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과민성대장증후군(IBS)에 대해 알아야 할것들

by 위마이네임 2020. 4. 30.
반응형

과민성대장증후군(IBS)에 대해 알아야 할것들

 

 

 

최근 많은 사람들이 과민성대장증후군 (IBS) 증상을 경험합니다.  남성보다 많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IBS 환자에게는 경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증상이 심각하며 일상 생활을 방해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IBS) 은 무엇인가요?

 

 

과민성대장증후군(IBS)는 경련 결장, 과민성 결장, 점막 대장염 및 경련 대장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과는 별개의 질환 이며 다른 장 질환 과 관련이 없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일반적으로 함께 발생하는 장 증상 그룹입니다.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경우에 따라 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이 질환이 위장 암의 위험을 증가 시키지는 않지만 여전히 귀하의 삶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가능한 원인은 지나치게 민감한 결장 또는 면역 체계를 포함합니다. 감염 후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위장관의 이전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과민성대장증후군를 예방하기가 어렵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와 관련된 물리적 프로세스도 다양하지만 다음과 같이 구성 될 수 있습니다.

 

 결장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경직되어 통증이 경련됩니다.

 결장의 비정상적인 세로토닌 수치는 운동과 장 운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경련

복통

팽만감 및 가스

변비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를 가진 사람들이 변비와 설사를 동시에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팽만감 및 가스와 같은 증상은 일반적으로 배변을 한 후에 사라집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이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지속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여성의 과민성 대장증후군증상

 

여성은 월경 부근에 증상이 있거나 월경 기간 동안 더 많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은 월경중인 여성보다 증상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임신 중에 특정 증상이 증가 한다고보고 했습니다. 

 

 

남성의 과민성 대장증후군증상

 

남성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은 여성의 증상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증상을 보고하고 치료를 찾는 남성은 훨씬 적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통증

 

과민성대장증후군의 통증은 경련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경련으로 다음 경험 중 적어도 두 가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배변 후 통증 완화

변화를 알만큼의 배변의 횟수

변 모양의 변화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식이변화

 

어떤 사람들에게는 식이 변화가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증상이 있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식이 변화에 대한 접근 방식은 다양해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유발하는 것들

 

많은 사람들에게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 관리의 열쇠는 과민성대장증후군를 발생시키는 원인을 피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불안뿐만 아니라 특정 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은 과민성대장증후군를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일반적인 방아쇠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식 중 일부는 다른 음식보다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 다이어리를 일정 기간 동안 유지하여 어떤 음식이 과민성대장증후군를 유발하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있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소화 시스템의 자동 운동 또는 운동성은 신경계에 의해 크게 제어됩니다. 스트레스는 신경에 영향을 주어 소화 시스템을 과도하게 만듭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경우, 결장은 소화 시스템의 약간의 중단에도 과도하게 반응 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는 스트레스에 의해 영향을 받는 면역계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설사와 과민성 대장증후군

 

설사가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정 유형의 과민성대장증후군입니다. 그것은 주로 대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설사와 함께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일반적인 증상은 자주 변과 메스꺼움을 포함합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때때로 장 조절을 잃습니다. 

 

 

 

변비가 있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변비가 있는 IBS는 일반적으로 청소년과 청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IBS 유형입니다.

 

변비뿐만 아니라 단단하고 덜 자주 발생하는 변은 이러한 유형의 IBS에서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대한 자연스러운 생활방식의 변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치료는 증상 완화를 목표로 합니다. 

 

특정 가정 요법 또는 생활 방식의 변화는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의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에 참여
  • 장을 자극하는 카페인 음료를 줄입니다
  • 소규모 식사를 여러 번
  • 스트레스를 최소화
  • 가스와 팽만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장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좋은"박테리아) 복용
  • 튀김 또는 매운 음식 피하기

 

 

기억해야 할것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 때 식이 요법을 관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지만 종종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유제품, 튀긴 음식, 설탕,소화 할 수 없는 식품등과 같은 특정 음식의 양을 수정하거나 제거하면 다른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변비가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이해 및 치료 (IBS-C)

 

변비가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이해 및 치료 (IBS-C)

변비가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이해 및 치료 개요 변비가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빈번한 팽만감, 복통 및 드문 대변을 유발하는 만성 위장관 장애입니다.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변비

healths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