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체중감량을 위한 20 가지 최고의 슈퍼푸드

by 위마이네임 2021. 4. 13.
반응형

체중감량을 위한 20 가지 최고의 슈퍼푸드

 

소개

 

“슈퍼푸드”는 영양이 풍부한 성분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로 주요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것 외에도 많은 슈퍼푸드에는 체중 감량을 향상시킬 수있는 특정 화합물, 항산화 제 및 미량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학으로 뒷받침되는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슈퍼푸드 20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케일

케일은 건강 증진 성분으로 잘 알려진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산화 방지제와 망간, 비타민 C 및 비타민 K를 포함한 몇 가지 주요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케일은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 합니다.이 화합물은 소화관을 통해 천천히 이동하고 더 오래 포만감 을 유지하여 체중 감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베리류

딸기 딸기, 블루 베리, 블랙 베리 등, 활기찬 맛, 높은 영양입니다.

 

예를 들어, 블루 베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C K 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많은 고당 스낵이나 디저트보다 적은 칼로리를 제공하면서 단 것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베리류는 스무디에서 잘 작동하거나 요구르트 또는 오트밀의 토핑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또는 과일 샐러드의 다른 과일과 결합하여 훌륭한 간식을 만듭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이며 건강한 체중 감량 식단에 탁월한 첨가물입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비타민 C, 엽산, 칼륨 및 망간과 같은 섬유질과 미량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포함한 십자화과 채소 섭취를 늘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치아시드

치아시드에는 오메가 3 지방산, 칼슘, 마그네슘, 망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물을 흡수하고 소화관에서 젤을 형성하는 섬유질의 일종 인 수용성 섬유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용성 섬유질을 섭취하면 체중 감소와 체지방 감소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치아 씨드는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여 배고픔을 줄이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스무디, 요거트 또는 귀리 그릇에 치아 시드를 뿌려 풍미와 질감을 향상 시키십시오.

 

 

5. 계란

계란은 다재다능하고 맛있으며 준비하기 쉽습니다. 왜 그들이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수퍼푸드 중 하나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계란에는 셀레늄 , 비타민 B12, 리보플라빈, 인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촉진하여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약간의 소금과 후추 또는 약간의 매운 소스를 뿌려서 먹는다면 아주 좋은 간식이 될 것입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독특한 맛과 질감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영양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칼륨, 엽산, 비타민 C K가 많은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간주되지만 섬유질과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식사 사이에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7. 고구마

고구마는 맛있으며 영양가 는 슈퍼푸드입니다.

 

고구마에는 타민 A C, 망간, B 비타민과 함께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위 배출을 늦추어 체중 감소와 지방 감소를 모두 높일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굽거나, 으깨거나, 끓이거나, 볶아서 채우는 간식이나 반찬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8. 김치와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는 한국 요리의 일반적인 재료입니다. 일반적으로 배추와 무와 같은 소금에 절인 발효 야채로 구성됩니다.

 

또한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발효 양배추로 만든  요리의 유럽 버전입니다.

 

다른 발효 식품과 마찬가지로 김치와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이들은 장에서도 발견되는 유익한 박테리아 유형이며 건강의 여러 측면을 지원합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연구는 프로 바이오틱 보충제가 체중 조절에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식욕과 포만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김치와 소금에 절인 양배추를 고를 때 방부제나 설탕이 첨가 된 품종은 물론 저온 살균 된 품종도 피하십시오. 식료품 점의 냉장 구역을 살펴보십시오.

 

 

9. 피망

최근 피망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는 영양가가 높은 채소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 , 비타민 B6, 칼륨 등의 다른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식단의 다른 성분을 대체하여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체중 감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10.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은 강낭콩, 검은 콩을 포함한 다른 유형의 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콩과 식물입니다.

 

병아리 콩 1 회 제공량에는 망간, 엽산, 인 및 구리가 풍부합니다.

 

병아리 콩은 또한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늦추고 식욕을 조절하며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 콩을 굽거나 구워서 좋아하는 향신료로 간을 하여 간단한 간식으로 맛볼 수도 있습니다.

 

 

11. 사과

사과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 일뿐만 아니라 가장 영양가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 및 칼륨과 같은 필수 미량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펙틴이라는 특정 유형의 가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동물 연구에 따르면 음식 섭취를 줄이고 체중 감소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에 사과를 포함하면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12. 시금치

시금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유래 한 인기있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비타민 C A, 철분을 포함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지방 소화를 지연시키고 굶주림과 갈망을 줄일 수 있는 일종의 식물 화합물인 틸라코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3. 호두

호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진 견과류의 일종입니다.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 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E, 엽산 및 구리가 농축되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지만 연구에 따르면 호두의 영양가에 따라 신체가 예상보다 21 % 적은 칼로리를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배고픔과 식욕을 줄여 장기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는 샐러드, 시리얼, 오트밀 또는 요구르트에 심장 건강에 좋은 크런치를 추가하는 데 좋습니다. 맛있고 포만감을 주는 간식으로 간을하고 토스트 할 수도 있습니다.

 

 

14. 귀리

귀리는 섬유질, 망간, , 구리 및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귀리의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덕분에 체중 관리와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5. 토마토

토마토는 톡 쏘는 맛이 나는 슈퍼푸드 이며 균형 잡힌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또한 항산화제, 비타민 C, K, 칼륨이 풍푸합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토마토는 칼로리 밀도가 낮아 장기적인 체중 감량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샐러드, 랩 및 샌드위치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수프, 소스, 살사, 잼을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 녹차

녹차는 질병과 싸우는 폴리 페놀과 항산화 제의 강력한 공급원입니다.

 

특히 녹차에는 케르세틴, 클로로겐산, 테오갈린과 같은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EGCG)가 풍부 합니다. 항산화 제는 체중 감소를 높이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며 고용량으로 섭취 할 때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한 잔을 끓여서 그대로 즐기거나 약간의 레몬, 꿀 또는 생강을 추가하여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17.

연어는 인상적인 영양 성분으로 유명한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연어는 한 번 섭취 할 때마다 심장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을 많이 포함 할뿐만 아니라 비타민 B, 셀레늄, 칼륨을 포함합니다.

 

또한 식욕을 관리하고 포만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18. 자몽

자몽은 신맛이 나고 약간 달고 약간 쓴 맛이 뚜렷한 감귤류 과일입니다.

 

자몽 1 회 제공량에는 매일 필요한 충분한 양의 섬유질과 비타민 A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으며 일부 노인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소와 지방 연소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9.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 비타민 B12, 인 및 리보플라빈이 풍부한 유제품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포함한 일부 요거트 품종 은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에는 체중 조절 및 식욕 조절에 관여 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를 먹는 것이 체중 감소와 대사성 질환 및 제 2 형 당뇨병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신선한 과일, 견과류 및 씨앗으로 요구르트를 토핑하거나 딥 및 스프레드에 섞어 건강하고 고 단백질을 업그레이드하십시오.

 

 

20. 퀴노아

퀴노아는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은 통 곡물 슈퍼 푸드입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 외에도 퀴노아에는 망간, 마그네슘, 엽산 및 인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완전한 단백질의 몇 안되는 식물 기반 공급원 중 하나이므로 신체에 필요한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은 배고픔과 식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많은 슈퍼 푸드가 체중 감량 노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다량의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단백질 및 섬유질과 같은 체중 감량을 촉진 할 수 있는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즐기고 영양이 풍부한 다른 다양한 재료와 짝을 이루십시오.

 

 

 

관련글 :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다이어트 : 무엇을 시도 해야 하나요?->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다이어트 : 무엇을 시도 해야 하나요?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다이어트 : 무엇을 시도 해야 하나요? 수년에 걸쳐 많은 유명한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의 식이 요법과 운동 루틴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여 빅토리아 시크릿 모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