체중, 조산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12. 이 영양소는 신경계 기능을 최적화하고 단백질 및 산소 수송 적혈구를 만듭니다. 임신 중 수치가 낮으면 유산, 조산, 선천적 결함 및 기타 임신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통조림 참치의 약100g에는 단백질의 경우 일일 권장 섭취량 (DV) 의 약 32 % ,철의 경우 DV 9 %, 비타민 B12의 경우 DV 107 %를 제공합니다.

 

또한 약 25mg EPA 197mg DHA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임산부가 권장하는 일일 권장량의 63 ~ 100 %에 해당합니다

 

참치로 인한 알레르기와 임산부, 종교적 또는 윤리적 이유로 인하여 참치를 먹지 않는 다면 다른 곳에서 이러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에 최소 200mg DHA 또는 250mg EPA DHA (DHA)를 매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김밥

임신 중에 참치의 섭취가 위험한 이유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참치를 먹는 여성들은 임신 중에도 계속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수은 함량 으로 인해 임산부에게 너무 많이 먹지 말라고 경고하기도 합니다.

  

참치에 있는 영양분은 천연 화합물이지만 어류에서 발견되는 대부분의 수은은 산업 오염의 결과이며 수위는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생선에는 약간의 수은이 포함되어 있지만, 물고기가 먹이 사슬에서 더 높을수록 더 많은 수은이 함유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다의 환경 보호가 중요합니다)

 

참치는 크고 오래 자랄 수 있는 육식 동물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형은 상당한 양의 수은을 축적합니다.

 

임신 중 수은을 많이 섭취하면 아기의 뇌와 신경계 발달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학습 장애
  • 운동 능력 발달 지연
  • 언어, 기억 및 주의력 결핍
  • 지각능력
  • 낮은 지능 지수 (IQ)
  • 성인기의 고혈압 또는 심장 문제

 

심한 경우 임신 중 수은을 많이 섭취하면 때로는 선천적 결함, 발작, 혼수 상태 뿐만 아니라 영아의 냄새, 시력 또는 청력 상실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임신 초기에 수은에 노출(어류 섭취로 인하여)이 되더라도 아이의 행동, 발달 또는 뇌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어류의 특정 화합물이 수은의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강력한 결론을 내리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박테리아인 Listeria monocytogenes(리스테리아균) 에 감염 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 참치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참치계란샌드위치

임신 중에 어느 정도 양의  참치 섭취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까?

수은 위험은 누적되며 다른 유형의 물고기에는 다른 양의 수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식품의약국 (FDA)은 임산부가 주당 225-340 그램의 생선과 해산물을 소비하는건 괜찮다고 했습니다.

 

많은 국제 식품의약국들 또한 임신 중 참치 소비에 관한 권장 사항을 발표했지만 소비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참치의 종류와 양은 대부분은 미국 FDA 지침과 매우 유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치는 편리하고 맛좋은 영양소 공급원이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임신 중에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특정 종류의 참치에는 높은 수준의 수은이 함유되어있어 아기의 건강에 해를 끼치고 다양한 발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생 참치를 섭취하면 리스테리아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임산부는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참치 섭취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생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또는 종교적 또는 윤리적 이유로 참치 섭취를 우회하는 여성은 식이 요법에 장쇄 오메가3 보충제를 첨가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임신 중 일때 녹색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임신 중 일때 녹색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임신했을 때의 녹색변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금까지 완전히 알고 있듯이 임신은 신체의 모든 부분, 심지어 소화와 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임신하지 않아도 장 운동은 며칠간 다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