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코코넛워터의 효능 8 가지

by 위마이네임 2020. 11. 3.
반응형

코코넛워터의 효능 8 가지

  

최근 코코넛 워터는 전세계 적으로 유명한 음료가 되었습니다.

 

코코넛의 색이 하얀색이나거 그린색이거나 상관없이 코코넛워터는 몸에 좋고 맛있고 상쾌하며 유익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지 못하는 미네랄을 포함하여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오늘은 코코넛워터의 8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코코넛은 여러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

 

코코넛이 익음에 따라 일부 주스는 액체 형태로 남아 있으며 나머지는 코코넛 과육은 단단한 흰색 살로 익습니다

 

코코넛 물은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며 94 %가 물이며 지방이 거의 없습니다.

 

코코넛 밀크와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과육에 물을 첨가하여 만듭니다. 코코넛 밀크는 약 50 %의 물을 함유하고 코코넛의 지방질이 높습니다 .

 

코코넛은 완전히 익기까지 10-12 개월이 걸립니다. 코코넛 워터는 일반적으로 약 6-7 개월의 어린 코코넛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익은 과일에서도 발견됩니다.

 

평균 그린 코코넛은 약 0.5–1 컵의 코코넛 워터를 제공합니다.

 

한 컵 (240 ml)은 약 46칼로리이며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탄수화물 :9g

  • 섬유 :3g

  • 단백질 :2g

  • 비타민 C :RDI 10 %

  • 마그네슘 :RDI 15 %

  • 망간 :RDI 17 %

  • 칼륨 :RDI 17 

  • 나트륨 :RDI 11 %

  • 칼슘 : RDI 6 %

 

코코넛워터는 코코넛 섬유질 비타민C등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코코넛은 항산화 특성을 가질 수 있음

 

자유라디칼은 신진 대사 동안 세포에서 생성되는 불안정한 분자입니다. 스트레스나 신체의 부상 경도에 따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자유 라디칼이 너무 많으면 신체가 산화 스트레스 상태가 되어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독소에 노출된 동물을 대상으로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을 동물에게 섭취를 시켰더니 코코넛워터에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자유 라디칼을 변형시켜 더 이상 독소로 인한 나쁜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또 쥐를 대상으로한 연구에 따르면 간 손상이 있는 쥐는 치료를 받지 않은 쥐와 비교할 때 코코넛 물로 치료할 때 산화 스트레스가 크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과당 섭취가 많은쥐에게 코코넛 워터를 섭취 시켰습니다. 혈압, 트리글리세리드 및 인슐린 수치가 증가했듯이 자유 라디칼활성이 감소했습니다

 

코코넛 워터에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3. 코코넛은 당뇨병에 대한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당뇨병 동물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다른 건강 지표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코코넛 물을 섭취한 당뇨병이 있는 쥐는 대조군보다 혈당 수치가 더 우수했습니다

 

같은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을 섭취 한 쥐의 혈색소 수치가 낮아서 장기 혈당 조절이 양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이 있는 쥐에게 코코넛 물을 공급하면 혈당 수치가 개선되고 산화 스트레스의 지표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넛워터는 제2 형 당뇨병 및 당뇨병 전증 환자의 경우 인슐린 감도를 높이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좋은 마그네슘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은 혈당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으로 인슐린 감도를 높이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4.코코넛은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신장 결석 예방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물이 좋은 선택이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칼슘, 옥살산및 기타 화합물이 결합하여 소변에서 결정을 형성 할 때 형성됩니다

 

신장 결석이 온다면 돌 같은 결정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코코넛 물은 결정이 신장과 요로의 다른 부분에 달라 붙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또한 소변에 형성된 결정의 수를 줄였습니다.

  

연구원들은 코코넛 물이 소변의 높은 옥살산 수치에 반응하여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 생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코코넛 워터가 신장 결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첫 번째 연구입니다.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초기 동물 연구는 코코넛에서 물이 신장결석의 결정의 형성을 감소시켜 신장 결석을 방지 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5. 코코넛은 심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마시는 것은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코코넛 물을 섭취 한 쥐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가 감소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간 지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동일한 연구자들은 쥐에게 동일한 복용량 (체중 100g 4ml)의 코코넛 워터를 쥐에게 먹였습니다.

  

45 일 후, 코코넛 워터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콜레스테롤 을 낮추는 데 사용되는 스타틴 약물의 효과에 필적할 만큼의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높은 복용량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인간적으로 말하면, 하루에 약2.7 리터의 코코넛 워터를 소비하는 약 70kg의 사람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틴 약물만큼 효과적으로 콜레스테롤을 줄였다는 발견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에는 강력한 콜레스테롤 저하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6.코코넛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혈압 조절에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한 소규모 연구에서 코코넛 수는 참여자의 71 %에서 수축기 혈압 (혈압 수치가 높음)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코코넛 워터에는 약한컵(240ml) 6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고혈압 또는 정상 혈압을 가진 사람들의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물에는 항혈전 작용이 있어 혈전 형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는 혈압을 낮추고 동맥에 혈전이 생길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장시간 운동 후 유익

 

야자수는 수분 보충과 운동 중 손실 된 전해질 보충을 위한 완벽한 음료입니다.

 

전해질은 적절한 체액 균형 유지를 포함하여 신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여기에는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및 칼슘이 포함됩니다.

 

코코넛 물은 운동 후에 수분보다 나은 수분을 회복하고 고분자 전해질인 스포츠 음료와 동일합니다

  

일부 사람에게는 코코넛워터가 스포츠 음료보다 메스꺼움과 위의 불편 함을 덜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일부 사람에게는 스포츠 음료을 섭취했을 때보다 코코넛 물이 팽만감과 복통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운동 후 체액과 전해질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다른 스포츠 음료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8. 맛있는 수분 공급원

 

야자 열매의 물은 미묘하고 약간의 견과류의 맛이 나며 약간 달콤합니다. 칼로리와 탄수화물도 다른 음료에 비해 상당히 낮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코코넛을 통제로 먹을 때가 가장 신선합니다. 일부 그린 코코넛은 자르지 않아도 그린코코넛의 부드러운 부분에 빨대를 눌러 마시기만하면 됩니다.

 

코코넛을 구매했다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구입 후 2-3 주 이내에 소비하십시오.

 

하지만 요즘에는 어디에서나 생코코넛 워터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분이 100 % 코코넛 워터를 공급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브랜드에는 설탕이나 향료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에서 직접 섭취하거나 병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설탕, 감미료 또는 향료가 첨가 된 브랜드는 피하십시오.

 

 

결론

 

코코넛 워터는 맛있고 영양가 높은 천연 음료로 여러분에게 매우 좋습니다.

 

일부 애주가에겐 훌륭한 숙취 해소제로 사용되기도 하며 운동선수에겐 에너지 회복에 좋은 전해질 음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심장, 혈당, 신장 건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열대 음료를 마시기 시작한다면 설탕이 첨가된 제품을 피하십시오 .

 

 

 

골관절염의 위험요소와 몇가지 치료요법

골관절염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평생 동안 걷기,운동 및 관절 부위의 움직임 조차도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연골은 뼈 끝을 덮는 부드럽고 고무적인 결합 조직입니다. 연골의 퇴행은 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