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음식을 소화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10. 14.
반응형

음식을 소화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음식을 소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

  

 

일반적으로 음식은 소화관을 통과하는 데 24 ~ 72 시간이 걸립니다.

 

정확한 시간은 섭취 한 음식의 양과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이 비율은 성별, 신진 대사, 그리고 소화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소화 기관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처음에는 음식이 소화 시스템을 통해 비교적 빠르게 이동합니다. 

6 시간에서 8 시간 내에 음식이 위, 소장 및 대장을 통과합니다. 

 

대장에 들어가면 부분적으로 소화 된 식사 내용물이 하루 이상 배속에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 시간의 일반적인 범위는

 

위 통과 (2-5 시간) -> 소장 통과 (2-6 시간) -> 대장 통과 (10-59 시간) -> 전체 장 통과 (10-73 시간)

 

소화율은 또한 섭취 한 음식에 따라 다릅니다. 육류와 생선은 완전히 소화 되려면 2 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신체가 분리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복잡한 분자입니다.

 

 

반대로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는 하루 안에 시스템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 섬유질 음식은 소화 트랙이 일반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가장 빠른 것은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렛 같은 가공 된 단 음식입니다. 몇 시간 만에 몸에서 소화가 되고 다시 배가 고파집니다.

 

 

소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

  

소화는 신체가 음식을 분해하고 신체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끌어내는 과정입니다. 남은 것은 몸에서 제거 하게 됩니다

  

소화 시스템은 5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식도

  • 소장

  • 대장

 

아래의 내용은 음식을 소화 할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씹을 때 입안의 샘이 타액을 분비합니다. 이 소화액에는 식품의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음식을 삼키면 음식이 식도 (입과 위를 연결하는 파이프)로 내려갑니다. 하부 식도 괄약근이라 불리는 근육질의 문이 열리면서 음식이 위장으로 들어가게 합니다.

 

뱃속의 산은 음식을 더 많이 분해합니다. 이것은 chyme이라고 불리는 위액과 부분적으로 소화 된 음식의 혼합을 생성합니다.

  

이제 이 혼합물은 소장으로 이동합니다. 

 

소장에서 췌장과 간은 혼합액에 자체 소화액을 제공합니다.

 

췌장액은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을 분해합니다. 담낭의 담즙은 지방을 용해시킵니다.

 

비타민, 기타 영양소 및 물은 소장 벽을 통해 혈류로 이동합니다. 소화되지 않은 부분은 대장으로 이동합니다.

  

대장은 음식에서 남은 물과 남은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나머지는 대변이라고 불리는 고형 폐기물이됩니다.

 

배변을 할 준비가 될 때까지 직장의 저장소는 대변을 보관합니다

 

 

소화 시 문제가 되는 것

  

특정 상태는 소화를 방해하고 가슴 앓이, 가스,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산성 역류 는 식도 괄약근이 약해지면 발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산이 위에서 식도로 역류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가슴 앓이입니다.

  • 셀리악(Celiac) 질병 은 글루텐을 먹을 때 면역 체계가 내장을 공격하고 손상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 변비는 평소보다 배변이 적은걸 말합니다. 당신의 배변이 지나갈 때 갈 때, 직장의 저장소에서 통과하기가 어렵습니다. 변비는 팽만감과 복통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 게실증(Diverticulosis)은 내장에 작은 주머니를 만듭니다. 게실증 자체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대변이 주머니에 걸리면 염증과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발생은 게실염으로 알려져 있으며 증상으로는 복통, 대변, 때로는 열이 있습니다.

  • 염증성 장 질환 에는 크론 병 및 궤양 성 대장염이 포함됩니다. 이 상태는 장에서 만성 염증을 일으켜 궤양, 통증, 피가 섞인 설사, 체중 감소, 영양 실조로 이어지고 대장 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은 가스, 설사 및 변비와 같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지만 암이나 다른 심각한 소화기 질환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유당 불내증 은 몸에 유제품에서 설탕을 분해하는 데 필요한 효소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제품을 먹을 때 팽만감, 가스,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 나은 소화를 위한 팁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을 부드럽게 움직이고 설사 및 변비와 같은 문제를 예방하려면 다음 팁을 시도하십시오.

 

더 많은 채소, 과일 및 통곡물 섭취

 

야채, 과일 및 통 곡물은 모두 풍부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음식이 소화 시스템을 보다 쉽고 완벽하게 통과하도록 도와줍니다.

 

 

육류 및 가공 식품 제한

 

육류등의 고기는 심장병과 관련된 화학 물질을 생산합니다.

 

 

식단에 프로바이오틱스 추가 

 

이 유익한 박테리아는 소화관의 해로운 벌레를 몰아냅니다. 요거트와 같은 음식과 보충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몸을 움직이면 소화관도 계속 움직입니다. 식사 후 산책을 하면 가스와 팽만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또한 체중을 조절하여 특정 암과 소화 시스템의 다른 질병에 대한 위험 을 줄 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수면 부족은 비만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소화 시스템의 문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과도한 스트레스는 가슴 앓이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소화 조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과 요가와 같은 스트레스 해소 기술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소화 시스템에 대해 많이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스, 팽만감, 변비 및 설사와 같은 불편한 증상으로 인해 최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소화관이 부드럽게 움직이고 최선을 느끼도록 식사를 하고 활동적인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당뇨병과 간 건강 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팁

제 2 형 당뇨병은 신체가 포도당을 대사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상태입니다. 신체가 인슐린에 저항력이 생길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간 질환을 포함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