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제

by 위마이네임 2023. 7. 15.
반응형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제

 

소개

 

종종 "기분 좋은"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은 우리의 기분, 수면, 식욕 및 전반적인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낮은 수준의 세로토닌은 우울증, 불안, 불면증과 같은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이 세로토닌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자연적으로 증가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식이요법입니다.

 

다음은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음식과 보충제입니다.

 

 

 

 

세로토닌 이해하기

 

세로토닌은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의 일종인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세로토닌은 주요 기능을 수행하는 뇌에서 제조되지만 세로토닌 공급량의 약 90%는 소화관과 혈소판에서 발견됩니다.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식품

 

우리가 먹는 음식은 세로토닌 수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정 식품에는 신체가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세로토닌 강화 식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달걀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계란의 단백질은 트립토판의 혈장 수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노른자에는 특히 트립토판과 티로신, 항산화제 및 뇌 건강에 유익한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2. 치즈

 

치즈는 트립토판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를 설명하는 고전적인 예는 상당한 양의 트립토판을 포함하는 체다 치즈입니다.

 

 

3. 파인애플

 

이 열대 과일은 트립토판과 세로토닌 생산의 핵심 요소인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4. 두부 및 콩 제품

 

콩 제품은 풍부한 트립토판 공급원입니다. 식단에 포함시키면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연어

 

연어는 트립토판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항우울제의 효과를 높이고 뇌가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견과류와 씨앗

 

모든 견과류와 씨앗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습니다. 씨앗과 견과류는 또한 높은 수준의 다양한 기타 영양소와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칠면조

 

칠면조는 높은 수준의 트립토판으로 악명 높은데, 이는 종종 추수감사절에 뒤따르는 졸음의 원인이 됩니다.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보충제

 

음식 외에도 특정 보충제는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보충제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순수한 트립토판

 

트립토판 보충제는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이 아미노산 보충제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공복에 복용해야 합니다.

 

 

2. 세인트 존스 워트

 

이 허브 보충제는 정신 건강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여러 연구에서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일부 연구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특정 계통이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여기에는 Bifidobacterium infantisLactobacillus plantarum 및 Lactobacillus helveticus가 포함됩니다.

 

 

4. 5-HTP

 

5-HTP(5-Hydroxytryptophan)는 신체가 트립토판으로부터 만드는 화합물입니다. 그것은 세로토닌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며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SAM-e

 

SAM-e 또는 S-아데노실-L-메티오닌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합물로 세로토닌을 포함한 호르몬 생성 및 조절을 돕습니다.

 

 

결론

 

음식과 보충제가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만병통치약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하거나 세로토닌 수치가 낮은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식단에 이러한 음식과 보충제를 추가하면 건강한 세로토닌 수치에 기여하여 기분과 전반적인 웰빙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번에 기분이 우울할 때 세로토닌을 강화하는 음식이나 보충제를 찾아보십시오. 기분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불안에 대한 마그네슘 효과가 있습니까? (공황장애) 마그네슘이 불안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여러 신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

healths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