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매일 걸으면 당뇨병과 고혈압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by 위마이네임 2022. 11. 9.
반응형

매일 걸으면 당뇨병과 고혈압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개요

 

전문가들은 반드시 만보(10,000)를 걸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걷기의 양은 상관 없이 어느 정도 걷는 다면 충분히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 연구원들은 매일 걸으면 고혈압과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전문가들은 이러한 일일 단계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 걸어가는 간단한 방법은 상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하거나 퇴근길에 버스 한 두정거장 전에 내려 걸어서 집으로 향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1 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당뇨병에 걸려있습니다

 

또한 1억명 이상이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 됩니다.

 

이 수치는 증가하고 있지만 연구원들은 이러한 질병 중 하나가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비교적 쉽고 쉬운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바로 걷는 것 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4,000 ~ 8,000 단계를 걷는 사람들이 암이나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3 분의 2로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동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2,000보 이상을 걷는 사람들은 이러한 위험을 거의 90 %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장기간의 연구에서는, 평균 9 년 동안 많은 걸음을 걸었던 중년 연구 참가자들이 당뇨병 위험이 43 % 낮고 고혈압 또한 위험이 31 %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는 올해 2020 3월초에 있었던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미국 심장 협회의 역학 및 예방 / 라이프 스타일 및 심근 대사 건강 과학 세션 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운동, 특히 걷기 운동의 장점은 지난 몇 년간 광범위하게 연구되어왔습니다.

 

매일 10,000보 이상의 걸음을 내딛는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만보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9 년 동안 매일 1,000보 만 걸어도 중년 여성의 비만 위험이 13 % 줄었다고 보고 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최소 4 일 동안 하루에 10 시간 이상 신체 활동을 측정하기 위해 가속도계 장치를 착용했습니다.

 

참가자의 평균 연령은 45 세였습니다. 거의 60 %가 여성이 였습니다.

 

평균 연구 기간은 무려 9 년이었습니다.

  

걸음수가 가장 많은 사람은 가장 적게 걷는 여성에 비해 비만 가능성이 61 % 적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걷기가 운동으로 간주되지 않고 매일 걷는 것이 신체적 및 정신 건강에 긍정적 인 영향을 주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가 인슐린 저항성을 회복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에서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식사 전후 30 분만 걸으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큰 영향을 줬습니다.

 

 

그놈의 만보 걸음

 

10,000보 걷기는 일본의 과학자가 만보계를 발명하였는데 1964 년 도쿄 올림픽의 열광을 업고 1965년 탄생합니다. 

 

만보 운동의 권장 사항은 4,000 ~ 8,000이상 이였지만 강도가 중요합니다.

 

언덕을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4 천 걸음은 쇼핑몰에서 8,000 걸음에 비해 더 나은 건강상의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걷기 시작하면 수면의 질이 좋아지고 기분이 더 안정 될 수 있으며 소화가 더 규칙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마음과 정신의 건강은 추가적인 혜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걷기가 심장과 당뇨병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걷기를 하면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여 인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더 많은 걷기를 하면 우울증과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장애로 진단받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걷기는 정신 건강을 무료로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간단한 사회적 활동이 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걷기 조차 싫다고 해도 천천히 시작한다면 몸은 점점 적응할 것입니다.

 

어느 정도의 보행 시간이 지나면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는 이제 나와 관련이 없으며 걷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인식 될 것 입니다. 

 

또 걷기는 혈액 순환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고혈압은 종종 뻣뻣한 혈관의 결과입니다. 걸을 때 몸은 근육에 더 많은 혈액을 빨리 공급해야 합니다. 정맥이 호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압력이 증가한다는 의미입니다.

 

혈액이 더 빠르고 펌핑 되며 압력이 증가하면 정맥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자주 반복되는 압력과 혈관 벽에의 방출은 느슨해진 효과를 만들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는 몇 가지 방법

  

걷는 습관이 운동의 강도보다 중요합니다.

  

  • 직장이나 집에서 계단으로 다녀보세요.
  •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시기 바랍니다.
  • 반려견이 있다면 같이 산책을 해보세요
  • 텔레비전을 읽거나 시청하는 동안 간단한 운동을 해보세요.
  • 운동을 재미 있는 추리 소설을 잃는 것처럼 탐구 해보세요

 

 

 

 

만보(10000보)를 걷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만보(10000보)를 걷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개요 정기적으로 걷는 다는건 건강상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걷기는 쉽고 비용적인 측면과 효과적인 신체 활동 형태이며, 매일 충분한 단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