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가 풍부한 음식 9가지

by 위마이네임 2020. 9. 16.
반응형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가 풍부한 음식 9가지

 

우리 주변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고 있죠. 

하지만 무슨 음식에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은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장내의 친절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식이 섬유의 종류입니다.

 

이것은 장내 세균이 결장 세포에 영양분을 생성하도록 도와 주며 보다 건강한 소화 시스템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 일부에는 부티레이트(butyrate), 아세테이트(acetate) 프로피오네이트(propionate) 같은 단쇄 지방산으로 이뤄어져 있습니다.

 

지방산은 혈류에 흡수되어 신진 대사 건강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아래에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 9가지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마늘

마늘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매우 맛있는 식품입니다.

 

마늘은 장에서 유익한 비피도 박테리아 (Bifidobacteria ) 성장을 촉진하여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 합니다. 또한 질병을 촉진시키는 박테리아가 자라는 것을 막습니다

 

마늘 추출물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적 있으며 항산화, 항암 항균 효과를 나타냅니다. 천식에 대한 이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늘은 음식에 맛을 내고 프리바이오틱스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좋은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해로운 박테리아가 자라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양파

양파에 있는 프럭토올리고당 (Fructooligosaccharides, FOS) 장내 식물 군을 강화하고 지방 분해를 돕고 세포에서 산화 질소 생성을 증가시켜 면역계를 강화시킵니다

 

양파는 또한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이(flavonoid quercetin) 풍부하여 양파의 항산화 항암 특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양파는 항생제 특성을 가지며 심혈관 시스템에 이점을 제공 있습니다.

 

양파에는 이눌린과 FOS 풍부하여 면역계를 강화하고 장내 박테리아에 연료를 공급하며 소화를 개선 있습니다.

 

3.

파는 양파 마늘과 비슷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파는 최대 16 % 이눌린(inulin) 섬유질을 포함합니다.

이눌린 함량 덕분에 파는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파는 또한 플라보노이드(flavonoid) 풍부하여 산화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지원합니다.

 

또한, 파는 다량의 비타민 K 함유하고 있습니다 . 100 그램당 일일권장량의(RDI) 52 % 제공하여 심장과 뼈에 도움이 됩니다

 

파는 종종 독특한 맛을 위해 요리에 사용됩니다. 파는 프리 바이오틱스 이눌린 섬유와 비타민 K 높습니다.

 

위의 3가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에 항상 들어 있는 것입니다. 

아스파라거스를 데친 후 마늘 소스를 뿌린 요리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인기 있는 야채이자 프리바이오틱스의 다른 훌륭한 원천입니다.

이눌린 함량은 100그램당 2-3 그램이며 단백질 함량 또한 2그램 정도 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내장에서 우호적 박테리아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특정 암의 예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서 섬유질과 항산화 제의 조합은 염증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야채입니다. 그것은 장내 세균을 건강하게 만들고 특정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바나나에는 소량의 이눌린이 들어 있습니다.

익은 (녹색) 바나나는 또한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프리바이오틱스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프리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증가 시키고 팽만감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팽만감을 줄입니다.

 

 

6. 보리

보리에는 베타 클루칸을(Beta-glucan) 함유 하고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소화관에서 우호적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리 바이오틱 섬유질입니다.

 

베타글루칸 보리는 총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낮은 혈당 수치를 맞출 있게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보리는 셀레늄(selenium) 풍부합니다. 이것은 갑상선 기능을 돕고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며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보리는 베타 글루칸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의 건강한 박테리아를 촉진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7. 귀리

귀리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점이 있는 매우 건강한 곡물입니다. 귀리는 많은 양의 베타 글루칸(Beta-glucan) 섬유와 일부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의 베타 글루칸은 건강한 장내 세균, LDL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 조절 개선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귀리는 또한 페놀산(phenolic acid) 함량으로 인해 항산화 염증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귀리는 베타 글루칸 섬유가 풍부한 곡물입니다. 그들은 장내 세균을 건강하게 하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며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8. 사과

사과는 펙틴(Pectin) 함유 하고 있는데 사과의 섬유 함량의 50 % 차지합니다.

 

사과의 펙틴은 프리바이오틱스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익한 장내 세균을 공급하고 유해한 박테리아의 개체수를 감소시키는 단쇄 지방산 부티레이트(butyrate) 증가시킵니다

 

사과는 또한 폴리페놀(polyphenol)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결합 폴리페놀과 펙틴은 소화 건강 지방 대사 개선,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다양한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과는 또한 항산화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는 펙틴 섬유가 풍부합니다. 펙틴은 장내 세균을 건강하게 해주 해로운 박테리아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위험을 줄입니다.

 

9. 해초류 

우리 나라 사람들과 동양인들이 자주 먹는 해초류는 매우 강력한 프리바이오틱스 음식입니다.

 

해초의 섬유질 함량의 50-85 % 수용성 섬유로 이뤄져 있습니다.

 

해초는 장내 세균의 성장을 강화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고, 면역 기능을 높이고, 대장 암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해초는 또한 심장 마비 뇌졸중 예방과 관련된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해초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해초는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고,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매우 중요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식품은 소화 건강을 지원하는 특수 유형의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장에서 친절한 박테리아 증가를 촉진하고 다양한 소화 문제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소화만 잘되도 에너지가 넘쳐 흐를 있습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 식품은 신진 대사 건강을 개선하고 특정 질병을 예방하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식의 섬유질 함량 일부는 요리 중에 변경 있으므로 생으로 섭취 있는건 요리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십시오.

 

프리바이오틱스 식품을 많이 섭취하여 자신과 동안 나를 위해 고생한 장내 좋은 세균들에게 호의를 베푸십시오.

 

 

 

방귀대장 뿡뿡이 보다 방귀가 자주 나온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방귀는 무엇인가요? 신체가 소화 시스템 내부에 과도한 가스를 축적 할 때 배출 할 수 있는 장소는 2 곳 뿐이며 그 중 하나가 방귀가 나오는 곳 입니다. 이 가스 통과 과정은 방귀 로 잘 알려져 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