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바나나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by 위마이네임 2022. 10. 26.
반응형

바나나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사진출처 캔바

 

 

바나나는 100그램당 79칼로리만 가지고 있는 정도로 다이어트 음식중 하나 입니다.

 

 

바나나는 칼륨과 섬유질이 많은 가장 좋은 과일 하나입니다.

 

하지만 바나나의 이점 일부는 단순히 다이어트 이상으로서 머리카락에서 스킨케어에 까지 바나나는 다양한 피부의 문제에 대한 치료법으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의 영양 성분과 실리카 성분으로 인해 피부를 개선시킬 있다고 생각됩니다.

 

 

 

바나나가 피부에 좋은 장점

 

바나나의 사용을 고려할 가장 주목할만한 성분 하나는 실리콘과 관련된 실리카입니다.

 

바나나가 좋다는 지지자 들의 말에 따르면 실리카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를 수분을 공급하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도움이되는 천연 단백질을 증가시킬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있습니다.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칼륨
  • 비타민 B-6
  • 비타민 C
  • 미량의 비타민 A

 

 

주름을 위한 바나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서 콜라겐을 잃는 것은 당연합니다콜라겐 손실은 피부를 나이 들게 만들 있으며 잔주름과 주름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바나나는 실리카를 통해 콜라겐을 증가시켜 주름의 모양  줄이는  도움이 것으로 생각 됩니다.아직까지 많은 연구한 사례가 적어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빛나는 피부를 위한 바나나

 

바나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 하여 신체의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산화 방지제를 바르면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 있습니다피부가 밝아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엔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리오일, 과산화벤조일 또는 살리실산 같은 여드름 치료 성분이 없지만 비타민 A 피부 염증을 줄여 여드름을 돕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나나의 폴리페놀에는 치료를 위해 항균제 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태양 보호를 위한 바나나

 

안면 마스크는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 없지만 바나나에는 피부의 자연스런 능력을 향상시킬 있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태양 손상 방지를 위한 비타민 A, C E 가장 두드러지게 많이 있습니다.

 

 

 

건성 피부를 위한 바나나

 

어떤 사람들은 바나나가 건조한 피부를 도울 있다고 주장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비타민 B-6 칼륨 함량과 관련이 있을 있습니다.

 

 

바나나의 잠재적 부작용 예방법

 

드문 일이지만 이러한 바나나를 섭취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있습니다

 

바나나 또는 라텍스 알레르기를 있다면 바나나를 피해야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는 있는 사람들은 바나나도 피해야 합니다.

 

바나나 직접 발랐을 경우에 대한알레르기 반응의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려운 피부
  • 발진 또는 두드러기
  • 피부 붓기
  • 재채기
  • 천명 기타 천식 증상

 

바나나에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이것은 아나필락시스로 알려진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이며 응급 의료 도움이 필요합니다호흡 곤란, 안면 부종 실신 증상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글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을 증가시키는 방법

맑은 피부를 위한 멜라닌 melanin 을 증가시키는 방법 ​멜라닌은 피부 색소입니다. 인간과 동물 모두에서 발생하며 머리카락, 피부 및 눈을 더 짙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닌은 자외선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