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폐암 증상 : 40대 이상이 꼭 알아야할

by 위마이네임 2020. 5. 20.
반응형

폐암 증상 : 40대 이상이 꼭 알아야할

 

폐암은 초기에 눈에 띄는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으며 질병이 진행될 때까지 많은 사람들이 진단을 받지 못합니다

 

9가지 조기 폐암 증상 에 대해 알아보고 조기 선별 검사가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 폐 출처 : 디지털 바이오

 

1. 기침 그만 두지 못한다

 

계속되는 기침에 주의하십시오. 감기 나 호흡기 감염 과 관련된 기침 은 1-2 주 후에 사라지지만, 계속되는 기침은 폐암의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기침이 건조하거나 점액을 생성하는지 여부에 상관 없이 즉시 의사를 만나십시오. 당신의 폐의 소리를 듣고 X-ray 또는 다른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2. 기침의 변화

 

또 다른 폐암 증상 중 하나는 특히 흡연 할 경우 만성 기침의 변화에 주의하십시오 . 더 자주 기침을 하거나 기침이 더 심해지거나 쉰 소리가 나거나 피나 기침이 심한 경우 에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이러한 변화를 경험하면 의사를 방문하도록 제안하십시오. 

 

3. 호흡 변화

 

호흡 곤란 또는 쉽게 걸리는 감기는 폐암의 증상 일 수도 있습니다. 폐암이 기도를 막거나 좁히거나 폐 종양의 체액이 가슴에 쌓이면 호흡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숨가쁨을 느낄 때 알아 차리십시오. 계단을 오르거나 예전에 쉬웠던 작업을 수행 한 후에 숨을 쉬기가 어렵다면 무시하지 마십시오.

 

4. 가슴 부위의 통증

 

폐암은 가슴, 어깨 또는 등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아픈 느낌은 기침과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날카롭고, 둔하거나, 일정하거나 간헐적인 가슴 통증 이 있다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

 

또한 특정 영역에 국한되어 있는지 아니면 가슴 전체에 발생하는지에 유의해야 합니다. 폐암이 흉통을 유발하는 경우, 림프절이 커지거나 흉벽, 흉막으로의 폐 안감 또는 흉곽으로의 전이 로 인해 불편 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5. 천명음

 

기도가 수축되거나 막히거나 염증이 생기면 호흡 할 때 폐가 천명음이나 휘파람과 비슷한 소리를 냅니다. 천명음은 여러 가지 원인과 관련 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양성이며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천명음은 폐암의 증상이기도 하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6. 쇳소리,쉰 목소리

 

목소리가 크게 바뀌거나 다른 사람이 듣더라도 내 목소리가 더 깊어지거나 쉰 소리로 들린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쉰 목소리는 단순한 감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증상은 2 주 이상 지속될 때 더 심각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폐암과 관련된 쉰 목소리는 종양이 후두 또는 음성 상자를 제어하는 신경에 영향을 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이유없는 체중 감소

 

원인 불명의 5kg 이상의 체중 감소는 폐암 또는 다른 종류의 암과 연관 될 수 있습니다. 암이 존재하는 경우, 암 세포가 이 체중감소로 인한 에너지를 사용하여 암 세포 성장에 도움이 주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 아니라면 이유 없이 빠지는 체중 의 변화를 기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상의 변화에 대한 중요한 단서 일 수 있습니다.

 

8. 뼈 통증

 

뼈로 퍼진 폐암은 등이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밤에 휴식하는 동안 밤에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뼈와 근육통을 구별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뼈 통증은 종종 밤에 악화되고 움직임에 따라 증가합니다.

또한 폐암은 때때로 흔하지는 않지만 어깨, 팔 또는 목 통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9. 두통

 

두통은 폐암이 뇌로 퍼졌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두통이 뇌 전이와 관련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폐 종양이 우월 대정맥에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 .

 

이것은 혈액을 상체에서 심장으로 옮기는 큰 정맥입니다. 압력은 또한 두통, 또는 더 심한 경우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검사가 폐암 증상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흉부 X- 선은 초기 폐암을 발견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2011 년 연구 에 따르면 저선량 CT(low-dose CT) 스캔은 폐암 사망률을 20 %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 연구에서 폐암 위험이 높은 53,454 명의 사람들에게 저선량 CT 스캔 또는 X- 레이를 무작위로 배정했습니다. 저선량 CT 스캔은 더 많은 폐암 사례를 발견했습니다. 저선량 CT 군에서 이 질병으로 인한 사망이 현저히 적었습니다.

 

위험이 높은 사람들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보다 폐암의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 30년 이상의 흡연 이력이 있으며 현재 흡연 중

  • 40세 이상 입니다

  • 지난 15 년 동안 담배를 피웠다

 

기억해야 할 것

 

폐 질환과 관련된 증상이 발생하거나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저선량 CT 검사가 귀하에게 적합한 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40 % 폐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 중 질병이 진행된 후에 폐암의 있다는걸 알게 됩니다. 진단 된 환자의 3 분의 1에서 암은 이미 3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그래서 저선량 CT 선별 검사를 받는 것은 매우 유익한 검사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폐암이 걱정이 된다면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암이 걱정이 된다면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폐를 건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5 가지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건강 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폐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폐암은 남성과 여성

healthvitamin.tistory.com

관련글 :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의 폐암 증상->>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의 폐암 증상

여성의 폐암 증상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가장 치명적인 형태이며 가장 흔한 형태의 암입니다. 유방암 , 난소암 및 자궁암을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남성과 여성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