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행복 증진 :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음식 및 보조제

by 위마이네임 2023. 7. 13.
반응형

행복 증진 :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음식 및 보조제

 

소개

종종 '기분 좋은' 신경 전달 물질로 불리는 도파민은 기분 조절, 동기 부여 및 보상 감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파민 결핍은 무기력감, 동기 부여 부족, 심지어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연스럽게 도파민 수치를 높일 수 있을까요? 답은 우리 식단과 특정 보충제에 있습니다.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보충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도파민을 증가시키는 음식

 

1.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살코기, 유제품, 계란, 콩류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티로신을 포함한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티로신은 도파민의 전구체이며 이는 신체가 도파민을 생성하는 데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2. 과일

 

바나나, 아보카도, 사과와 같은 특정 과일에는 도파민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천연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리류, 특히 딸기와 블루베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도파민을 사용하는 뉴런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3. 녹색 잎채소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는 도파민 생성을 돕는 비타민 B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4.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 특히 아몬드, 참깨, 호박씨에는 상당한 양의 티로신이 포함되어 있어 도파민 생성을 돕습니다.

 

 

5.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도파민 생성을 자극할 수 있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조절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도한 칼로리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부스트 도파민 보조제

 

보충제는 몸에 도파민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그러나 루틴에 보충제를 추가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1. L-티로신 

 

티로신(L-Tyrosine)은 도파민의 전구체이므로 보충제로 복용하면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로디올라 로제아

 

로디올라 로제아(Rhodiola Rosea,홍경천)는 도파민의 방출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퇴치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3. 커큐민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도파민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은행잎

 

이 인기 있는 허브 보충제는 천연 모노아민 옥시다제 억제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5.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는 필수 지방입니다. 그들은 도파민 수치와 수용체 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결론

 

여기에 나열된 음식과 보충제가 도파민 생산 및 방출에 기여할 수 있지만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이 최적의 도파민 수치를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및 수분 유지는 모두 건강한 뇌와 높은 수준의 도파민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보충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관련 글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호르몬을 해킹하는 방법 (옥시토신,도파민,세로토닌,엔돌핀)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호르몬을 해킹하는 방법 (옥시토신,도파민,세로토닌,엔돌핀)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호르몬을 해킹하는 방법 (옥시토신,도파민,세로토닌,엔돌핀) 호르몬은 신체의 다른 땀샘에서 생성되는 화학 물질입니다. 그들은 혈류를 통과하여 메신저 역할을 하며 많

healths1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