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채식주의자들도 생선을 먹나요?

by 위마이네임 2022. 10. 28.
반응형

채식주의자들도 생선을 먹나요?

 

 

이것은 예전부터 저도 궁금해 했던 이야기 입니다. 흡사 스님들도 모기를 잡나요? 라는 이야기와 비슷합니다.

 

 

 

개요

 

채식주의는 동물성 제품의 사용과 소비를 삼가는 것입니다.

 

채식주의가 건강에 좋다 안좋다라는 이야기는 오늘 하루만 있었던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것은 본인의 개인 취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건강, 환경, 윤리 또는 개인적 이유로 (비건)채식 채택합니다.

 

그러나 완전 채식의 일부로 어떤 음식이 허용되는지 결정하는 것이 매번 간단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생선은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음식이며 비건 채식의 일부로 포함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채식주의자들은 생선을 먹지 않습니다

 

 

채식의 주요 유형 하나 완전한 채식은 육류나 동물성 식품을 삼가는 것을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고기와 가금류뿐만 아니라 생선과 조개류도 포함됩니다.

 

채식주의자는 또한 일반적으로 , 유제품 젤라틴을 포함하여 동물에서 추출한 다른 음식들도 피합니다.

 

이러한 성분의 생산은 동물의 건강에 비윤리적이거나 해로운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일부유형의 비건 채식인은 생선을 습니다.

 

 

생선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비건 채식의 일부로부터 제외 대지만 일부 비건 채식인은 특정 유형의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킬 있습니다.

 

예를 들어채식주의 식단에 생선과 해산물을 넣고 그외 고기류는 넣지 않는 것입니다.

 

일부는 계란등도 포함 하기도 합니다.

 

한편, 다른 종류의 비건 채식주의자들은 식단에서 조개, 홍합, , 가리비와 같은 조개류등을 포함하는 일종의 채식주의입니다.

 

이들은 중추 신경계 없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동물과 같은 방식으로 통증을 인식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어패류가 복잡한 신경계를 보유하고 통증과 같은 감각을 경험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생선은 영양가  높고 단백질,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B12, 요오드 셀레늄을 포함한 중요한 영양소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그러나 건강, 환경, 윤리 또는 개인적 이유로 전통적인 비건 채식의 일부로 일반적으로 제외됩니다.

 

일부 유형의 비건 채식은 홍합, , 조개 가리비와 특정 유형의 생선등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비건 채식의 일부로 생선을 포함시켜야 할지 결정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과 신념에 달려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채식주의자는 꼭 알아야할 식물에서 얻을 수 없는 7 가지 영양소

 

채식주의자는 꼭 알아야할 식물에서 얻을 수 없는 7 가지 영양소

채식주의자는 꼭 알아야할 식물에서 얻을 수 없는 7 가지 영양소 채식은 건강에 좋은 식습관 입니다. 채식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 과도한 체중, 심장병 및 일부 유형의 암 위험을 낮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