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추울 때 체온을 높이는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2. 12. 5.
반응형

추출 때 체온을 높이는 방법

개요

 

어떤 사람은 추위에 익숙하겠지만 이렇게 추운 날씨엔 누구나 엄청 추울 것 입니다.

 

단열이 잘되지 않는 창문, 불충분 한 가정 난방, 실외에서 하는 작업은 모두 신체 통증 , 차가운 손가락 끝, 심지어 체온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인간은 현재 내부 온도를 신체의 " 정상 "온도 (일반적으로 36.1 ° C에서 37.2 ° C 사이)와 비교하는 뇌의 일부인 시상 하부로 체온을 스스로 조절 합니다 .

 

체온이 정상적인 온도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신체는 열을 생성하라는 신호를 받습니다.

 

저체온증을 경험하지 않는 한 , 내부 온도는 일반적으로 꽤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피부 온도 (손가락, 발가락, 다리, , 이마의 느낌)는 차가운 공기가 몸에서 열을 빼앗아 가면서 내려 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몸이 너무 추워서 심부 온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의료 응급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읽어보십시오.

 

 

 

추울 때 할 수 있는 신체 활동은 무엇입니까?

 

신체 활동은 혈류를 증가시키고 몸이 따뜻해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신체 활동이 실제로 코어 온도를 높이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시도 할 수 있는 몇 가지 활동입니다.

 

1. 팔벌려 뛰기

 

"혈액을 흘리는 것"은 심부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강렬하거나 장기적인 심장 운동 ( : 달리기 )은 실제로 땀을 흘리면서 피부 온도를 단기적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체온을 올리기 위해선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몇 개의 빠른 팔벌려 뛰기(야외에서는 얼음 바닥을 조심)는 심박수를 높이고 혈액 순환 을 증가시켜 체온을 상승 시키는 데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2. 걷기

 

밖에서 일을 해야 한다면 핵심은 계속 움직이는 것입니다.

 

특히 근육을 먼저 워밍업해야 합니다  혈액이 몸을 통해 계속 이동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제자리 걷기라도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속도를 최소한으로 유지하십시오. 극한의 온도 에서 강하게 달리면 조정 능력이 저하되고 부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손을 겨드랑이에 넣기

 

손가락과 발가락은 느낌은 추위 마비의 첫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몸에는 겨드랑이와 같은 난방 센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손을 겨드랑이 아래에 두면 체온이 몸 가까이에 닿아 손가락이 따뜻해 집니다.

 

 

4. 의류

 

"의류"는 체온을 높이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특히 여러 겹의 천을 착용하면 체온이 몸에 더 가까워지고 따뜻해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북유럽의 사람들은 실제로 두꺼운 옷 하나를 입기보다는 여러옷을 겹쳐 입습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실내에서 옷을 하나만 벗더라도 그 안의 열이 외부로 방출되지 않아 따듯한 온기를 계속 느낄 수 있고 외부에 나다더라도 그 온기를 가지고 외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출시에는 가능한 경우 모자 또는 장갑을 사용하십시오.

 

, , 머리를 따뜻한 것으로 덮어 둘 수 있다면 심부 체온을 더 잘 보존 할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몸을 데우기 위해 섭취 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도 있습니다.

 

 

1. 뜨거운 차 또는 커피

 

따뜻하고 진정시키는 음료는 몸을 빨리 따뜻하게 할 수 있으며 삼킬 때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뜨거운에서 차 또는 커피는 또한 당신의 얼굴에 온기를 추가하고 따뜻한 찻잔을 들고 너무, 당신의 손을 가열하는 데 도움이 있습니다.

 

 

2. 수프

 

수프를 먹으면 차나 커피와 비슷한 효과가 있어 먹으면서 몸이 따뜻해집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회용 라면티벳이나 컵스프를 가정이나 회사에 구비해 둔다면 외출 후 돌아와서 바로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구운 채소

 

소화에 더 오래 걸리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운 고구마  또는 콜리 플라워를 섭취하면 단기간에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으며 이 채소들이 몸에서 소화를 하면서 포만감과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단백질과 지방

 

단백질은 탄수화물 보다 소화하는 데 더 오래 걸리며 신체에는 지방과 단백질에서 가장 잘 추출 된 체지방 층이 필요합니다.

 

견과류 , 아보카도 , 씨앗류 , 올리브 , 연어 , 삶은 달걀을 먹으면 즉시 몸이 따뜻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식단에 포함 시키면 전반적인 건강에 좋습니다.

 

 

5. 철분

 

철분이 함유 된 음식을 섭취하면 빈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빈혈은 추위를 더 자주 느끼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철분 섭취를 늘리는 것이 아프지 않습니다.

 

조개류 , 붉은 고기 , , 브로콜리는 모두 철분이 풍부합니다.

 

 

6. 칼로리가 많은 음식

 

실내와 실외에서 더 추운 온도에서 시간을 보내면 신체가 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겨울철에 춥다는 핑계로 이 맛 좋은 견과류를 너무 많이 먹는건 좋지가 않치만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면 추운 계절에 조금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추울 때 체온 을 높이기 위한 다른 팁은 무엇이 있습니까?

 

 

따뜻한 목욕

 

내부 온도를 높이는 빠른 방법은 수침 요법입니다. 목욕을 하는 것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샤워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몸 전체를 덮는 목욕 몸의 핵심 온도를 높입니다.

 

또한 목욕은 혈압을 개선 하고 취침 전에 목욕을 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따뜻한 옷으로 갈아 입으세요

 

밖에서 들어올 경우 겨울 날씨에 옷이 축축하거나 젖어 있을 수 있습니다. 건조기가 있다면 바로 말리는 것도 옷에 도움이 됩니다

 

 

체온이 왜 감소합니까?

 

평균 체온은 약 37 ° C 입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심부 체온"은 사람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특정 숫자가 아니라 건강하다고 생각되는 범위입니다. 모든 온도 36.1 ℃ 37.2 ℃에서 정상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운 환경만이 심부 온도가 낮아질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체온이 감소하는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질병

 

건강 상태로 인해 심부 온도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 은 신체가 세균과 싸우기 때문에 체온에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상 추위를 느끼면 빈혈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음주는 당신이 더 따뜻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러나 그것은 당신의 핵심 체온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술을 마시면 실제 온도보다 높다고 생각하지만 신체의 체온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몸에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노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의 핵심 체온은 때때로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낮아집니다. 65 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정상 체온은 일반적으로 37 ° C 이하로 떨어집니다.

 

 

추위를 예방하고 감기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처음부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겹겹이 입는다.
  • 가열 패드 또는 가능한 집에서 휴식하고 밖에 나갈시에는 핫팩또는 장갑 및 모자를 준비.
  • 집안에서도 따뜻한 양말과 슬리퍼를 착용하십시오.
  • 사용하지 않는 방을 닫고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닫아 생활 공간의 열을 극대화하십시오.(뾱뾱이나 문풍지)
  • 따뜻한 차와 같은 따뜻한 음료를 마십니다.
  • 장기간 이동을 한다면 무릎 담요를 지참하십시오.

 

 

병원에 가야할 때

 

심부 온도가 35 ° C 아래로 내려 가면 저체온증을 경험 한 것 입니다. 저체온증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며 의사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감기에 대한 노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나이 및 특정 건강 상태로 인해 유발되거나 가능성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기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딱딱해 보이거나 밀랍 같은 피부
  • 극심한 온도에 노출 된 후 푸르스름하거나 흰색, 회색 또는 빨간색을 띠는 피부
  • 몸을 너무 빨리 데우려고 할 때 물집을 형성
  • 추위에 노출 된 후 열
  • 추위 노출 후 몸의 서투름 (어색함) 또는 근육 경직
  • 추운 야외에서 나온 후 설명 할 수 없는 증상
  • 혼란 또는 방향 감각 상실

 

 

기억해야 할 것

 

오한을 느끼더라도 심부 체온은 아마도 정상 범위 내에 있을 것입니다. 몸이 저체온증 증상을 보일 때 걱정해야합니다.

 

더 낮은 온도에 노출되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신체 활동 및 신단으로 몸의 열을 올리고 감기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겨울철 면역력 높이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겨울철 면역력 높이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겨울철 면역력 높이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 집에서 간단한 음식으로도 폐에 좋고 기타 신체 부위에도 좋은 면역력 높이기가 가능한 면역력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