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차가버섯 효능 무엇이며 건강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2. 22.
반응형

차가버섯 효능 무엇이며 건강합니까?

 

차가 버섯은 시베리아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세기 동안 면역력을 높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차가 버섯은 외관상 못생겼지만 건강에 이로운 이점으로 서구 세계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으로 만든 한잔에는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버섯을 섭취하면 약간의 위험도 있을 있습니다.

글은 차가 버섯의 효능,용도 잠재적 부작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차가 버섯이란?

 

사진출처 캔바

 

차가 버섯 북유럽, 시베리아, 러시아, 한국, 캐나다 북부 알래스카와 같은 추운 기후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 나무 나무 껍질에서 주로 자라는 곰팡이의 종류입니다.

 

차가버섯은 나무 안에서 10년간 성장한 후 껍질을 뚫고 나와 10~15년을 성장한다. 추운 지방일수록 성장이 더뎌 더욱 단단하고 유효성분이 응집돼 있다고 한다. 때문에 차가버섯은 국산보다 러시아산이 더 높게 평가 받는다.

 

수세기 동안 차가버섯은 주로 면역력과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러시아와 다른 북유럽 국가에서 전통 의학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당뇨병, 특정 심장병 치료에도 사용 되었고 고운 가루로 갈아서 차로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차뿐만 아니라 가루 또는 캡슐 보충제로도 제공됩니다차는 차가 버섯 또는 동충하초  같은 다른 버섯과 함께 사용할 있습니다 .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로 차가 버섯을 복용하면 약용 성분이 방출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차가버섯의 영양 성분에 대한 신뢰할 있는 정보는 극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매우 높으며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일부 과학 연구에 따르면 차가 버섯 추출물은 특정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있습니다.

 

면역 체계 강화 염증 퇴치

 

염증은 질병으로부터 보호 있는 면역 체계의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그러나 장기 염증은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물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차가 버섯 추출물은 장기간의 염증  줄이고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면역력에 긍정적 영향을 있습니다 .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특수 단백질 유익한 사이토카인의 형성을 촉진함으로써 차가 버섯은 백혈구를 자극하여 해로운 박테리아 바이러스 퇴치에 필수적입니다

 

결과적으로 버섯은 경미한 감기에서 심각한 질병에 이르기까지 감염 퇴치에 도움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동물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차가버섯은 염증을 유발하고 질병과 관련된 유해한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막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차가 버섯 추출물은 염증성 사이토 카인을 억제함으로써 염증과 손상을 감소 시켰습니다.

 

예방 퇴치

 

여러 동물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chaga 암의 발병을 예방하고 느리게 있습니다

암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연구에서 차가 버섯 보충제는 종양 크기가 60 % 감소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차가 버섯 추출물은 인간 세포에서 암의 성장을 막았습니다, 유방, 전립선 결장의 세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관찰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의 항암 효과는 부분적으로 산화 방지제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특히, 차가 버섯에는 항산화 트리터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세포를 죽이는데 매우 농축 트리테르펜 추출물이 도움이 있습니다

 

차가 버섯의 항암 잠재력에 대한 강력한 결론을 내리려면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혈당을 낮춘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차가 버섯은 혈당 수치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따라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과 당뇨병 모두 있는 쥐에게 차가 추출물을 보충제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혈당 수준과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차가 버섯 추출물은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주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쥐를 대상으로 8 주간의 연구에서 차가 버섯 추출물은나쁜”LDL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줄이면서 항산화 수준을 높였습니다

 

유사한 연구에서 동일한 결과가 나타 났으며나쁜”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외에도 차가 버섯이좋은”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은 차가 버섯에 존재하는 항산화 제가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영향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차가 버섯의 콜레스테롤 영향을 명확하게 이해하려면 인간에 대한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안전 부작용

 

차가 버섯은는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뛰어납니다그러나 안전성이나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기 위한 인체 연구는 많이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차가버섯은 가지 일반적인 약물과 상호 작용하여 잠재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가버섯은 혈당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인슐린이나 당뇨병 환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또한 혈액 응고를 예방할 있는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따라서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출혈 장애가 있거나 수술을 준비하는 경우 차가버섯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차가 버섯은 염증을 줄이는 도움이 있지만 면역 체계가 활발해질 있습니다따라서 자가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차가버섯을 복용하기 전에 의학적 조언을 구해야합니다.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의 차가 버섯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없습니다따라서 가장 안전한 옵션은 사용  피하는  입니다.

 

결론

 

수세기 동안 사람들은 약용으로 차가 버섯을 사용했습니다.

차가 버섯은 항산화 제로 포장되어 또는 보충제 형태로 제공됩니다.

추출물은 암과 싸우고 면역력, 만성 염증,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킬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고 안전성, 부작용 최적 용량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인간을 대상으로한 연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차가버섯 차나 보충제에 관심이 있지만 복용중인 약물과의 부작용 또는 가능한 상호 작용에 대해 우려가 있다면 먼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차가 버섯 ( Inonotus obliquus ) : 북유럽, 시베리아, 러시아, 한국, 캐나다 북부  알래스카와 같은 추운 기후 북위 45도에서 구할 수 있다

 

구글어스 순서 알레스카 캐나다북부 한국 러시아 북유럽

.    

 

[관련글] 면역체계 향상에 좋은 표고버섯

면역체계 향상에 좋은 표고버섯(香菇,冬菇) 표고 버섯의 화합물은 암 퇴치, 면역 강화, 심장 건강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식물줄 유일하게 비타민D를 가지고�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