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엽산(Folic Acid)과 엽산염(Folate)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위마이네임 2022. 12. 22.
반응형

엽산(Folic Acid)과 엽산염(Folate)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개요

 

엽산과 엽산염은 비타민B9의 다른 형태 입니다.

 

엽산(Folic acid)는 엽산염(folate)와 같은 의미로 쓰이는 경우가 많으나 엄밀하게 말해서는 엽산은 엽산염로부터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합성형입니다.

 

 

비타민 B9란?

 

비타민B9은 우리의 몸에서 많은 중요한 기능을합니다. 예를 들어, 세포 성장과 DNA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낮은 수준의 비타민 B9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 건강 상태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높은 호모시스테인(homocysteine) 수치. 높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는 심장 질환 및 뇌졸중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출산시 아이의 문제. 임산부의 낮은 엽산 수치는 신경관 결손과 같은 선천적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 암 위험. 엽산수치가 낮으면 암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타민 B9를 보충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선택입니다.

 

 

 

엽산염(folate)이란?

 

엽산염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타민B9 형태입니다. 잎이 많은 채소는 최고의 엽산염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엽산염은 비슷한 영양 특성을 가진 관련 화합물 그룹의 총칭입니다.

 

비타민 B9의 활성 형태는 레보메폴산(levomefolic acid) 또는 5-메틸테트라히드로폴 레이트 (5-methyltetrahydrofolate,5-MTHF)로 알려진 엽산염입니다.

 

소화 시스템에서 대부분의 식이 엽산염은 혈류에 들어가기 전에 5-MTHF로 변환됩니다.

 

 

 

엽산(Folic acid)이란?

 

엽산 보충제로도 사용되며 일부 가공 식품에 첨가되기도 합니다.

 

엽산염과는 달리, 소비하는 모든 엽산이 소화 시스템에서 활성 형태의 비타민 B9 5-MTHF로 변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간이나 다른 조직에서 변환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이 과정이 느리고 비효율적입니다. 엽산 보충제를 섭취 한 후 신체가 엽산을 5-MTHF로 변환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하루에 200-400 mcg와 같은 소량의 용량조차도 다음 용량을 복용 할 때까지 완전히 대사(소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엽산 함량이 높은 음식을 엽산 보충제와 함께 섭취하면 이 문제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사되지 않은 엽산은 일반적으로 금식 상태에서도 사람들의 혈류에서 감지됩니다.

 

대사되지 않은 엽산의 높은 수준이 여러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은 우려할만한 원인입니다.

 

그러나 다른 비타민B군과 특히 비타민 B6 과 함께 엽산을 섭취 하면 전환이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대사(소화)되지 않은 엽산은 유해합니까?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만성적으로 수치가 높고 대사되지 않은 엽산은 다음을 포함하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암 위험 증가. 엽산이 적어도 문제가 되지만 대사되지 않은 엽산의 높은 수준은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사되지 않은 엽산이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 B12 결핍 되어있는지 알 수가 없다. 노인들의 높은 엽산 수치는 비타민 B12 결핍을 감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 결핍은 치매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신경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400mcg의 적은 양으로도 대사되지 않은 엽산이 혈류에 축적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엽산 섭취가 문제이지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으며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염산염이 많은 자연적인 식품은 무엇입니까?

 

식품에서 비타민 B9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 엽산염 식품에는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시금치와 양상추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임산부와 같은 일부 사람들의 경우 보충제는 적절한 비타민 B9 섭취를 보장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엽산은 비타민 B9의 가장 일반적인 보충 형태입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많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결론

 

엽산염은 음식에서 비타민B9의 자연적인 형태이며 엽산은 합성 형태입니다.

 

엽산을 많이 섭취하면 대사되지 않은 엽산의 혈중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추측하지만 확실한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엽산 보충제에 대한 대안은 잎이 많은 시금치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글

 

지방간을 치료 하는 기본적인 방법

 

지방간을 치료 하는 기본적인 방법

지방간을 치료 하는 기본적인 방법 개요 지방간 질환은 간에 과도한 양의 지방이 존재할 때 발생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조건 때문일 수 있습니다. 비만 제2형 당뇨병 과도한 알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