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불안을 줄이는 6 가지 음식
개요
불안감은 많은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오래 지속되면 우울증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걱정과 불안과 우울감으로 특정 되어지는 장애이며 때로는 두뇌 건강의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치료법으로는 약물 치료가 종종 필요합니다.
약물 치료 외에도 운동에서 심호흡에 이르기까지 불안 증상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 있는데, 주로 뇌의 특성으로 인해 증상의 심각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불안감 완화를 제공 할 수 있는 6 가지 식품 및 음료입니다.
1. 연어
연어는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와 오메가 -3 지방산 EPA, DHA 등 뇌 건강을 증진시키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EPA와 DHA는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진정 및 이완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뇌 세포 기능 장애를 예방하여 불안과 같은 정신 장애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EPA와 DHA를 섭취하면 뇌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증진시켜 불안 증상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요인을 더 잘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또한 진정 신경 전달 물질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두번만 연어를 먹어도 불안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5 개월 동안 일주일에 3 번 연어를 먹은 남성은 닭고기, 돼지 고기 또는 소고기를 먹는 사람보다 불안이 덜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또한 심박 및 심박 변이도 등 불안 관련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약초입니다.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 된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불안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카모마일과 불안 완화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일반 불안 장애 (GAD)로 진단 된 사람들은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 한 후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증상이 상당히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8 주 동안 카모마일 추출물을 섭취 한 사람들이 우울증과 불안 증상이 감소한 것을 보았을 때 비슷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3. 강황
강황은 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불안 장애를 예방하는 역할을 위해 연구 된 화합물 인 커큐민 을 함유 한 향신료입니다.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신체가 보다 효율적으로 합성하도록 도와 뇌의 오메가 -3 지방산 DHA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뇌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 된 강력한 항산화 및 항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혈액 항산화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불안감을 낮춥니다.
이러한 모든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불안으로 고통 받는 경우 강황 식이요법을 해보는 것은 확실히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도 불안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플라보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뇌 기능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제입니다.
그들은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을 촉진함니다.
이러한 효과는 불안과 다른 기분 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더 잘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또한 뇌 건강에서 다크 초콜릿의 역할은 단순히 맛 때문에 기분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위안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한 연구에서 2 주 동안 하루에 두 번 74 % 다크 초콜릿을 섭취 한 개인은 카테콜라민 및 코티솔과 같은 불안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향상되었습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의 수치가 증가하여 불안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가 많은 개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2 주 동안 매일 40 그램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 한 후 스트레스 수준이 상당히 낮아 졌다고 보고 했습니다.
그러나 다크 초콜릿 은 칼로리가 높고 과식하기 쉽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0~40그램 정도가 좋습니다.
5. 요구르트
불안감에 시달리면 요구르트는 식단에 포함시킬 훌륭한 음식입니다.
요구르트의 일부 유형에서 발견 된 프로바이오틱스, 또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은 뇌의 신경 조직을 손상시키고 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과 신경독을 억제함으로써 정신 건강과 뇌 기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매일 프로 바이오틱스 요거트를 섭취한 불안한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없는 요거트를 섭취 한 사람들보다 스트레스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4 주 동안 하루에 두 번 125 그램의 요구르트를 섭취 한 여성은 감정과 감각을 조절하는 뇌 영역의 기능이 향상되어 불안 수준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유용하지만 요구르트가 불안 감소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를 확인하려면 아직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모든 요구르트에 생균제가 포함되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 요구르트를 선택하십시오.
6. 녹차
녹차에는 뇌 건강과 불안 감소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 된 아미노산 인 L- 테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작은 연구에서 L- 테아닌을 섭취 한 사람들은 심박수 증가와 같이 불안과 관련된 심리적 스트레스 반응이 감소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L- 테아닌을 함유 한 음료를 마신 사람들 은 불안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 인코티솔 수치 가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되는 것을 막을 L- 테아닌의 잠재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L- 테아닌은 항 불안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진 신경 전달 물질 인 GABA, 도파민 및 세로토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뇌 건강을 증진시키는 항산화 제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EGCG)가 들어 있습니다. 뇌에서 GABA를 증가시켜 특정 증상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EGCG는 일반적인 불안 약물과 유사한 항 불안 효과를 나타냅니다.
L- 테아닌과 EGCG의 유익한 특성은 매일 여러 컵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심리적 고통을 덜 일으키는 주요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결과가 유용하지만 녹차와 불안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가 동물실험에만 수행되었습니다. 그래서 항 불안 효과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