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비타민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by 위마이네임 2022. 10. 30.
반응형

비타민 D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D 우리가 햇빛에 노출되었을 신체가 생산하는 유일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히기 위해선 비타민D가 많이 필요한데 현대화 시대에선 좌식화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 D 부족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외부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등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 적은 식단을 먹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비타민 D 많은 6가지 건강 식품입니다.

 

 

1. 연어

 

사진출처 캔바

 

연어 인기 있는 지방질 생선이며 비타민 D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최근 연어는 우리나라에서 양식에 성공을 하고 두바이 세계 여러나라등에서도 양식에 성공하여 가격 하락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북유럽 노르웨이등에서 수입을 계속 하고 있어 점점 가격이 내려감에 따라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있는 생선이 되고 있습니다.

 

 

 

2. 청어와 정어리, 고등어

 

 

청어,정어리,고등어,참치는 세계에서 먹는 물고기입니다, 통조림, 훈제 또는 절임으로 제공 있습니다.

 

생선들은 또한 비타민 D 최고의 공급원 하나입니다.

 

생선요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통조림등으로도 비타민D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절인 생선에는 다량의 나트륨  함유 되어있어 일부 사람들에겐 주의를 요함니다.

 

다른 종류의 지방질이  많은 생선들 좋은 비타민 D 공급원입니다

 

 

 

3. 대구 간유 (대구나 명태간속에있는 기름)

 

 

대구 간유 최근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생선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구간유를 섭취하는 것이 다른 생선에서 얻을 없는 특정 영양소를 얻는 중요 있습니다.

 

대구간유는 비타민 D 훌륭한 공급원이며 다른 나라등에선 어린이의 영양 결핍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수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대구 간유는 비타민 A 오메가 3 환상적인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안됩니다.

 

 

 

4. 참치 통조림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  맛과 보관 방법의 용의로  통조림 참치를 즐깁니다 .

 

가장 이유는 참치를 사는것보다 저렴하며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 입니다.

 

참치는 비타민 D 많은 식품이기도 하지만  니아신과 비타민 K 좋은 공급원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통조림 참치는 많은 종류의 생선에서 발견되는 독소  메틸 수은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몸에 쌓이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있습니다 적당양을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5. 계란 노른자

 

사진출처 : www.tianqi.com

 

해산물을을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계란 입니다..계란 전체가 훌륭한 영양원 입니다.

 

계란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대부분은 흰색에서 발견되지만 지방, 비타민 미네랄은 대부분 노른자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비타민 D 또한 풍부하여 이보다 좋은 완전 식품은 없는거 같습니다.

 

 

 

6. 버섯

 

 

버섯 또한 비타민D 훌륭한 좋은 식물 공급원입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버섯은 자외선에 노출 되면 비타민을 합성 있습니다.

 

버섯은 비타민 D2 생산하는 반면 동물은 비타민 D3 생산합니다.

 

버섯은 비타민 D2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상업적으로 재배 어떠한 버섯들은 어둠 속에서 자라며 D2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자외선 처리로 재배된 버섯은 비타민 D 함유량이 높습니다.

 

 

 

비타민D 칼슘과의 관계

 

 

비타민 D 뼈의 강도와 골격의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의 흡수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비타민 D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뼈의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장애를 예방하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와 성인은 하루에 600IU이상 비타민 D 필요하며 음식과 햇빛  조합으로 보충할 있습니다.

칼슘 요구량도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1-8 아동은 매일 2,500mg 칼슘이 필요하며 9 ~ 18 아동은 매일 3,000mg 필요합니다.

 

19 ~ 50 세의 성인은 일반적으로 매일 2,500mg 필요로하며, 이는 50 이상의 사람들의 경우도 매일 2,000mg정도는 필요합니다.

 

 

 

결론

 

햇빛에 아래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비타민 D 일일 복용량을 얻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충분한 햇빛의 노출을 받는건 많은 사람들에겐 달성하기 어려운 도전입니다.

 

식이 요법만으로 충분히 비타민 D 섭취하는 것은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글에 나열된 음식은 가능한한 최고의 비타민 D 공급원 일부입니다 .

 

비타민 D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식품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도 같이 섭취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볼 만할 글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8가지 일반적인 징후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영양소가 부족한 식단은 다양한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