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지방분해에 좋은 녹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by 위마이네임 2020. 9. 27.
반응형

녹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녹차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산화 방지제와 다양한 식물 화합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녹차가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EGCG 카테킨이 있는 녹차효능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등이 들어 있습니다 

 

녹차의 찻잎에는 많은 유익한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녹차의 화합물 중 하나는 카페인입니다. 녹차 한 잔은 커피 한 잔 (100 ~ 200mg)보다 훨씬 적은 양의 카페인 (24 ~ 40mg)을 함유하지만 여전히 카페인의 효과를 내기에 충분합니다. 

 

카페인은 수많은 연구에서 지방 연소를 돕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잘 알려진 자극적인 성분입니다

 

그러나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녹차 한 잔을 마시면 혈류의 산화 방지제 양이 증가합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에 있는 화합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신진 대사를 촉진 할 수 있는 물질 인 epigallocatechin gallate (EGCG)입니다.

 

녹차 한 컵은 항산화 수준을 높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카테킨의 집중 공급 원인 녹차 추출물의 이점을 조사했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 및 EGCG와 같은 생리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신진 대사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는 지방세포에서 지방을 분해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려면 신체가 먼저 지방 세포를 분해하여 혈류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활성 화합물은 노르에피네프린 (노라드레 날린)과 같은 일부 지방 연소 호르몬의 효과를 높여 이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의 주요 항산화제인 EGCG는 호르몬 노르에피네프린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효소가 억제되면 노르에피네프린의 양이 증가하여 지방 분해를 촉진합니다

 

실제로 카페인 과 EGCG는 모두 녹차에서 자연적으로 발성되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지방 세포는 더 많은 지방을 분해하여 근육 세포와 같은 세포에서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혈류로 방출됩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 세포에게 호르몬의 녹차 증가 수준 화합물. 이것은 지방을 혈류로 방출하여 에너지로 이용할 수 있게합니다.

 

 

특히 운동 중 지방 연소 증가 

거의 모든 상업용 체중 감량 및 지방 연소 보충제 의 라벨을 보면 녹차가 성분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특히 운동 중에 지방 연소 증가와 반복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서, 운동 전에 녹차 추출물을 섭취 한 남성은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은 남성보다 17 % 더 많은 지방을 태웠습니다. 연구는 녹차가 운동의 지방 연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8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운동과 휴식 중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GCG가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장기적으로 체지방 감소로 이어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다른 여러 연구에서도 이러한 결과가 확인되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은 지방 연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효과가 더욱 강해집니다.

 

 

EGCG 카테킨이 있는 녹차효능 신진대사 속도 향상 

당신의 몸은 끊임없이 칼로리를 연소합니다.

 

자거나 앉을 때에도 세포는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수백만 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이나 EGCG 보충제를 복용하면 휴식 중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 이 수치는 약 3-4 % 증가하지만 일부는 8 %만큼 증가합니다

 

하루에 2,000 칼로리를 태우는 사람의 경우, 고단백 식단 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일일 3–4 %가 추가로 60-80 칼로리를 소비 합니다 .

 

이러한 연구의 대부분은 기간이 매우 짧았지만, 일부 증거는 신진 대사 강화 효과 가 장기적으로 지속 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60 명의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녹차 추출물을 섭취 한 사람은 추출물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보다 3 개월 후 3.3kg를 뺐고 하루에 183 칼로리를 더 태웠습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이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사람들이 매일 3-4 %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합니다.

 

 

녹차의 섭취로 인해 더 많은 칼로리를 자동으로 소비 할 수 있습니까? 

녹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되는 한 가지 방법은 식욕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당신이 노력 없이 자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게 합니다 .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식욕에 대한 녹차의 영향에 대한 서로 상충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이나 EGCG 보충제는 음식에서 흡수하는 지방의 양을 줄일 수 있지만 사람 에게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녹차의 주요 효과는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루 종일 음식을 섭취하는 양이 주는 눈에 띄는 효과를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녹차가 칼로리를 적게 섭취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동물에 대한 일부 연구는 식이요법에서 지방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인간연구는 이것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녹차는지방, 특히 유해한 복부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이 실제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으로 나타 났지만 효과가 없는 연구도 있습니다.

 

녹차 보조제에 대한 많은 시험에 대한 두 건의 리뷰에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약 1.3 kg를 뺐습니다. 

 

신체의 모든 지방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피하 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지만, 복부 지방 이라고도하는 내장 지방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량의 내장 지방은 염증 및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으며, 둘 다 2 형 당뇨병 및 심장병을 비롯한 여러 심각한 질병과 강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녹차 카테킨에 대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 효과는 크지 않지만 지방 손실의 상당 부분은 내장 지방 제거에 좋습니다.

 

따라서 녹차는 많은 주요 질병이 줄어드는 위험을 줄여 수명이 길고 건강 해질 수 있습니다 .

 

녹차 추출물 또는 카테킨 보충제는 내장 지방, 특히 건강에 해로운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녹차 추출물이나 EGCG 보충제가 신진 대사율과 지방 연소를 약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실제 체중감소에 인한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조금씩 증가하며 더 많은 단백질 섭취 및 탄수화물의 절제와 같은 다른 효과적인 체중 감량 전략과 결합하면 더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녹차의 이점은 체중 감량을 넘어 그 이상의 것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건강합니다.

 

녹차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산화 방지제와 다양한 식물 화합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