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입냄새 원인과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0. 12. 17.
반응형

입냄새 원인과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호흡을 하면서 나는 입 냄새는 어느 시점에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구취는 입안, 치아 또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만성 질환 일 수도 있기에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입 냄새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입 냄세 외에도 입안에서 나쁜 맛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맛이 기저 상태에 기인하고 음식 입자가 갇혀서가 아니라면 양치질하고 구강 세정제를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입 냄새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좋지 않은 치위생

 

박테리아는 치아나 입에 갇힌 음식물 입자를 분해합니다. 입안에서 박테리아와 부패하는 음식의 조합으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납니다.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하면 갇힌 음식이 부패하기 전에 제거됩니다.

 

칫솔질은 또한 치아에 쌓이고 냄새를 유발하는 끈적 끈적한 물질 인 플라그를 제거합니다 . 플라크 축적은 충치와 치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의치를 착용 하고 매일 청소하지 않아도 구취로 이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향이 강한 음식과 음료

 

양파, 마늘 또는 기타 냄새가 강한 음식을 먹으면 소화 중에 위가 음식에서 기름을 흡수합니다. 이 오일은 혈류로 전달되어 폐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최대 72 시간 동안 당신의 숨결에서 알아 차릴 수 있는 냄새를 생성합니다 . 커피와 같이 냄새가 강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

 

흡연을 하면 입 밖으로 나쁜 냄새가 건조되어 입냄세가 더 악화 됩니다.

 

마른 입

 

침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으면 구강 건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침은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침샘 질환이 있거나 입을 벌린 채로 수면을 취하거나 고혈압 및 비뇨기 질환을 치료하는 약물을 포함한 특정 약물을 복용하면 구강 건조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

 

치주 질환 또는 잇몸 질환은 치아에서 즉시 플라그를 제거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플라크는 치석으로 굳어집니다. 칫솔질로 치석을 제거 할 수 없으며 그렇게하려고 하면 잇몸이 더 자극적입니다.

 

치석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작은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 박테리아 및 치석이 주머니에 쌓여 강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 입 또는 인후 상태

 

다음과 같은 경우 구취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비동 감염

  • 후비루 배액

  • 만성 기관지염

  • 상부 또는 하부 호흡기의 감염

 

박테리아를 모으는 경향이 있는 편도 결석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병

 

비정상적인 호흡 냄새는 일부 질병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신장 질환 또는 부전

  • 간 질환 또는 부전

  • 당뇨병

  • 수면 무호흡증

  • 구취의 비교적 흔한 원인인 위식도 역류 장애 (GERD)

 

신부전이나 간부전 또는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호흡에서 비린내가 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통제되지 않으면 호흡에서 과일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입 냄새에 대한 치료 옵션은 무엇입니까?

 

입 냄새가 플라그 축적으로 인한 것이라면 치아 세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이 있는 경우 깊은 치아 세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 감염이나 신장 질환과 같은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를 치료하는 것도 호흡 냄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강 건조로 인해 냄새 문제가 발생하면 치과 의사는 인공 타액 제품을 사용하고 물을 많이 마시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

 

구취를 없애기 위해 집에서 시도 할 수 있는 것

 

좋은 치위생

 

열악한 치위생은 구취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플라크 축적을 방지 하는 것이 건강한 구강 을 유지하는 열쇠 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 치약으로 2 분 동안 양치질을 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패와 구취를 예방하기 위해 매 식사 후에 양치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치아에 박힌 음식 조각에서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치실을 사용하십시오.

 

박테리아는 또한 혀에 축적되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혀를 긁는 것으로 알려진 관행 은이 얇은 막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칫솔이나 특수 혀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적어도 하루에 한 번 혀를 닦거나 긁으십시오.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파슬리

 

파슬리는 구취에 대한 대중적인 민간 요법입니다. 신선한 향과 높은 엽록소 함량은 탈취 효과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파슬리가 유해한 유황 화합물과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취에 파슬리를 사용하려면 식사 후 신선한 잎을 씹거나 파슬리 건강 보조 식품을 구입하십시오. 

 

파인애플

 

많은 사람들은 파인애플 주스 가 구취에 대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법 이라고 믿습니다 . 이 이론을 뒷받침 할 과학적 증거는 없지만 일화적인 보고서는 그것이 효과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매 식사 후에 유기농 파인애플 주스 한 잔을 마시거나 1 ~ 2 분 동안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씹으십시오. 나중에 과일과 과일 주스에 설탕 입을 헹구는 것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강 건조가 종종 구취를 유발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침은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는 동안 입이 자연스럽게 건조 해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아침에 호흡이 더 나빠집니다.

몸에 수분을 유지하여 구강 건조를 예방하십시오. 하루 종일 물 (카페인이나 단 음료가 아님)을 마시면 타액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최소 8 잔의 물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요거트

 

요거트에는 유산균이라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들어 있습니다. 이 건강한 박테리아는 장과 같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있는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는 구취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주 동안 요구르트를 먹은 후 참가자의 80 %가 구취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구취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요거트를 사용하여 구취를 막으려면 하루에 최소 한 번의 요거트를 섭취하십시오.

 

우유

 

우유는 잘 알려진 구취 치료제입니다. 연구 따르면 마늘을 먹은 후 우유를 마시면마늘 냄세호흡이 크게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마늘과 양파와 같은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이 포함 된 식사 중 또는 식사 후에 우유 한 잔을 마셔야합니다.

 

회향 또는 아니스 씨앗

 

고대부터 회향과 아니스 씨앗을 사용하여 호흡을 상쾌하게했습니다. 인도의 일부 지역에서는 식후 호흡을 정화하기 위해 구워진 회향 씨앗이 여전히 구강 청정제로 사용됩니다. 달콤하고 신선한 향을 내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회향과 아니스 씨앗은 시중에서 차로 많이 판매 하고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뿐만 아니라 치과 위생도 촉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악취가 나는 박테리아를 씻어 내기에 충분한 타액을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구취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는 타액 생성을 증가시켜 구취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에는 이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녹차

 

녹차는 구취에 대한 효과적인 가정 요법입니다.  녹차에는 일시적으로 호흡을 상쾌하게 할 수 있는 살균 및 탈취 특성이 있습니다. 민트도 비슷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녹차 한 잔이 이상적인 입 냄새 제거 제일 수 있습니다.

 

사과

 

한 연구에서는 생 사과가 마늘의 입 냄새에 강한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과의 특정 천연 화합물은 마늘의 악취가 나는 화합물을 중화합니다. 이것은 마늘이 입 냄새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혈류의 화합물을 중화시키기 때문에 마늘 호흡이 오래 머무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식초로 만든 수제 구강 청결제

 

식초에는 아세트산이라는 천연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산성 환경에서 자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식초 구강 세척제는 박테리아 성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1 컵에 흰색 또는 사과 식초 2 큰술을 추가합니다. 뱉기 전에 적어도 30 초 동안 가글하십시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대부분의 구취는 입에서 발생하며 개선 된 치과 위생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구취가 당뇨병 성 케톤 산증 , 신부전 또는 감염 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의 징후입니다 .

 

가정 치료로 구취가 개선되지 않으면 치과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파인애플은 여성건강에 혜택이 있습니까?

파인애플은 여성에게 혜택이 있습니까? 파인애플은 수분이 많고 맛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필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제 및 기타 염증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