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에어 프라이어 요리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0. 6. 6.
반응형

좋아하는 튀긴 음식을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광고 된 에어 프라이어(Air fryer)는 최근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또한 가격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려와서 이제는 원한다면 누구가 구매 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감자 튀김, 닭 날개,삼겹살등과 같은 인기 있는 튀김 음식을 요리할 때 기름을 거의 넣지 않고 식품등에서 기름이 빠져나와 지방함량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공기로 튀김을 만든다는 말그대로인 에어 프라이어(Air fryer)가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 프라이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에어 프라이어는 고기 및 감자 튀김과 같은 튀긴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주방 용품입니다.

음식 주위에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겉을 바삭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또한 열의 존재하에 아미노산과 환원당 사이에서 일어나는 메일라드(Maillard) 효과로 알려진 화학 반응을 일으킵니다(스테이크나 빵의 겉이 약간 탄듯 갈색빛이 돌면서 풍미가 있는 이유) 그것은 음식의 색깔과 맛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또한 에어 후라이어는 직접적으로 기름에 튀긴 음식보다 지방과 칼로리 함량이 낮기 때문에 튀김 음식에 대한 건강한 대안으로 광고 되고 있습니다

기름에 음식을 완전히 담그는 대신 에어프라이어의 튀김 음식은 비슷한 맛과 질감을 얻기 위해 기름 한 스푼 정도만 필요합니다.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지방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은 일반적으로 다른 요리 방법을 사용하여 준비된 음식보다 지방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튀긴 닭 가슴살은 같은 양의 구운 닭가슴살 보다 약 30 % 더 많은 지방을 함유 합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공기 프라이어를 사용하면 튀긴 음식의 지방 함량을 최대 75 %까지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에어 프라이어가 전통적인 튀김보다 훨씬 적은 지방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튀김 요리를 위한 많은 요리법은 최소 몇백 ml의 기름을 필요로하지만, 튀긴 음식은 약 1 테이블 스푼 ( 15ml) 만 필요합니다.

 

, 전통적인 튀김은 에어 프라이어보다 최대 수십배 더 많은 기름을 사용하며, 모든 기름이 튀김에 흡수되는 것은 아니지만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음식의 전체 지방 함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 후라이어로 요리를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음

 

튀김은 지방이 높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높으며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허리 둘레를 줄이려면 전통적인 튀김 음식을 에어 후라이어 튀김 음식으로 바꾸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 후라이어로 만든 튀김 음식은 일반적인 튀김 제품보다 지방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를 줄이고 체중 감량을 촉진 하는 쉬운 방법 일 수 있습니다 .

 

 

에어 후라이어 튀김은 일반적인 튀기는 것보다 건강 할 수 있습니다

 

에어 후라이어의 튀김 음식은 전통적인 튀김 음식보다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지방, 칼로리 및 전통적으로 튀긴 음식에서 발견되는 잠재적으로 해로운 화합물이 적습니다.

 

튀김 음식을 계속 먹으면서 체중을 줄이거나 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에어 프라이어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튀기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다고 해서 전체적인 건강에 좋은 옵션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결론

 

튀김에 비해 공기 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음식의 지방, 칼로리 및 잠재적으로 유해한 화합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기 프라이어는 전통적인 프라이어에 대한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다이어트등을 한다면 튀긴 음식 섭취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관련글] 전자 레인지 전자파가 작동하는 원리(마늘의 껍질을 까지 위해 전자렌지에 마늘을 돌리지 마세��

전자 레인지로 요리하는 것은 간단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마이크로파가 유해한 방사선을 생성하고 건강한 영양소를 손상 시킨다고 생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