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체중 감량 후 처진 피부를 회복하는 법

by 위마이네임 2020. 10. 5.
반응형

체중 감량 후 처진 피부를 회복하는 법

 

체중 감량은 질병의 위험을 크게 줄여주는 놀라운 성과입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 이 많은 사람들은 종종 피부가 늘어져 외모의 불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체중 감량 후 피부가 느슨한 원인을 살펴 봅니다. 또한 느슨한 피부를 땡기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체중 감량 후 처진 피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기관이며 환경에 대한 보호 장벽을 형성합니다.

 

피부의 가장 안쪽 층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포함한 단백질로 구성됩니다. 피부 구조의 80 %를 구성하는 콜라겐 은 탄력과 힘을 제공합니다. 엘라스틴은 탄력을 제공하고 피부가 타이트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체중이 증가하는 동안, 복부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성장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피부가 팽창합니다. 임신이 확장의 한 예입니다.

 

임신 중 피부 확장은 몇 개월에 걸쳐 이루어지며 확장 된 피부는 일반적으로 아기가 태어난 지 몇 개월 내에 수축됩니다.

  

대조적으로, 대부분의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은 수년 동안 추가 체중을 지니며, 종종 어린 시절이나 청소년기부터 시작됩니다.

 

피부가 상당히 늘어나서 오랫동안 그렇게 남아 있으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손상됩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회복 능력(임산부와 다르게)의 일부를 잃습니다

  

결과적으로 누군가가 체중을 많이 뺐다면 과도한(몸을 보호하기에 필요 없는) 피부가 몸에서 남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이 클수록 쳐진 피부 효과가 더 두드러집니다.

  

또한 체중 감량 수술을 받은 환자는 새로운 콜라겐을 덜 형성하며 젊고 건강한 피부의 콜라겐에 비해 성분이 열등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상당한 체중 증가 중에 뻗어있는 피부는 종종 콜라겐, 엘라스틴 및 탄력을 담당하는 다른 구성 요소의 손상으로 인해 체중 감량 후 수축 기능을 잃습니다.

 

 

 

피부 탄력 손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체중 감량 후 피부가 헐거워지는 데에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 과체중 시간 : 일반적으로 과체중 또는 비만이 길어질수록 엘라스틴 및 콜라겐 손실로 인해 체중 감량 후 피부가 느슨해집니다. 

  • 체중 감량 : 40kg 이상의 체중 감량은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보다 더 많은 양의 매달린 피부를 유발합니다. 

  • 나이 : 노화된 피부는 젊은 피부보다 콜라겐이 적으며 체중 감량 후 느슨해집니다

  • 유전학 : 유전자는 피부가 체중 증가 및 감소에 반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태양 노출 : 만성 태양 노출은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감소시켜 피부가 헐거워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흡연 : 흡연으로 인해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고 기존 콜라겐이 손상되어 피부가 느슨하고 처짐

나이, 유전학 및 누군가가 과체중을 가한 시간을 포함하여 체중 변화 동안 피부 탄력의 손실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과도하게 느슨한 피부 관련 문제

체중 감량으로 인한 피부가 쳐지면 신체적, 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체적 불편함 : 과도한 피부는 불편하고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360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이 문제는 50kg) 이상을 뺀 사람들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했습니다. 

  • 신체 활동 감소 : 26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76 %가 느슨해 진 피부가 운동 이동성을 제한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게다가 45 %는 피부가 퍼덕 거리면서 사람들이 응시하기 때문에 운동을 완전히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 피부 자극 및 통증 : 한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 수술 후 피부 성형을 위해 성형 수술을 요청한 124 명 중 44 %가 처진 피부로 인한 피부 통증, 궤양 또는 감염을 보고했습니다  

  • 신체 이미지 : 체중 감량으로 인한 처진 피부는 신체 이미지와 기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적 불편 함, 제한된 이동성, 피부 손상 및 열악한 신체 이미지를 포함하여 느슨한 피부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느슨한 피부를 강화하는 자연 요법 

다음 자연 요법은 중소형의 체중을 잃은 사람들의 피부 강도와 탄력을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저항 훈련 수행

 

규칙적인 근력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청년과 노인 모두에게 근육량을 형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량의 증가는 느슨한 피부의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섭취

 

콜라겐 가수 분해물은 젤라틴과 매우 유사합니다. 동물의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콜라겐의 가공 된 형태입니다.

주요 체중 감소와 관련하여 느슨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테스트되지는 않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가수 분해물은 피부 콜라겐에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통제 된 연구에서, 콜라겐 펩타이드로 4 주간의 보충 후에 콜라겐 강도가 유의하게 증가하였고,이 효과는 12 주간의 연구 기간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콜라겐 가수 분해물은 가수 분해 콜라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루 형태로 제공되며 자연 식품점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섭취 방법은 뼈 국물 이며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합니다.

 

 

특정 영양소 섭취 및 수분 공급

 

특정 영양소는 콜라겐 및 건강한 피부의 다른 구성 요소의 생산에 중요합니다. 

 

  • 단백질 : 적절한 단백질 은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이며 아미노산 라이신과 프롤린은 콜라겐 생성에 직접적인 역할을 합니다. 

  • 비타민 C :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에 필요하며 또한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 오메가 -3 지방산 : 한 연구에 따르면 생선의 오메가 -3 지방산이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일일 수분 섭취량 을 늘린 여성 은 피부 수분과 기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탄력 크림 사용

시중의 많은 탄력 크림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크림은 일시적으로 피부 탄력을 약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콜라겐과 엘라스틴 분자는 너무 커서 피부를 통해 흡수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일부 자연 요법은 임신 후 처진 피부를 조이거나 체중 감량이 적은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메시지 

체중 감량 후 과도한 피부가 느슨해지면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보통의 체중을 뺀 사람들의 경우, 피부는 결국 스스로 수축 될 가능성이 높으며 자연 요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크게 한 개인은 피부를 조이거나 제거하기 위해 신체 윤곽 수술 또는 기타 의료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자세히 보기 : 피부에 좋은 음식 12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