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심장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by 위마이네임 2021. 4. 24.
반응형

심장을 위한 최고의 단백질

 

단백질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그렇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식단에 가장 적합한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차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포화 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저밀도 지단백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장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arvard School of Public Health 에 따르면 가공육은 부분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

 

단백질 선택

 

많은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고기를 생선, , 가금류, 견과류 및 저지방 유제품과 같은 심장 건강에 더 좋은 단백질로 대체하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 형태의 영양소는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지방 육류 옵션보다 이러한 단백질을 선택하면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높은 수준의 붉은 육류 섭취가 관상 동맥 심장병 위험을 증가 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대체 단백질 공급원으로 전환하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생선과 견과류를 섭취하면 위험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견과류를 1 1회 섭취하면 붉은 고기를 1 회 섭취하는 것보다 심장병 위험이 30 % 더 낮았습니다.

 

1 일 생선 섭취량은 위험도가 24 % 낮았으며 가금류와 저지방 유제품도 각각 19 % 13 %로 위험이 낮았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단백질의 특정 유형은 무엇이며 얼마나 필요합니까?

 

생선

 

생선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단백질 선택 중 하나입니다. 매주 85~170그램 정도의 생선을 먹어야 합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최고의 생선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치

 

참치에서 얻는 저지방 단백질 외에도 오메가3 지방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여러 심혈관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치는 또한 비타민 B-12 D, 니아신셀레늄을 포함합니다.

 

 

연어

 

참치와 마찬가지로 연어에는 인, 칼륨, 셀레늄, 비타민 B-6, B-12 D뿐만 아니라 오메가 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생 연어는 영양소와 오메가 3 지방산이 더 많이 들어있어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견과류와 콩류

 

일부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는 심장을 위해 만들 수 있는 가장 건강한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옵션에는 호두, 아몬드, 캐슈넛, 피칸 및 땅콩이 포함됩니다.

 

, 완두콩, 렌즈 콩과 같은 콩과 식물은 또 다른 훌륭한 선택입니다. 그들은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육류보다 지방이 훨씬 적습니다.

 

 

가금류

 

닭고기와 같은 가금류를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으로 적합합니다. 가금류는 붉은 고기보다 심혈관 질환 위험이 낮습니다.

 

진정으로 저지방 옵션을 선택하도록 주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프라이드 치킨 대신 껍질 없는 닭 가슴살을 선택하십시오.

 

 

저지방 유제품

 

다음의 저지방 유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우유
  • 치즈
  • 요거트
  • 사워 크림

 

 

얼마나 많은 단백질을 섭취 해야 하나요?

 

하루 칼로리의 약 10 ~ 30 %는 일반적으로 단백질에서 나옵니다. 매일 필요한 단백질 그램에 대한 권장식이 허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성 (19 ~ 70 세 이상) : 46g
  • 남성 (19 ~ 70 세 이상) : 56g

 

예를 들어, 우유 한 컵에는 8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연어 약 170그램에는 34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콩 한 컵에는 16g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건강한 식생활 계획의 맥락에서 단백질 요구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그렇게함으로써, 당신은 더 나은 심장 건강을 위한 궤도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 심장병의 원인과 위험

 

심장병의 원인과 위험

심장병의 원인과 위험 심장병이란 무엇입니까? 심장병은 때때로 관상 동맥 심장병 (CHD)이라고 합니다. 심장병의 원인과 위험 요인에 대해 배우면 심장 문제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