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지방간을 치료 하는 기본적인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2. 10. 1.
반응형

지방간을 치료 하는 기본적인 방법

 

 

개요

 

지방간 질환은 간에 과도한 양의 지방이 존재할 때 발생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조건 때문일 수 있습니다.

 

 

  • 비만
  • 제2형 당뇨병
  • 과도한 알코올 섭취

 

 

고지방 식단과 좌식 생활 방식을 포함한 생활 습관 요인은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이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 대한 전망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지방간은 비 지방 간만큼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의사나 의료 전문가가 지방간 질환을 진단했다면 가능할 때마다 생활 방식의 변화를 권할 것입니다.

 

다음은 지방간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1. 알코올 해독

 

간은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몸이 그것들을 폐기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방간 질환이 있는 경우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에 더 많은 부담을 주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적당한 음주는 여성의 경우 하루 한 잔 이하, 남성의 경우 하루 두 잔 이하의 음주를 의미합니다. 한 잔은 맥주 약 0.4리터 정도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알코올 사용 장애가 있거나 음주량을 조절할 수 없는 경우,어떤 양의 술을 마시거나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당신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2. 식이 변화

 

비만은 종종 지방간 질환의 근본 원인입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을 권장합니다.

 

전문가들은 당신의 체중의 3% ~ 5% 정도의 체중을 줄이면 간에 있는 지방량과 지방간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일 권장량으로 지방 섭취를 유지하십시오.
  • 포화 지방이나 트랜스 지방과 같은 더 해로운 지방 공급원을 피하십시오. 오메가-3 지방산, 견과류, 아보카도 또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같은 불포화 지방을 선호 합니다.
  • 과도한 설탕과 같은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십시오 .
  • 과당과 같은 단순당이 포함된 음식을 포함하여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서서히 살을 빼는 것이 중요 합니다. 너무 빨리 체중을 줄이면 간 질환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약 0.5~1kg을 권장 합니다.

 

전문가들은 지방간 질환의 영향을 역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지중해식 식단을 권장합니다 .

 

안전한 체중 감소율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3. 라이프스타일 변화

 

신체 활동 그 자체로 간에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과 저항 운동 모두에 참여 하면 지방간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8년 리뷰에 따르면 식이 변화가 있거나 없는 적당한 운동이 간 지방 감소로 이어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저자들은 적당한 운동을 매주 4~7일 동안 20~60분 또는 주당 200분 이상으로 정의했습니다.

 

2013년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환자 15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에서 운동과 식이 요법 으로 참가자의 64% 에서 지방간 질환이 완화되었습니다 .

 

 

 

지방간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다음은 지방간 해소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입니다.

 

 

1. 지방간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이 있습니까?

 

연구자들은 지방간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비타민 E 보충제와 같은 일부 약물은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에는 이점보다 더 큰 원치 않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구에 따르면 생활 방식의 변화가 약물보다 더 도움이 됩니다.

 

간은 많은 약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너무 많은 약물(특히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면 간에 독성이 생기고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의약품 및 보조제를 포함한 모든 약물을 의사와 검토하여 간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2. 지방간을 해소 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지방간 질환을 회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알코올 때문이라면 약 2주 안에 효과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비 알코올성 지방간(NAFLD)이 있는 경우 체중 감량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너무 빨리 체중이 감소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리고 과체중이라면 서서히 체중을 안전하게 줄이는 것이 지방간의 원치 않는 부작용을 줄이는 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지방간을 " 임상적으로 침묵의 질병 "으로 간주합니다 .

 

이것은 일반적으로 많은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을 "청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간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즉시 알 수 없습니다.

 

 

 

잘 치료가 되지 않은 지방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전망은 어떻습니까?

 

지방간 질환은 여러 가지 원치 않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에 존재하는 지방을 줄이기 위해 생활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상태가 간경변이나 심지어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지방간 질환은 또한 심혈관 질환 및 만성 신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간에 있는 지방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더 심각한 간 질환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데 이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지방간 질환을 되돌리려면 지방을 줄이고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조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은 간에 있는 지방을 줄이는 데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당뇨병과 같은 다른 비만 관련 질환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지방간 질환의 위험과 가능한 경우 이를 되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알콜성 간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간염,간경화등)

 

알콜성 간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간염,간경화등)

알코올 관련 간경화 손상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정확히는 간경화가 아니라 간경변입니다) 간은 갈비뼈 아래, 복부의 우측 상단에 있는 기관입니다 간은 다음과 같이 건강에 필수적인 많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