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고구마를 먹어도 안전한가요?

by 위마이네임 2023. 3. 21.
반응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고구마를 먹어도 안전한가요?



당뇨병이 있는 경우 달콤한 고구마를 먹어도 안전한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 대답은 '예'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겠지만 전 세계에는 400가지가 넘는 고구마 종류가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다른 것보다 당뇨병 환자가 먹기에 더 좋습니다.

먹는 사람의 양과 조리 방법이 중요합니다.

선택한 고구마 품종의 혈당 지수(GI)와 혈당 부하(GL)를 아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GI
는 탄수화물이 포함된 식품의 순위 시스템입니다. 식품에 할당된 순위 또는 번호는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냅니다.

GL
은 순위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GL 순위는 음식의 GI와 1인분 크기 또는 1인분당 그램을 고려합니다.

이 글에서는 당뇨병 환자가 고구마 섭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분석합니다.

 

이 정보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당신이 좋아할 만한 몇 가지 요리법도 제공할 것입니다.

 

 

 


고구마란?


고구마의 학명은 Ipomoea batatas입니다. 모든 종류의 고구마는 흰 감자의 좋은 대안입니다.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과 같은 섬유질과 영양소가 더 많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더 낮은 GL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 감자와 마찬가지로 고구마도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그렇더라도 당뇨병 환자는 적당히 먹을 수 있습니다.

혈당과 비만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으로 밝혀진 특정 유형의 고구마가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고구마의 종류와 그 이점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영양가 외에도 고구마에는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구마에서 발견되는 일부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구마의 종류


주황색 고구마


주황색 고구마는 미국 슈퍼마켓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바깥쪽은 적갈색이고 안쪽은 주황색입니다.

일반 흰 감자와 비교할 때 주황색 고구마는 섬유질 함량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더 낮은 GI를 제공하고 당뇨병 환자에게 더 건강한 옵션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삶은 주황색 고구마는 굽거나 굽는 것보다 GI 값이 낮습니다.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는 안팎이 연보라빛을 띱니다.


보라색 고구마는 주황색 고구마보다 GL이 낮습니다. 자색고구마에는 영양소 외에도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 화합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여 비만과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역전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를 검토한 결과 안토시아닌은 장에서 탄수화물 소화 감소를 포함한 여러 메커니즘을 통해 체내에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구마는 혈당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급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의 섬유질 함량은 이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황색 고구마는 GI가 더 높습니다. 이것은 다른 고구마 품종에 비해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고구마를 선택하든 양을 제한하고 굽는 대신 삶거나 찌는 것을 선택하세요.

 


당뇨병이 있는 경우 고구마를 먹으면 이점이 있습니까?


적당히 먹으면 모든 종류의 고구마가 건강합니다. 그들은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며 당뇨병 친화적인 식단에 안전하게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고구마를 먹는 것이 위험합니까?


고구마는 흰 감자보다 더 나은 영양 선택입니다. 그렇더라도 적당량만 즐기지 않으면 혈당 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고구마는 크기가 매우 커서 너무 많이 먹기 쉽습니다. 항상 중간 크기의 감자를 선택하고 매일 식사 계획에 다른 건강 식품을 포함시키십시오.


결론

 

적당히 먹으면 고구마는 당뇨병을 앓고 있을 때 건강 식품 계획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유형의 고구마는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점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고구마는 영양이 풍부하지만 탄수화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적당히 먹고 굽는 대신 삶거나 찌면 GL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고구마의 4 가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고구마의 4 가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고구마의 4 가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고구마는 전 세계에서 재배되는 달콤하고 녹말이 많은 채소입니다 고구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식이 요법에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고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