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우리 몸에 왜 손톱과 발톱이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2. 11. 5.
반응형

우리 몸에 왜 손톱과 발톱이 있습니까?

 

 

 

 

 

개요

 

많은 학자들은 우리의 손톱과 발톱이 동물학적으로 앞발의 발톱 사용으로 현재의 구조로 진화 되었다고 합니다.

 

손톱은 멋진 매니큐어 스타일을 만드는 이유도 있지만 손톱과 발톱이 있는 이유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왜 손톱이 있습니까?

 

손톱은 인간, 원숭이, 유인원을 포함한 모든 영장류에 존재하여 손가락의 끝을 지지합니다.

 

비율을 고려할 때 우리의 손끝은 다른 영장류보다 평균적으로 넓습니다.

 

손톱은 신체에서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이유는

 

 

  • . 손 끝의 딱딱한 덮개 손톱은 손가락 끝을 손의 가장 강한 부분 중 하나로 만듭니다. 이것은 잡는것을 포함한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덜 위험합니다..
  • 보호. 손톱을 덮으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몸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손발톱이 파손되면 손발톱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 미세한 행동 향상시킵니다. 손톱은 책의 페이지를 넘길때나 머리를 긁을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사람은 손톱을 사용하여 물건을 집을 수도 있습니다.
  • 감각. 손톱이 손가락 끝만큼 민감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손톱 밑에는 복잡한 신경망이 있습니다.

 

 

살아 남기 위해 손톱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많은 일을 확실히 도울 수 있습니다.

 

 

왜 발톱이 있습니까?

 

발톱의 주요 기능은 잡는 능력 향상 또는 손톱에 있는 미세한 운동 기능과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발가락의 끝은 부상에 취약하며 발가락 위에 보호용 발톱을 가짐으로써 발가락은 부상과 감염에 덜 취약합니다 .

 

목적상 약간의 차이가 손,발톱 성장률에 반영됩니다. 

 

손톱은 발톱보다 두 배나 빠르게 자랍니다 .

 

손톱은 평균 한 달에 평균 3.47mm (mm) 씩 자라는 반면 발톱은 한 달에 평균 1.62mm 자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아무 조건 없이 일반적으로)

 

발에서는 큰 발톱 가장 빨리 자라는 반면, 손에서는 새끼 손가락이 가장 느리게 자랍니다.

 

손톱은 발톱보다 심장에 가까워 혈액 흐름이 더 큽니다.

 

다리와 발은 또한 심정맥 혈전증 또는 기타 말초 혈관 질환 과 같이 혈류와 관련하여 더 큰 우려를 받습니다 .

 

 

손톱은 무슨 유형 입니까?

 

손톱은 케라틴(keratin)이라 불리는 3 층 의 조직으로 구성 됩니다. 케라틴(keratin)은 아미노산 단백질을 갖는 조직 유형입니다.

 

각질은 머리카락과 손톱에 자연적으로 존재합니다. 또한 말발굽을 포함한 다른 동물에서 발견되는 성분입니다.

 

케라틴 세포가 함께 형성되는 방식은 손톱의 일관성과 느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톱 층은 부드럽고 적당히 단단하고 단단한 케라틴으로 만들어집니다. 이것들은 모두 손톱으로 알고 있는 보호막을 만들기 위해 함께 제공됩니다.

 

케라틴 세포가 더 이상 살아있는 것은 아니지만 (손톱과 발톱을 다듬을 수 있는 이유), 생존을 위해 영양분과 단백질이 필요했던 이전의 살아있는 세포를 나타냅니다.

 

이것을 고려할 때, 손톱의 기형이 영양 결핍과 같은 잠재적 인 근본적인 문제를 어떻게 나타낼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손톱이 건강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손톱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나타내는 잠재적 지표 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의사는 손톱을 평가하여 다양한 의학적 상태를 진단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일반적인 손톱장애 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곤봉지(Clubbing). 곤봉지(손톱 끝이 곤봉처럼 뭉툭해지는것) 는 손톱에 심한 곡선과 둥근 모양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만성 폐 질환을 포함하여 낮은 산소 수준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 스푼형 손톱. 스푼형 손톱 라고도 알려진, 오목한 손톱은 측면에서 구부러 질 때 발생하여 전통적인 둥근 모양 대신 오목한 모양을 만듭니다. 이것은 만성 철분 결핍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내향성. 내향성 손톱은 손톱 측면 가장자리가 닿는 것처럼 거의 둥글습니다. 베타 차단제와 같은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 손톱파임. 움푹 패인 곳은 손톱 부분에 여러 개의 얕은 함몰이 발생합니다. 이 증상은 원형 탈모증 또는 건선과 같은 상태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 가로줄. 손톱에는 자연스럽게 위 아래로 선이 있습니다. 라인이 좌우로 나타나고 네일 플레이트에 희끄무레하고 창백한 톤이 생기는 것이 뮤르케선(Muehrcke )라인이라고 하는데 체내에서 체액 균형을 유지하고 물질을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단백질 인 알부민 수치가 낮은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과 발톱은 인간을 포함한 영장류에 존재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손톱이 손톱 침대에서 분홍색이며 약간 둥글며 작고 얕은 세로선이 있습니다 이 표준 모양의 변형이 있으면 의료적인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하루에 소변을 8회 이상 본다면 : 오줌에 대한 건강

 

하루에 소변을 8회 이상 본다면 : 오줌에 대한 건강

하루에 소변을 8회 이상 본다면 : 오줌에 대한 건강 개요 매일 얼마나 소변을 보아야 하는지 궁금한적 있었을 것 입니다. 얼마나 자주 소변을 보는지는 또는 너무 자주 소변을 보는 것은 아닌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