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6 가지 방법

by 위마이네임 2022. 10. 25.
반응형

커피 건강하게 마시 6 가지 방법

 

 

사진출처 캔바

 

개요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하나입니다많은 건강 전문가들은 커피 마시는 또한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과일과 채소를 합친 것보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항산화제의 공급원인게 커피 입니다.

다음은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입니다.

 

 

 

1. 오후 2 이후에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기

 

 

커피는 많은 식이요법중에서 가장 풍부한 천연 카페인 하나입니다.

 

카페인 각성제이며 커피가 인기 있는 주된 이유 하나입니다그것은 당신에게 에너지의 각성을 제공하고 피곤할 깨어있을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늦은 시간에 커피를 마시면 수면을 방해 있습니다불면증은 모든 종류의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늦은 시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셔야 하는 경우 커피 대신 카페인 함량이 적은 한잔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2-3 이후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 지침입니다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카페인이 똑같이 민감한 것은 아니며 일부 사람들은 늦은 밤에 커피를 마신 경우에도 있습니다.

 

수면 습관을 개선 하고 싶은 분들은 늦은 시간에 커피를 피하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이 있습니다.

 

 

 

 

2. 커피에 설탕을 넣지 마세요

 

커피 자체는 건강하지만 설탕은 커피를 쉽게 해로운 것으로 바꿀 있습니다.

 

과당의 높은 음식으로 인해 설탕은 비만과 당뇨병 같은 심각한 질병의 모든 종류에 연관성이 있습니다.

 

 

 

 

3. 품질, 브랜드 그리고 가능하다면 유기농 커피로 선택하십시오

 

 

커피의 품질은 가공 방법과 커피 원두의 재배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있습니다.

 

커피 원두에는 유기합성농약 사람이 소비하지 않는 다른 화학 물질이 뿌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품에서 유기합성농약의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당신의 커피의 농약 내용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 유기농 커피콩으로 만든 커피를 고려하십시오

 

 

 

 

4.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커피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전체적으로 커피가 주는 혜택이 줄어들 있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사람들 마다 다르지만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있습니다.

 

평균 커피 잔에 95mg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이는 체중이 80kg 사람의 경우 하루에 2 잔의 커피가 적당합니다.

 

그러나 하루에 훨씬 많은 양의 카페인 (400–600 mg) ( 4-6 ) 마신 사람들에게 부작용 있다고 없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것은 위험과 혜택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당신의 몸에 귀를 기울이고 편안하게 견딜 있는 상태만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5. 커피에 계피(시나몬) 추가하기

 

계피는 특히 커피의 향과 어울리는 맛이 좋은 약초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 당뇨병 환자의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을 낮출 있습니다.

 

약간의 맛이 필요하면 계피를 추가하십시오놀랍게도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넣지 말아야 합니다소량의 계피는 건강하지만 너무 많으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  발생할 있습니다 .

 

 

 

 

6. 커피에 코코아 첨가

 

코코아에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심장병 위험 감소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맛을 더하기 위해 커피에 코코아 가루를 넣어보세요.

 

 

 

마지막으로

 

커피는 각성 효과가 있는 인기 있는 음료입니다.

 

커피의 섭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관련이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이점을 더욱 향상시킬 있는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커피에 설탕을 넣지 말아보세요  대신, 계피 또는 코코아를 추가하여 커피의 맛을 내보세요.

 

또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있으므로 늦은 오후와 저녁에 커피를 삼가세요.

 

위의 팁을 따르면 커피를 건강하게 마실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볼 만한 글

 

레드 불(Red Bull) VS 커피(Coffee)의 차이점 무엇을 마셔야 하나요?

 

레드 불(Red Bull) VS 커피(Coffee)의 차이점 무엇을 마셔야 하나요?

레드 불 VS 커피 차이점이 뭔가요? 카페인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자극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페인으로 커피를 마시지만 어떠한 사람들은 레드 불 같은 에너지 음료를 선호합니다.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