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7 가지 식품

by 위마이네임 2021. 6. 30.
반응형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7 가지 식품

 

사진출처 바이두

1.  가슴살

닭고기는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단백 식품  하나입니다.

가슴부위는 가장 지방이 없는 부분 입니다껍질 없이 구운  가슴살 90 그램은  30 그램의 단백질과  145 칼로리 정도 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으로 닭고기를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있습니다그러나 쇠고기가 주요 단백질 공급원  때도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 외에도 니아신(나이아신), 비타민 B6, 셀레늄  인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나이아신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며 혈관을 확장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합니다.

닭고기는 또한 요리가 쉬어 카레요리,찜요리,탕요리 모든 요리로 활용 가능합니다.

 

닭고기 100g 단백질 함량 : 31g (칼로리의 80 %)

 

요약:  가슴살은 매우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또한 미네랄과 비타민 B 훌륭한 원천입니다.

 

 

2.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는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껍질 없이 구운 칠면조 가슴살 85g  26g 단백질과 125 칼로리가 있습니다.

 

칠면조 또한 니아신, 비타민 B6  셀레늄이 풍부 합니다마찬가지로 인과 아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많은 양의 트립토판이 들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을 합성하는  도움이됩니다.

 

칠면조 100 그램의 단백질 함량 : 30 그램 (칼로리의 95 %)

 

요약 : 칠면조는 칼로리의  95 % 차지하는 저칼로리 단백질 공급원입니다또한 셀레늄  아연과 같은 B-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계란 흰자

대부분의 다른 동물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계란 에는 모든 아미노산이 포함  고품질 단백질이 있습니다.

계란의 대부분의 노른자에서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발견됩니다그러나 흰자에서는 단백질의 60 % 이상을 포함합니다.

 

달걀 흰자 1  ( 243 그램) 27 그램의 단백질과  126 칼로리를 제공합니다.

 

100 그램의 단백질 함량 : 11 그램 (91 % 칼로리)

 

요약 : 달걀 흰자는 대부분 물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달걀 흰자위 칼로리의  91 % 단백질에서 나옵니다.

 

 

4. 건어물

건어물은 간식과 요리재료등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 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말린 생선 28g만으로도 18g 단백질을 제공   있습니다 .

 

건어물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비타민 B12, 칼륨, 마그네슘 , 셀레늄  기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100 그램의 단백질 함량 : 63 그램 (93 % 칼로리)

 

요약 : 건어물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으며 칼로리의 최대 93 % 차지합니다또한 오메가 -3 지방산과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5. 새우

새우 식단에 포함시킬 훌륭한 음식입니다. 새우는 단백질만 많은게 아니라 칼로리, 탄수화물,지방이 적습니다. 85 그램의 새우에는 12그램의 단백질과 60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

 

새우는 셀레늄, 콜린  비타민 B12 풍부합니다또한 많은 양의 니아신, 아연, 비타민E  비타민 B6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우에는 아스타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염증과 산화 손상을 줄입니다.

 

100 그램의 단백질 함량 : 23 그램 (77 % 칼로리)

 

요약 : 새우는 칼로리의 최대 77 % 자랑하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또한 비타민, 미네랄  유익한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6. 참치

참치는 칼로리와 지방이 매우 적기 때문에 거의 순수한 단백질 식품입니다.

 

조리된 황다랑어 85g  25g 단백질과 110칼로리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 좋은 공급원이며 마그네슘,   칼륨  같은 미네랄도 섭취 합니다.

참치에는 셀레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참치는 염증과 싸우는 오메가 3 지방산  좋은 공급원입니다 .

 

참치에는 약간의 수은  함유되어 있지만 셀레늄 함량이 높으면 수은 독성으로부터 보호하는  도움이 됩니다일주일에   정도 통조림 참치를 먹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임산부와 수유부는 조심하여야 합니다.

 

100g 단백질 함량 : 29g (90 % 칼로리)

 

요약 : 참치는 가장 귀한 생선  하나입니다참치는 많은 단백질을 제공하지만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7. 대구

대구는 참치와 마찬가지로 단백질로 가득합니다또한 칼로리가 적고 지방이 거의 없습니다. 85 그램에는 16 그램의 단백질과 72 칼로리만 들어 있습니다.

 

대구는 오메가 3 지방산뿐만 아니라 비타민 B3, B6  B12 좋은 공급원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구에는 셀레늄, 마그네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0 그램의 단백질 함량 : 19 그램 (89 % 칼로리)

 

요약 : 대구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지  비타민, 미네랄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나열된 음식은 단백질  풍부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음식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믿을  없을 정도로 채워집니다.

위에 음식들은 체중 감량에 가장 친화적인 식품들 중의 하나 입니다.

 

 

 

[관련글] 근육을 키우기 위해 알아야할 BUILDING LEAN MUSCLE 순수 근육에 대해서

BUILDING LEAN MUSCLE 순수 근육에 대해서 힘, 저항 또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라고 부를지라도 모든 신체를 사용하는 운동은 근육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한 복근과 팔다리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