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마그네슘 결핍의 몇 가지 징후와 증상

by 위마이네임 2020. 6. 26.
반응형

마그네슘 결핍의 몇 가지 징후와 증상

 

 

마그네슘 결핍은 종종 간과되는 건강 문제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최대 75 %가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 수준이 심각하게 낮아질 때까지 명백한 징후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부족한 진단이 부족한 경우도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들은 부적절한 식이 섭취에서 신체의 마그네슘 손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마그네슘 손실과 관련된 건강 문제로는 당뇨병, 열악한 흡수, 만성 설사, 체강 질병 및 배고픈 뼈 증후군(hungry bone syndrome)이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 환자도 위험이 증가합니다

 

아래에 마그네슘 결피의 몇가지 징후와 증상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1. 근육 경련과 경련

 

요통, 떨림 및 근육 경련은 마그네슘 결핍의 징후입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결핍은 발작이나 경련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증상이 근육 세포로 칼슘이 더 많이 유입되어 근육 신경을 과도하게 자극하거나 과도하게 자극하여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충제는 결핍된 개인의 근육 경련과 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한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보충제가 노인의 근육 경련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 하지만 다른 연령층에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자발적인 근육 경련에는 다른 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나 카페인이 너무 많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약물의 부작용 또는 신경 근육 긴장(neuromyotonia) 또는 운동 신경 세포병(motor neuron disease)과 같은 신경계 질환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간헐적인 경련이 정상이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2. 정신 장애

 

정신 장애는 마그네슘 결핍의 또 다른 가능한 결과입니다.

 

여기에는 무감각 또는 감정 결핍이 특징인 무관심이 포함됩니다. 부족한 결핍은 섬망(심한 과다행동과 생생한 환각)과 혼수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수치가 낮을수록 우울증 위험이 높아집니다.

 

과학자들은 또한 마그네슘 결핍이 불안을 조장 할 수 있지만 직접적인 증거가 부족하다고 추측했습니다.

 

한 연구에는 마그네슘 보충제 가 불안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 지었지만 증거의 양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론에 도달하기 전에 더 높은 품질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일부 결과를 조합해 보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경 기능 장애를 유발하고 일부 사람들의 정신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약한 뼈를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골다공증의 위험은 수많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나이, 운동 부족 및 비타민 D K 섭취 부족이 포함됩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골다공증의 위험 요소입니다. 결핍은 뼈를 직접 약화시킬 수 있지만 뼈의 주요 구성 요소 인 칼슘의 혈중 농도를 낮 춥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음식 섭취로 인한 마그네슘 부족은 뼈 질량을 감소시킵니다.

 

인간을 대상으로 이러한 실험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연구에 따르면 골수 밀도가 낮은 마그네슘 섭취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4. 피로와 근육 약화

 

신체적 또는 정신적 피로 또는 약점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인 피로는 마그네슘 결핍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모든 사람이 때때로 피곤함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휴식을 취하면 어느 정도는 해소가 됩니다. 하지만 심각한 지속적인 피로는 건강 문제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피로는 비 특이적 증상이므로 다른 증상이 동반되지 않으면 원인을 식별 할 수 없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의 또 다른 더 구체적인 징후는 근육 약화이며, 중증 근육 이라고도 합니다.

 

과학자들은 체력저하가 마그네슘 결핍과 관련된 상태인 근육 세포의 칼륨 손실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결핍은 피로 또는 체력저하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5. 고혈압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결핍은 혈압을 높이고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의 강력한 위험 요소입니다.

 

인간에게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지만 몇 가지 관찰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수치가 낮거나 식이 섭취가 부족하면 혈압이 상승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결과에서 마그네슘 보충제가 특히 혈압이 높은 성인의 경우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마그네슘 결핍은 혈압을 증가시켜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요약증거는 마그네슘 결핍이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또한 보충제는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불규칙한 심장 박동

 

마그네슘 결핍의 가장 심각한 증상 중 하나는 심장 부정맥 또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입니다.

 

부정맥 증상은 대부분 경증입니다. 종종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심장 박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박동 사이에 일시 중지됩니다.

 

부정맥의 다른 가능한 증상으로는 숨가쁨, 흉통 또는 실신이 있습니다. 가장 심한 경우 부정맥은 뇌졸중이나 심부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심장 근육 세포 내부와 외부의 칼륨 수준의 불균형이 마그네슘 결핍과 관련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울혈성 심부전 및 부정맥이 있는 일부 환자는 건강한 사람보다 마그네슘 수치가 낮습니다. 이 환자들을 마그네슘 주사로 치료하면 심장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는 또한 부정맥 환자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그네슘에 대한 일일 권장량에 도달하지 않지만 선택할 수 있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얻을 수 있는 식품

 

식물과 동물성 식품 모두에서 널리 발견됩니다. 가장 풍부한 소스는 씨앗과 견과류이지만 통 곡물, 콩 및 잎이 많은 녹색 채소도 비교적 풍부한 소스입니다.

다음이 마그네슘이 많은 식품입니다.

 

  • 아몬드
  • 호박 씨앗
  • 다크 초콜릿
  • 땅콩

 

다른 훌륭한 소스로는 아마씨, 해바라기 씨, 치아 씨, 코코아, 커피, 캐슈넛 및 귀리가 있습니다.

당뇨병과 같이 신체에서 마그네슘이 손실되는 건강 장애가 있는 경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보충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

 

 

결론

 

마그네슘 결핍은 광범위한 건강 문제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피로, 근육 경련, 정신적 문제, 불규칙한 심장 박동 및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이 있다고 생각되면 간단한 혈액 검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간에 견과류, 씨앗, 곡물 또는 콩과 같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전체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십시오.

 

이 음식들은 또한 다른 건강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이 요법에 포함 시키면 마그네슘 결핍 위험이 낮아질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기분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건강한 뼈와 호르몬 수준을 지원하며, 몸 전체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