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칼륨 함량이 높은 12 가지 건강 식품

by 위마이네임 2021. 1. 18.
반응형

칼륨 함량이 높은 12가지 건강 식품

 

개요

 

칼륨은 신체가 다양한 과정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입니다. 몸은 칼륨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식단에서 충분한 칼륨을 얻지 못합니다.

 

이것은 주로 전형적인 현대화된 식단에서는 과일과 채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식이 칼륨을 섭취하는 것은 뼈와 심장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필수적이며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는 칼륨 함량이 가장 높은 14 가지 식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흰콩

 

콩과 식물 모두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흰 콩은 1/2 (130g) 421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최고 중 하나입니다.

 

흰 콩에는 칼슘과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흰콩 1/2 컵은 일일 요구량의 18 % 4.9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콩의 높은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결장 건강을 개선하며 심장병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감자와 고구마

 

감자는 최고의 칼륨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구운 감자 (299g)는 약 1,600mg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칼륨은 감자의 살과 껍질에서 모두 발견되기 때문에 씻어서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또 다른 식품은 구운 고구마입니다. 235g의 고구마에는 1,110mg의 칼륨이 있습니다.

 

 

3. 비트

 

비트는 진한 빨강, 보라색등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이 뿌리 채소는 자연적으로 단맛이 있습니다.

 

삶은 비트 1/2 (85g)에는 약 259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트는 또한 엽산과 망간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트에 풍부한 색감을 주는 색소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여 산화 손상 및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는 또한 질산염이 많아 혈관 기능, 고혈압 및 운동 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의 칼륨 함량은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영양가가 높은 채소입니다.

 

비타민 A에 대한 RDI(일일권장량)의 거의 4 , 비타민K RDI 10 , 칼슘에 대한 RDI의 약 25 %, 망간에 대한 RDI의 거의 85 %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신진 대사, 시력 건강, 뼈 건강 및 면역 체계에 중요합니다.

 

시금치와 같은 짙은 녹색 채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 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5. 근대

 

근대는 영양가가 높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그것은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익힌 근대 1 (175g)에는 961mg의 칼륨을 포함합니다.

 

또한 비타민 A, K, C, 철분, 마그네슘 , 망간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케일 및 기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마찬가지로 근대에는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제 역할을 하는 건강한 식물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 소스를 포함하여 토마토 제품에는 칼륨이 가득합니다. 토마토 소스 한 컵 (245g)에는 728mg의 칼륨을 포함합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 C, E, B6 등 망간 및 비타민과 같은 다른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같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과 싸우고 전립선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개월 동안 일주일에 4 번 토마토 주스를 투여 한 대사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염증, 혈관 기능 장애 및 인슐린 저항성이 크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LDL (나쁜) 콜레스테롤의 감소와 HDL (좋은) 콜레스테롤의 약간의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칼륨과 리코펜이 심장 질환 위험 요인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는 토마토를 심장 건강에 탁월한 선택으로 만듭니다.

 

 

7. 오렌지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오렌지 주스 한 컵 (248g) 496mg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또한 엽산, 비타민 A, 티아민 및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관찰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비타민과 미네랄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더 건강한 식단을 따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오렌지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은 활성 산소, 염증 및 심장병과 싸우는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강화 된 오렌지 주스를 섭취하면 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칼륨을 많이 섭취하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과일을 먹는 데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바나나 한 개에는 451mg의 칼륨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이 맛있는 과일에는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B6, 마그네슘, 섬유질 및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잘 익은 바나나는 당분이 많지만 녹색 바나나는 는 저항성 전분이 낮고 높기 때문에 혈당을 관리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색 바나나와 녹색 바나나 분말은 포만감을 높이고 변비와 설사를 개선하며 일부 사람들의 체중 감소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편리한 천연 포장재는 이동 중에도 칼륨 섭취량을 늘리는 쉽고 영양가 있는 방법입니다.

 

 

9.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있으며 독특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고 섬유질, 항산화 제, 비타민 C, K, B6, 엽산 및 판토텐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으깬 아보카도 한 컵 (150g) 1,120mg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아보카도의 항산화 제,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 함량이 높으면 건강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 체중 관리 및 대사 증후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는 것은 더 나은 식단의 질, 낮은 BMI, 체중, 허리 둘레 및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현저히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칼륨 함량은 다른 건강한 특성과 더불어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쉬운 선택입니다.

 

 

10. 조개

 

조개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85 그램의 조개는 534mg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조개는 또한 다른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1 회 제공량은 셀레늄에 대한 RDI 78 %를 제공하며 철분 및 비타민 B12에 대한 일일 RDI를 능가합니다.

 

또한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건강한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하여 염증 감소 및 관련 질병과 관련된 기타 위험 요소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11. 연어

 

연어는 매우 영양가 있는 음식입니다. 고품질의 단백질, 건강한 오메가3 지방, 칼륨을 포함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차 있습니다.

 

178g의 연어에는 684mg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이 풍부한 식단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특히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17 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매주 최대 4 인분의 생선을 섭취하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어의 풍부한 칼륨 함량은 또한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코코넛 워터

 

현재 코코넛 워터는 인기 있는 건강 음료가 되었습니다. 달콤하고 열매가 많고 설탕이 적고 전해질이 많습니다.

 

신체 는 pH 균형을 유지하고 적절한 신경, 심장 및 근육 기능, 수분 공급을 유지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해질이 필요합니다 .

 

이 전해질 중 하나는 칼륨입니다. 코코넛 워터 1 (240g)을 마시면 600mg의 칼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는 전해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 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후 수분을 보충하는 데 탁월한 음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워터 가 물 보다 더 효과적이며 운동 후 참가자에게 수분을 보충 할 때 전해질이 함유 된 스포츠 음료만큼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 졌습니다.

 

 

결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 포함 된 14 가지 식품은 최고의 칼륨 공급원 중 일부입니다.

 

과일, 채소, 유제품, 콩류와 같은 전체 식품 에 집중하는 것은 식단에서 칼륨의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맛있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칼슘이 풍부한 음식 11가지

 

칼슘이 풍부한 음식 11가지

칼슘이 풍부한 음식 11가지 칼슘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우리의 몸에는 다른 어떤 미네랄보다 더 많은 칼슘이 이미 있습니다. 이들은 뼈와 치아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고 심장 건강, 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