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닭고기에 얼마나 많은 단백질이 있는지 아세요?

by 위마이네임 2021. 6. 29.
반응형

닭고기에 얼마나 많은 단백질 있는지 아세요

 

스포츠 영양 과학이 최근 수십 년 동안 발전함에 따라 운동 선수들이 식이 요법과 보충제를 훈련 성능을 향상시키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 점차 보편화 되었습니다.

 

스포츠 영양 지식의 증가와 함께 건강 보조 식품이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널리 사용되고 연구되는 보충제 중 하나는 전통적으로 유청, 카세인, 콩 또는 계란과 같은 단백질 파우더입니다.

 

최근 많은 연구들은 일반적으로 전체 식품보다는 보충 형태의 단백질을 사용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경우 보관 안정성이 높고 참가자들에게 습관적인 식단에 추가로 섭취 할 단백질 분말을 쉽게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참가자가 목표 식이를 달성하기 위해 음식을 조리 하도록 하는 경우 보다 규정 준수도 모니터링 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닭고기는 조리 하기 쉬우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육류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닭고기는 단백질의 훌륭한 원천이고 씹는 즐거움과 허기짐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애호가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고단백 음식은 근육 만들기, 근육 유지  지방 손실 막기와 같은 건강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가슴살, 다리살, 날개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위로 나눌수 있습니다. 부위마다 다른 양의 단백질, 지방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각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슴살

 

 가슴살은 가장 인기 있는 닭고기 부위  하나입니다.

 

껍질이 없는  가슴살에는 100그램  단백질이 30그램, 칼로리는 165칼로리가 있습니다.

 

 가슴살은 특히 보디빌더 같은 사람들과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 함량이 낮으므로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아도 부담 없이  많이 단백질을 섭취   있습니다.

 

껍질이 없는  가슴살에는 100그램  : 단백질이 30그램, 칼로리는 165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단백질 섭취를    있슴

 

 

 다리살

 

닭다리살은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부위중 하나 입니다.

다리살에는 100 그램  210 칼로리가 있으며  칼로리의 53 % 단백질에서 나오며 나머지 47 % 지방에서 나옵니다.

 

다리살은 가슴살보다 약간 어두운 색을 띠고 있습니다닭의 다리가  활동적이고  많은 미오글로빈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미오글로빈 활동적인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고  붉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닭다리살에 육즙이  많다고 합니다.

 

 

날개

 

껍질이 없는  날개는 100 그램   30그램의 단백질 200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의 64 % 단백질에서 나오며 나머지 36 % 지방에서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껍질도 포함하여  날개를 먹습니다껍질이 있는  날개에는 칼로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위별로 팔기 때문에 닭날개 요리를 하기가 편해졌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최대의 이익을 위해 어떤 부위를 먹어야 하나?

 

먹어야  닭고기의 양과 부위는 건강과 운동 목표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부위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부위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다리와 날개의 지방은 일부 목표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 다이어트를 위한 목표에는 방해가   있습니다.

 

체중 줄이려면  가슴살이 가장 좋습니다닭고기의 부위에서 칼로리가 가장 적지  단백질이 가장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가슴살은 칼로리가 가장 적기 때문에 보디 빌더와 같이 체중감량과 체지방이 적어야 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저 탄수화물 또는 식이요법을 따르는 사람들은 식이 요법에서  많은 지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닭고기의 지방이 많은 부위를 먹는 것이 도움이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  늘리는 것이 목표라면 매일 본인의 권장 칼로리 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근육의 회복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은 가슴살을 먹는 것이 도움이   있습니다가슴살은 중량대비 가장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량, 근육량 유지 또는 회복 개선을 원한다면  가슴살이 이상적입니다

 

가슴살은 중량대비 단백질이 가장 많습니다지방질이 많은 부위는 저탄수화물 또는 케토식이요법을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체중을 늘리거나 근육을 키우려는 사람들에게도 유익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닭고기는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기이며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가슴살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중 감량, 근육량 유지  회복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다리살  날개와 같은 지방이 있는 부위는  많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을 늘리려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또는 케토식이요법 하는 사람들도 지방을  많이 섭취해야 되니 지방이 많은 부위가  도움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닭고기는 식단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선택한 닭고기는 개인 건강  피트니스 목표에 맞게 조정하는게 좋습니다.

 

관련 글 :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7 가지 식품->>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7 가지 식품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7 가지 식품 1. 닭 가슴살 닭고기는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고단백 식품 중 하나입니다. 가슴부위는 가장 지방이 없는 부분 입니다. 껍질 없이 구운 닭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