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비타민 B10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이란 무엇이며 복용해야합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9. 2.
반응형

비타민 B10 (PABA)이란 무엇이며 복용해야합니까?

 

비타민 B10으로도 알려진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특정 식품에서 발견되고 화학 산업에서 생산되는 유기 화합물입니다.

 

그것은 한때 자외선 차단제에 추가되었으며 다른 용도 중에서도 머리카락을 짙게 하고 특정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글은 파라아미노벤조산(PABA)의 기능, 가능한 이점 및 단점, 복용량 및 안전 정보에 대한 글 입니다.

 

비타민 B10은 무엇입니까?

 

비타민 B10 (또는 비타민 Bx)은 백색 결정질 물질인 유기 화합물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의 대체 이름입니다.

비타민B 복합체의 일부로 간주 되지만 비타민도 필수 영양소는 아닙니다. 맥주 효모, 내장 육, 버섯, 통 곡물 및 시금치에서 발견됩니다

 

신체는 또한 장의 특정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화합물을 합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엽산 (비타민 B9) 생산을 돕습니다. 그러나 생산되는 엽산의 양은 귀하의 필요를 충족하기에 부적절하므로 다른 식이 공급원에서 섭취해야합니다.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보충제로 복용하면 피부와 모발에 유익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알약, 분말, 추출물 및 국소 적용 양식으로 산업적으로 생산 및 판매됩니다 .

 

 

파라아미노벤조산의 가능한 이점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보충제의 몇 가지 제안 된 이점이 있지만 몇가지 연구가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태양 보호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자외선 (UV) 광선, 특히 일광 화상 및 DNA 손상과 관련된 UVB 광선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940 년대부터 자외선 차단제의 핵심 성분이었지만 나중에 일부 사람들의 알레르기 성 피부 반응과 연결되었습니다.

 

2019 년부터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는 더 이상 미국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서 자외선 차단제 사용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더 이상 인정되지 않습니다.

종종 알로에베라와 함께 보습제로 판매되는 특정 로션 및 기타 제품에서 발견되며 샴푸, 컨디셔너 및 립스틱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피부 관련 장애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 외에도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경화, 조직 축적 및 변색과 관련된 피부 문제를 돕는 것으로 주장되지만 화합물이 이러한 상태를 어떻게 개선 할 수 있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또한 피부 경화와 장기의 섬유질 침착을 유발하는 자가 면역 질환인 경피증 에 대한 가능한 치료법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경피증 환자 467 명을 대상으로 한 한 후 향적 연구에 따르면 칼륨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를 받은 사람들의 90 %가 경증, 중등도 또는 현저한 피부 연화를 경험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30년 전에 연구 수행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주제에 대한 유일한 연구 중 하나입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경피증과 관련된 피부 경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종종 피부에 탈색과 흰 반점이 있는 상태인 백반증 치료제로 선전됩니다. 이 장애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가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지만 제한된 연구 뿐입니다.

 

 

파라아미노벤조산의 안전 및 주의 사항

 

일부 사람들은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가 함유 된 자외선 차단제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붉고 가려운 발진을 일으켰습니다

 

오늘날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는 더 이상 자외선 차단제에 첨가되지 않으며 화장품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일부 개인은 더 높은 경구 보충 용량의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에 대한 민감 할 수 있지만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량의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간 및 신장 문제가있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연구에 따르면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가 질병에 대한 비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간주된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또한 이 주장과 관련된 과학적 출처는 없지만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가 신장에 축적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간 또는 신장 문제가 있는 사람은 의료 감독 없이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더욱이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은 특정 항생제를 포함한 설폰아미드 (sulfa drugs )와 상호 작용하여 그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함께 가져 가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어린이와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 여성에서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의 안전성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집단은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을 경구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이 화합물의 국소 적용은 안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가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발진이나 피부 자극이 느껴지면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복용량

 

최소한의 연구는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경구 보충제의 사용 또는 이점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권장되거나 표준화된 복용량이 없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는 하루에 500mg을 권장하지만 범위는 100mg에서 1,000mg 이상입니다.

 

주의하여 할 점은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에 나열된 복용량과 성분이 병에 들어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합물의 장기적인 효과가 잘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파라아미노벤조산 (PABA)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결론

 

비타민 B10으로도 알려진 파라아미노벤조산은 일부 식품 및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유기 화합물입니다.

과거에는 UVB 광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의 일반적인 성분이었습니다. 제한된 연구에 따르면 파라아미노벤조산은 조직 축적 및 경화와 관련된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소 적용과 대부분의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파라아미노벤조산의 효과는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고용량은 유해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 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D는 우리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신체가 생산하는 유일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히기 위해선 비타민D가 많이 필요한데 현대화 시대에선 좌식화된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