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10 가지 최고의 식품

by 위마이네임 2020. 8. 31.
반응형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10 가지 최고의 식품

 

 

산화 질소는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에서 생성되는 중요한 분자입니다.

혈관 확장을 돕고 적절한 혈류를 촉진하고 운동 성능 향상, 혈압 저하 및 뇌 기능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식단을 바꾸는 것은 이 중요한 분자의 수치를 자연스럽게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10 가지 최고의 식품입니다.

 

1. 비트

 

비트에는 식이 질산염이 풍부하여 신체가 산화 질소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성인 38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 보충제를 섭취하면 단 45 분 만에 산화 질소 수치가 21 % 증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비트 주스 100ml를 마셨더니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산화 질소 수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이 질산염의 풍부한 함량 덕분에 비트는 인지 기능 향상, 운동 능력 향상 및 혈압 저하 등 여러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2. 마늘

 

마늘은 아미노산 L- 아르기닌에서 산화 질소의 전환을 돕는 효소인 산화 질소 합성 효소를 활성화하여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숙성 된 마늘 추출물은 섭취 후 한 시간 내에 일시적으로 혈중 산화 질소 수치를 최대 40 %까지 증가 시켰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숙성된 마늘 추출물은 신체가 흡수 할 수 있는 산화 질소의 양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간과 동물 연구 모두에 따르면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마늘의 능력은 건강에 유익한 영향 을 미칠 수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운동 내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고기

 

육류, 가금류 및 해산물은 모두 코엔자임 Q10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이는 신체의 산화 질소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화합물입니다

 

사실 우리가 먹는 일반적인 평균 식단에는 약 3 ~ 6mg의 코엔자임 Q10이 포함되어 있으며 육류와 가금류는 총 섭취량의 약 64 %를 공급합니다

 

내장육 , 지방이 많은 생선 및 쇠고기, 닭고기, 돼지 고기와 같은 근육 육에는 코엔자임Q10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 코엔자임Q10을 충분히 섭취하면 산화 질소를 보존 할 뿐만 아니라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편두통을 예방하며 심장 건강을 증진 할 수 있습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광범위하게 자랑하는 자연 발생 화합물 인 플라바놀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 에서 발견되는 플라바놀 은 신체의 산화 질소 수준을 최적으로 설정하여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세포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6 명을 대상으로 한 15 일 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30g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혈액 내 산화 질소 수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 수준이 모두 감소했습니다. , 혈압 수치의 상단 및 하단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화 질소를 증가시키는 플라바놀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크 초콜릿은 혈류 개선, 뇌 기능 향상 및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5.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아루굴라, 케일 , 양배추 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에는 질산염이 들어있어 체내에서 산화 질소로 전환됩니다

 

한 리뷰에 따르면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질산염이 풍부한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액과 조직에서 충분한 수준의 산화 질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가 포함 된 질산염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타액 질산염 수치가 8 배 증가하고 수축기 혈압 (상위 수치)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고 질산 잎이 많은 채소를 섭취하면 심장 질환 및인지 기능 저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감귤류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과 같은 감귤류 과일 은 모두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ㅡ하는 중요한 수용성 비타민 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C는 생체 이용률을 높이고 체내 흡수를 극대화하여 산화 질소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산화 질소 생성에 필요한 효소 인 산화 질소 신타 아제의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감귤류 섭취는 혈압 감소, 뇌 기능 개선 및 심장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능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7. 석류

 

석류에는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산화 질소를 보존 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석류 주스는 산화 적 손상으로부터 산화 질소를 보호하는 동시에 활성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다른 동물 연구에 따르면 석류 주스와 석류 열매 추출물은 산화 질소 합성 효소의 수준을 높이고 혈액 내 질산염 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간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제가 풍부한 석류는 혈류를 개선 할 수 있으며, 이는 고혈압 및 발기 부전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 와 씨앗에는 산화 질소 생산에 관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및 씨앗과 같은 식품의 아르기닌을 식단에 포함하면 신체의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771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혈중 산화 질소 수치가 높아집니다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서는 아르기닌을 보충하면 단 2 주 만에 산화 질소 수치가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아르기닌 함량과 항성 영양 성분 덕분에 견과류와 씨앗을 정기적으로 섭취 하면 혈압이 낮아지고 인지 능력이 향상되며 지구력이 향상됩니다.

 

9. 수박

 

수박은 아르기닌과 궁극적으로 체내 산화 질소로 전환되는 아미노산 인 시트룰린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시트룰린 보충제는 단 몇 시간 만에 산화 질소 합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건강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8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2 주 동안 수박 주스 300ml를 마시면 산화 질소 생체 이용률이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박 섭취량을 늘리면 산화 질소 수치가 향상 될뿐만 아니라 운동 성능이 향상되고 혈압이 감소하며 혈류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10. 레드 와인

 

레드 와인 은 많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연구에서는 적포도주를 마시는 것도 산화 질소 수치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적포도주로 세포를 처리하면 산화 질소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인 산화 질소 합성 효소 수치가 증가합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는데, 적포도주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이 산화 질소 합성 효소를 강화하고 혈관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산화 질소의 방출을 증가 시켰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포도주를 적당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

 

산화 질소는 혈압 조절, 운동 능력 및 뇌 기능을 포함하여 건강의 여러 측면에 관여하는 중요한 화합물입니다.

식단에서 몇 가지 간단한 교체를 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산화 질소 수치 를 높이는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및 건강한 단백질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산화 질소 수준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그 과정에서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0대 이상을 위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음식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먹는 것 외에도 먹을 때 에너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을 많이 먹은 후 기분�

healthvitamin

 

 

[추가 자료]

 

식이 질산염 보충제가 건강한 성인의 지구력 운동 성능에 미치는 영향

 

요약

 

배경 : 식이 질산염의 사용과 혈관 기능에서의 역할에 대한 최근의 연구로 인해 성능 향상을 시도하는 운동 선수들 사이에서 점차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목적 : 이 검토의 목적은식이 질산염 (NO의 효과를 평가하기위한 체계적 검토 및 문헌 메타 분석을 수행 하였다 3 - ) 보충 지구력 운동 성능. 추가 목표는 성과 결과가 잠재적 중재자 변수의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었습니다.

 

데이터 소스 : Cochrane Library, Embase, PubMed, Ovid, Scopus Web of Science와 같은 관련 데이터베이스는 처음부터 '질산염 OR 질산염 OR 비트 루트 OR 테이블 비트 OR 정원 비트 OR 붉은 비트 및 운동 및 성능'이라는 검색어로 검색되었습니다. (2015 10 월까지)

 

연구 선택 : 위약과식이 질산염 전용 보충 프로토콜을 비교할 수 있고, 운동 성능의 정량화 측정이 ≥30 (단일 한 번의 운동의 경우 또는 여러 번의 합산의 경우) 인 경우 연구가 포함되었습니다.

 

연구 평가 및 종합 : 문헌 검색을 통해 1038 건의 연구가 확인되었으며 47 (76 건의 시험)이 포함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76 개 시험의 데이터를 추출하여 메타 분석에 포함했습니다. 고정 효과 메타 분석은 시간 시험 (TT) (n = 28), 고갈 시간 (TTE) (n = 22) 및 등급별 운동 테스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