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리파아제 같은 소화 효소가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4. 26.
반응형

소화 효소가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까?

 

소화 효소는 종종 건강한 소화를 지원하고 영양 흡수를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당 불내증 및 과민성 장 증후군 (IBS)과 같은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소화 효소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소화 효소는 무엇입니까?

 

소화 효소는 음식을 신체가 흡수 할 수있는 더 작은 성분으로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입니다

세 가지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테아제 :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
  • 리파제 : 지질을 글리세롤과 지방산으로 분해
  • 아밀라제 : 복잡한 탄수화물과 전분을 간단한 설탕으로 분해

 

신체는 자연적으로 소화 효소를 생산하지만 보충제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종종 유당 불내증과 복강 질환과 같은 다른 소화 문제와 같은 조건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장내 세균에 영향을 줄 수 있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소화 효소는 소화관 에 서식하는 미생물 인 장내 미생물의 건강 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소화 효소를 쥐에게 투여하였더니 유익한 장내 세균의 군집화가 촉진되었습니다

또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프로 바이오틱 보충제와 소화 효소를 함께 사용하면 화학 요법과 항생제 유형으로 인한 장내 미생물의 변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장내 미생물 군집은 체중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1 개의 연구에 대한 한 리뷰에 따르면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강화하면 체질량 지수, 체지방 및 체중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 소화 효소 보충제가 인간의 체중 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리파아제의 효과

 

리파아제는 지방을 글리세롤과 유리 지방산으로 분해하여 체내 지방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소화 효소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리파제를 보충하면 허기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6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식사를 섭취하기 전에 리파제 보충제를 복용 한 사람들은 대조군과 비교하여 1 시간 후 허기짐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리파제 수준을 감소시키는 리파제 억제제는 지방의 배설을 증가시켜 체중 조절을 촉진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소화 효소 보충제를 복용함으로써 리파제 수치를 높이면 지방 흡수가 증가 하여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소화효소의 여러가지 유형

 

연구에 따르면 소화 효소가 체중 감소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킬 수도 있고 증가시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장 건강과 소화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과민성 장 증후군 (IBS) 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팽창을 완화하고 규칙성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화 효소 보충제는 리파제, 아밀라제 및 프로테아제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일부 유형에는 특정 성분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이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있는 다른 특정 효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 효소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다른 일반적인 효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락타아제 : 유제품 에서 발견되는 설탕의 한 종류인 유당 소화를 향상시킵니다.
  • 알파-갈 락토시다 제 : , 채소 및 곡물의 복잡한 탄수화물 분해
  • 피타아제 : 곡물, 견과류 및 콩과 식물에서 피트 산의 소화를 지원합니다
  • 셀룰라아제 : 식물 섬유의 한 유형 인 셀룰로스를 베타-글루코스로 변환

 

보충제는 미생물 또는 동물 공급원에서 파생됩니다. 동물성 소화 효소가 더 흔하지 만 미생물 기반 보충제는 효과적이고 완전 채식 친화적 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건강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특히 기본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또한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항상 음식과 함께 소화 효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효소 억제제는 체중 감량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화 효소가 체중 감소를 직접적으로 증가 시키지는 않지만, 연구에 따르면 효소 억제제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 효소 억제제는 특정 다량 영양소의 흡수를 줄이고 때로는 체중 감량을 위해 비만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14 건의 연구에 따르면 콩에서 추출한 아밀라제 억제제를 보충하면 체중 감량과 지방의 감소량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 효소 인 트립신 의 효과를 차단하여 음식 소비와 체중 증가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리파제 억제제는 지방의 흡수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며, 이는 또한 상당한 체중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올리스타트(orlistat)라고하는 리아파제 억제제는 지방 흡수를 30 %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와 췌장에서 리파아제 생성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비만 환자 40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스타트(orlistat)를 장기간 사용하면 굶주림과 식욕을 억제하는 특정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재적으로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 외에도 리파아제 억제제의 다른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설사, 복통,잦은 대변등이 있습니다

 

 

결론

 

소화 효소는 다량 영양소를 더 작은 화합물로 분해하여 흡수를 촉진하는 물질입니다.

일부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장내 미생물 의 건강을 개선하여 체중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소화 효소 억제제는 음식 섭취를 줄이고 체중 감량과 지방 손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화 효소 보충제는 체중 감량을 직접적으로 강화하거나 강화하지 않을 수 있지만, 특히 특정 위장 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건강한 소화와 규칙 성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불내증에 도움이 되는 매우 건강한 글루텐 프리 곡물

불내증에 도움이 되는 매우 건강한 글루텐 프리 곡물 글루텐은 밀, 보리 및 호밀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입니다. 음식의 탄력성을 제공하고 빵을 구울 수 있으며 음식에 쫀듯한 질감을줍니다 글루�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