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가 정말 중요 한가요?
요즘 점점 더 많은 연구가 해당 주제에 대해 이루어짐에 따라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한 관계행위가 필수적이라는 것이 더욱 분명 해지고 있습니다. 부부관계는 장수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lvarado Hospital(알바라도 병원)의 성 의학 담당 이사인 Irwin Goldstein 박사의 최신 연구를에 따르면 “다른 결론을 내릴 수는 없지만 성적인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하다는 것” 이라고합니다.
이 연구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부부생활을 통해 생기는 몇 가지 구체적이고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지적합니다.
1. 감기,독감과 싸울수 있다
어느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 관계를 갖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 번 미만의 관계를 가진 사람들보다 면역력높이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체 면역 글로불린 A (IgA)의 양이 훨씬 높은 경향이 있기 때문이니다.
2. 칼로리를 소비 합니다.
관계 행위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심장을 뛰게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관계 행위는 운동의 한 형태이며, 달리는 것보다 재미 있습니다.
그렇다고 관계 행위가 많은 칼로리를 태우지 않습니다. 뉴 잉글랜드 의학 저널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의 2013년 기사 에 따르면 30 대 중반의 한 남자가 성적인 관계 중에 약 21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비는 많지는 않지만 아무 의미 없이 TV 앞에서 소파에 앉아 맥주와 오징어를 먹는것보단 운동 효과는 더 많습니다.
3. 심장병의 위험을 줄입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활동적으로 관계행위를 하는 사람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것과 면역력 높이기에 밀접하게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계행위는 심장 마비, 뇌졸중 및 기타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도 있습니다.
2010 년 뉴 잉글랜드 연구소는 대규모 연구를 수행 했습니다 . 그 결과 정기적인 부부관계가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4. 여성 호르몬 수치를 조절합니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호르몬의 배출은 규칙적인 월경주기를 촉진하고 불규칙적인 폐경기 증상을 감소시킵니다.
5. 두통을 치료하고 육체적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계행위가 두통을 완화시키는 데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한 방법입니다.
관계 중에 호르몬 옥시토신이 몸에 방출됩니다.
옥시토신은 통증을 완화 시킵니다 한 실험에서 옥시토신 흡입한 사람과 흡입하지 않은 자원 봉사자의 손을 찔러 확인해 봤는데 흡인한 사람의 고통이 절반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6.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압을 낮춘다
관계시 절정 중에 방출되는 옥시토신의 또 다른 이점은 신경을 진정시킵니다. 관계행위는 또한 더 잘 자도록 도와줍니다. 당신의 파트너와 침대에서 좋은 경기를 한 후 딥슬립과 함께 코골이를 하는 것은, 그것은 육체적 인 피로 때문이 아닙니다. 옥시토신은 본인을 진정시킬 뿐만 아니라 특히 수면을 촉진합니다.
7.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2003 년 호주의 연구원들은 20 세에서 50 세 사이의 남성중에 더 자주 사정할수록 전립선 암 발병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 를 발표 했습니다 . 이 연구의 저자에 따르면, 20 대 남성은 아마도 하루에 한 번 사정해야 할 것입니다.
1 년 후 국립 암 연구소 (National Cancer Institute)에서 수행 한 유사한 연구에 따르면 부부관계나 자기위안을 통해 일주일에 5 번 이상 사정 한 남성은 전립선 암에 걸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들의 생리학적 주장은 “ 물탱크의 물을 자주 비우게 되면 물탱크 내부의 물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깨끗하다”고 말했습니다.
8. 유방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유방암 예방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부부관계(유사관계포함)를 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 보다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그 연구원은 이 연구가 "매우 흥미롭고 흥미 진진하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9. 자존감을 높이고 분위기를 향상시킵니다.
건강한 부부관계의 심리적 이점은 많습니다. 부부관계 후 구름 위를 걷는 느낌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건강한 부부생활은 정신 건강에 대한 장기적인 만족을 가져오고 상대에게 정직하고 친밀한 의사 소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성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은 감정을 표현하거나 상대를 이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10. 후각 감각을 향상시킵니다
과학자들은 관계 후 절정에 다다른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프로락틴 호르몬이 급증한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있었습니다. 2003 년 캐나다 연구팀이 생쥐 실험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프로락틴이 뇌의 줄기 세포가 뇌의 후각 구근 (냄새를 담당)에서 새로운 뉴런을 발달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 중 한 명인 Samuel Weiss 박사는 부부관계 후 프롤락틴 수치가 증가하면 “관계 행동의 일부인 기억을 위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11. 방광 조절을 증가시킵니다.
골반을 사용하는 관계행위는 소변의 흐름을 제어하는 동일한 근육입니다 이에 관련해 많은 부부관계가 요실금의 발병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