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오메가 3가 건선 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by 위마이네임 2022. 9. 5.
반응형

오메가 3가 건선 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오메가 3와 건선


건선은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건선의 가장 흔한 증상은 가려운 피부의 건조하고 비늘 모양의 패치입니다. 

 

건선에는 여러 가지 치료 옵션이 있지만 치료법은 없습니다.


건선을 갖는 것은 심장 질환 및 건선성 관절염의 위험 요소입니다. 


전통적이거나 전체적인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건선을 적절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선 진단을 받았다면 특정 식단 조절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메가-3 는 의사가 건선에 권장하는 가장 입증되고 인기 있는 식단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3 란 무엇입니까?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응고에서 염증에 이르기까지 많은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지방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특정 식품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인체는 이러한 영양소를 자연적으로 생성하지 않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알파리놀레산(ALA): 기름, 야채 및 견과류에서 발견
  • 에이코사펜타엔산(EPA): 주로 생선에서 발견
  • 도코사헥사엔산(DHA): 어패류에서 발견

 


ALA, EPA, DHA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불포화 지방은 동맥벽의 플라크 축적에 기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부 사람들의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와 혈압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건강한 심장을 촉진합니다.

 


장쇄 오메가-3


"마린"으로 알려진 두 가지 오메가-3는 EPA와 DHA입니다. 그들은 주로 물고기와 조개류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화학 성분의 구조 때문에 긴 사슬이라고 불립니다. 해양 오메가-3는 뇌 성장 및 항염증 특성에 대한 이점으로 인해 연구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오메가-3와 건선


오메가-3는 염증을 줄여 건선 증상을 돕습니다. 그들이 혈류에 들어갈 때, 그들은 신체의 세포를 윤활합니다. 

 

이 윤활은 관절을 구성하는 뇌 세포 및 세포와 같이 특히 윤활이 필요한 세포에 치유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윤활은 또한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이 건선에 걸렸을 때 면역 체계는 피부 세포에 비정상적으로 빠른 속도로 회전하도록 지시합니다.

 

 이것이 정확히 왜 발생하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 결과 발적, 염증 및 신체의 거의 모든 부분을 덮을 수 있는 건조하고 비늘 모양의 피부 패치가 나타납니다. 


오메가-3를 사용하면 이 염증을 더 관리하기 쉽고 덜 자극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종종 다음과 같은 자가면역 및 염증성 질환과 같은 다양한 질환에 대한 의학적 치료와 함께 사용됩니다.

 

 

 

치아씨드


오메가-3의 공급원


과일과 채소


베리, 녹색 채소, 두부를 포함한 많은 식품에는 ALA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아씨드, 호두, 아마씨, 대마씨에도 ALA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해조류와 바다 채소도 오메가-3 함량이 높습니다.


고기


세 가지 유형의 오메가-3 지방산 중 두 가지는 주로 어패류에서 발견됩니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필수 영양소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쉬울 수 있습니다. 

 

연어, 대구, 고등어에는 DHA와 EPA 오메가-3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어리와 청어에도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보충제


건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되고 있는 모든 영양 보조제 중에서 미국 피부과 학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는 이 논문에서 선언 된 생선 오일이 가장 유망하다고 합니다.

 

식단에 오메가-3가 부족한 경우 생선 기름 보충제 복용에 대해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십시오.

 


기억해야 할 것


모든 형태의 오메가-3는 건강한 식단의 필수 요소입니다. 그들은 뇌 세포 성장과 기억 기능을 촉진합니다. 

 

그들은 또한 혈류의 내용을 조절하는 데 유익합니다. 항염증 특성의 추가적인 이점은 건선 환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오메가-3는 의사의 동의 하에 건선 치료 계획에 대한 보완책으로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 3의 이점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 3의 이점

피부와 모발에 대한 오메가 3의 이점 개요 오메가 3 지방산은 가장 많이 연구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호두, 해산물, 기름진 생선, 특정 종자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음식이 풍부합니다. 알파 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