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콜린이란? 두뇌 발달에 좋은 많은 혜택이 있는 필수 영양소

by 위마이네임 2020. 3. 16.
반응형

콜린이란? 두뇌 발달에 좋은 많은 혜택이 있는 필수 영양소

 

콜린은 최근에 발견  영양소입니다.

 

1998  의학 연구소에서는 필요한 영양소로만 인정되었습니다.

 

우리의 몸이 소량의 콜린을 만들지만 콜린의 영양 결핍을 피하기 위해 식이 요법에서 콜린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영양소의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글은 콜린에 대해 알아야  것과 필요한 이유를 포함하여 콜린에 대해 알아야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콜린choline이란?

 

 

 

콜린은 필수 영양소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과 인체 건강에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우리의 간은 소량을 만들  있지만 식이 요법을 통해 대다수를 얻어야 합니다.

 

콜린은 유기 수용성 화합물입니다비타민도 아니고 미네랄도 아닙니다.

 

그러나 종종 유사성으로 인해 비타민 B 복합체  그룹화 됩니다 . 실제로  영양소는 여러 가지 중요한 신체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기능, 건강한  발달, 근육 운동, 신경계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적절한 양이 필요합니다.

 

 

 

 

몸에 많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콜린은 신체의 여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세포 구조 : 세포막의 구조적 완전성을 지지하는 지방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세포 메시징 : 세포 메신저 역할을 하는 화합물의 생산에 관여합니다.
  • 지방 수송  대사 :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필요한 물질을 만드는  필수적입니다콜린이 부적절하면 간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축적   있습니다
  • DNA 합성 : 콜린  B12  엽산  같은 기타 비타민  DNA 합성에 중요한 과정을 도와줍니다.
  • 건강한 신경계 :  영양소는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 콜린을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기억력, 근육 운동, 심장 박동 조절  기타 기본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얼마나 필요합니까?

 

이용 가능한 증거가 부족하여 콜린에 대한 RDI (Reference Daily Intake)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의학 연구소는 적절한 섭취량 (AI) 대한 가치를 설정 했습니다.

 

 가치는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에게 충분하며  손상  같은 결핍으로 인한 부정적인 결과를 피할  있도록 도와 줍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구 사항은 유전자 구성과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콜린 섭취를 결정하는 것은 다양한 음식에 존재하는 것이 비교적 알려지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연령대에 따른 콜린의 권장량 다음과 같습니다.

 

  • 0-6 개월 : 하루 125mg
  • 7-12 개월 : 하루 150mg
  • 1 ~ 3  : 1  200mg
  • 4-8  : 하루 250mg
  • 9–13  : 하루 375mg
  • 14–19  : 여성의 경우 하루 400mg, 남성의 경우 하루 550mg
  • 성인 여성 : 하루 425mg
  • 성인 남성 : 하루 550mg
  • 모유 수유 여성 : 하루 550mg
  • 임산부 : 하루 450mg

 

콜린 (choline) 요구는 개인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적지 않은 콜린의 섭취에도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26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AI 섭취했을 때에도 6 가지의 콜린 결핍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콜린 결핍은 좋지 않습니다.

 

콜린 결핍은 특히 간에 해를 끼칠  있습니다.

 

57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작은 연구에 따르면 콜린 결핍 식이 요법을   남성의 77 %, 폐경기  여성  80 %  폐경  여성의 44 %   / 또는 근육 손상을 경험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폐경  여성이 콜린이 부족한 식이를 섭취  경우 73 %  또는 근육 손상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콜린을 얻기 시작하면 이러한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콜린의  섭취가 적으면 태아의 신경관 결손 위험이 높아질  있으므로 임신 중에 특히 중요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임신 당시의 식이 섭취량이 많을수록 신경관 결손 위험이 낮습니다.

 

또한 콜린 섭취가 적으면 다른 임신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질  있습니다. (자간전증, 조산  저체중)

 

 

 

 

어떤 사람들은 결핍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콜린 (choline) 결핍은 드물지만 특정 사람들은 위험이 증가합니다

 

  • 지구력이 필요한 운동 선수 : 마라톤과 같은 장기 지구력 운동 중에는 체력이 떨어집니다보충제를 복용해도 성능이 개선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 높은 알코올 섭취 알코올  특히 콜린 요구량과 결핍 위험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특히 섭취량이 적을 
  • 폐경기 여성 : 에스트로겐은 몸에 콜린을 생성하는  도움이 됩니다에스트로겐 수치는 폐경  여성에서 감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결핍 위험이  높을  있습니다
  • 임산부 : 임신 중에 콜린 요구량이 증가합니다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가 본인의 발달을 위해 콜린을 요구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고의 식이 요법

 

 

콜린(choline) 다양한 음식과 보충제에서 얻을  있습니다.

 

 

음식

 

식이 공급원은 일반적으로 지방의  종류인 레시틴의 포스파티딜콜린 형태입니다.

 

콜린의 가장 풍부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쇠고기의  :  68 그램에 290mg 들어 있습니다.
  • 닭의  : 68 그램에 222mg 들어 있습니다.
  • 계란 : 삶은 계란 1 개에는 113mg 들어 있습니다.
  • 신선한 대구 : 85 그램에는 248 mg 들어 있습니다.
  • 연어 : 110 그램에는 62.7mg 들어 있습니다.
  • 콜리 플라워 : 1/2  (118ml) 24.2mg 들어 있습니다.
  • 브로콜리 : 1/2  (118ml) 31.3mg 들어 있습니다.

계란 하나가 일일 요구량의  20–25 % 공급할   계란 2개가 거의 절반 공급합니다.

 

 

 

콜린 첨가제  보충제

 

 레시틴은 콜린을 함유하고있는 널리 사용되는 식품 첨가물입니다따라서 식품 첨가물을 통한 식단을 통해 여분의 콜린이 소비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시틴은 보충제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레시틴은 10-20 % 포스파티딜콜린만을 함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은 또한 알약 또는 분말 보충제로 섭취   있지만 콜린은 포스파티딜콜린 중량의  13 %  포함합니다.

 

다른 형태의 보충제는 염화 콜린, CDP- 콜린, 알파 -GPC  베타인을 포함합니다.

 

보충제를 찾고 있다면 CDP- 콜린과 알파 -GPC 단위 중량  콜린 함량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영양 보충제의 콜린은  체지방을 줄일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심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

 

콜린을 많이 섭취하면 심장병 위험이 감소합니다.

 

엽산 콜린은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킵니다 .

 

따라서 영양소가 부족하면 혈액에 호모시스테인이 축적   있습니다.

 

혈액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아지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증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콜린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출  있지만 콜린 섭취와 심장 질환 위험  연관성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뇌에 미치는 영향

 

콜린은 기억,기분  지능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 아세틸콜린을 생산하는  필요합니다.

 

또한  기능과 발달에 중요한 DNA 합성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콜린 섭취가  기능 개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기억과  기능

 

대규모 관찰 연구에서 콜린 섭취와 혈액 수준을  나은 기억과 처리를 포함 하여 개선   기능  연결 시킵니다.

 

매일 1,000mg 보충하면 기억력이 좋지 않은 50-85  성인의 단기  장기 언어 기억력이 향상되었습니다.

 

6 개월간의 연구에서, 초기 알츠하이머 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포스파티딜콜린을 투여했더니  작은 소그룹에서는 기억력이 완만하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사람과 치매 환자에 대한 다른 연구는 기억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발견했습니다.

 

 

 발달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콜린 보충제를 복용하면 태아의  발달이 개선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1,210 명의 임산부를 관찰   연구에 따르면 콜린 섭취는 세살 때의 자녀의 정신적 성과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연구에 따르면  번째  분기 동안 섭취량이 많을수록 7  정도 어린이들에서  나은 시각 기억 점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99 명의 임산부는 임신 18 주에서 임신 3 개월까지 매일 750mg 콜린을 섭취했습니다그들은  기능이나 기억에 이점이 없었습니다.

 

 

정신 건강

 

일부 증거는 콜린이 특정 정신 건강 장애의 발병  치료에 역할을   있음을 시사합니다.

 

하나의 대규모 관찰 연구는 혈액 수준이 낮을수록 불안의 위험이 높지만 우울증의 정도의 수준은 아니 였습니다.

 

 수치는 특정 기분 장애에 대한 지표로도 사용되며 콜린 보충제는 때때로 양극성 장애를 치료하는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린 요법은 양극성 장애로 진단 개인에서 조증 증상을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에 관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다른 건강상의 이점

 

콜린은 특정 질병의 발병  치료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관계가 명확하지 않으며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질환

 

콜린 결핍이  질환을 유발하지만 권장 수준 이하의 섭취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56,000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섭취량이 가장 많은 정상 체중 여성은 섭취량이 가장 적은 여성에 비해  질환 위험이 28 % 낮습니다.

 

 연구는 남성 또는 과체중 여성에서  질환과 관련이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알코올성  질환을 앓고 있는 664 명을 대상으로   다른 연구에 따르면 섭취량이 적을수록 질병의 중증도가 증가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콜린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낮을  있습니다.

 

1,508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에 따르면 콜린이 많은 식단을 가진 사람들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4 % 적습니다

그러나 증거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다른 관찰 연구에서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결핍이 간암 위험을 증가시킬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섭취량이 많을수록 남성의 전립선  위험과 여성의 대장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경관 결함

 

임신  콜린을 많이 섭취하면 아기의 신경관 결함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임신  섭취량이 많은 여성은 섭취량이 매우 낮은 여성에 비해 신경관 결함 위험이 51 % 낮습니다.

 

 다른 관찰 연구에 따르면 섭취량이 가장 적은 임산부는 신경관 결손이 있는 아기를 가질 가능성이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 따르면 어머니의 섭취와 신경관 결함의 위험 사이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해로울  있습니다

 

너무 많은 콜린을 섭취하는 것은 불쾌하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부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혈압 강하, 발한, 비린내 냄새, 설사메스꺼움  구토가 포함됩니다.

 

성인의 일일 상한선은 하루 3,500mg입니다이것은 해를 끼치  않을 가장 높은 섭취 수준입니다.

 

누군가가 음식만으로  양을 섭취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많은 양의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으면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론

 

콜린은 최적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건강한  기능, 심장 건강,  기능  임신에서 중요한 역할을   있습니다.

 

실제 결핍은 드물지만 많은 사람들이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섭취량을 늘리려면 연어 , 계란브로콜리  콜리 플라워와 같은 콜린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십시오 .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두뇌에 좋은 콜린이 많은 계란의 효능 7가지 개요 계란은 "슈퍼푸드"로 불류되는 그야 말로 슈퍼푸드 입니다. 계란은 영양소가 그야 말로 가득합니다. 연구등에서 확인 된 계란의 10 가지 장점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