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구아바 효능 15가지

by 위마이네임 2022. 10. 15.
반응형

구아바 효능 15가지

 

개요

 

구아바는 면역력 강화부터 정신을 예리하게 유지하는 것까지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구아바 열매(Psidium guajava)는 독특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구아바는 많은 유익한 영양소로 가득 차 있으며 구아바 과일의 이점은 영양소 프로필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 리코펜, 섬유질 및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소화기 건강을 촉진하며 심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열대 과일, 그것이 제공하는 건강상의 이점, 영양 및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구아바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구아바의 이점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C 함량에서 비롯됩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비타민 C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감소시킵니다.

 

 

 

.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의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가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인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도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껍질 제외)는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이것은 당뇨병의 위험을 줄입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은 제2형 당뇨병에 대한 항고혈당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심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의 섬유질은 심장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과일의 칼륨은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구아바 잎의 다당류(탄수화물의 일종)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싸웁니다.

 

산화 스트레스가 심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구아바 잎은 차로 사용하면 죽상 동맥 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소화 건강 증진

  

하나의 구아바는 권장 식이 섬유의 약 12%(3g)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부 리뷰에서는 과일의 잎이 메스꺼움과 구토를 치료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의학 문헌에 따르면 구아바는 항균 및 진경제 특성으로 인해 설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과일과 잎의 추출물에 특히 해당됩니다.

 

구아바의 항균 특성은 또한 유해한 장내 미생물(: 원숭이 로타바이러스)과 싸울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소화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넷째.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아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체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신체의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관절염, 암 및 일부 형태의 심장 질환과 같은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일이 잘 익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잘 익을수록 비타민C 함유량이 늘어 납니다.

 

 

 

다섯째. 월경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월경통(월경통)이 있는 197명의 여성이 하루에 구아바 추출물이 함유된 약 6mg을 복용한 후 완화를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구아바 잎 추출물의 진경제 효과가 밝혀졌습니다. 추출물은 자궁 평활근의 경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가 부족하지만 구아바의 섬유질 함량은 체중 감량 노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아바 자체도 칼로리가 낮습니다.

 

중간 크기의 구아바에는 약 38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곱째. 암 위험 감소

 

구아바에는 비타민 C 외에도 리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이 두 항산화제는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는 유방암과 전립선암 치료를 돕는 데 특히 강력합니다.

 

구아바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치질과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도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덟째. 주름과 조기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에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UV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노화 징후를 지연 시킬 수 있습니다.

 

구아바의 비타민 A C는 피부 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구아바 잎 추출물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홉째. 피부 안색 개선

 

이에 대한 연구는 적지만 구아바는 피부를 신선하게 유지하고 안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에 쉽게 걸리기 쉬운 경우 구아바를 얼굴에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열번째.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아바의 비타민 A는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이 영양소는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또한 더 나은 시력에 기여합니다.

 

 

 

열한번째. 임신 중 유용

 

구아바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영양소는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줄이고 임신 중에 필수적입니다.

 

 

 

열두번째.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에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신체의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마그네슘이 개인의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이와 관련하여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열세번째. 인지 기능을 자극할 수 있음

 

구아바에는 인지 건강을 증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B6 B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치매, 인지 저하 및 우울증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 연구에서는 비타민 B3는 신경 퇴행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열네번째. 기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아바 잎 추출물은 기침을 억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쥐와 돼지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잎의 물 추출물은 기침 빈도를 감소시켰습니다.

 

 

 

열다섯번째. 치아 통증 완화

 

구아바 잎은 치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균, 항염 및 진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잎은 치주 질환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 과일은 식단에 가장 건강에 좋은 추가 식품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여러 영양소를 적절한 양으로 제공합니다.

 

 

 

구아바 섭취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이 측면에서는 제한된 연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정보가 충분하지 않지만 특정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하루에 1~3개의 구아바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질병이 있거나 임신/수유 중인 경우 식단에 구아바를 포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하나의 구아바에는 126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량의 무려 209%를 충족합니다.

 

과일에는 또한 229mg의 칼륨, 343IU의 비타민 A, 27mcg의 엽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은 과일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구아바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맛있는 과일입니다. 이 열대 과일은 비타민 C와 리코펜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당뇨병 관리, 나쁜 콜레스테롤 및 혈압 수치 낮추기, 소화기 건강 증진, 면역 체계 기능 강화, 생리통 완화, 체중 감소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아바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있는 경우 식단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로즈힙의 효능 12가지 개요 로즈힙의 이점은 당신이 상상했던 것 이상입니다. 비타민C와 페놀, 리코펜, 엘라그산과 같은 생리활성 화합물이 풍부 합니다. 야생 장미 식물의 이러한 열매는 전통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