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by 위마이네임 2020. 6. 24.
반응형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기분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건강한 뼈와 호르몬 수준을 지원하며, 몸 전체의 수백 가지 생화학 반응에 관여합니다

 

또한 여성이 성인이 되어 폐경기가 다가올때 마그네슘은 특히 건강을 위해 중요 해지고 폐경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마그네슘, 폐경기에 대해 알아야 할 이점, 부작용 및 식이 요법을 얻는 방법등을 설명합니다.

 

 

폐경기와 여성의 건강

 

폐경기는 여성의 삶에서 자연스런 단계로 평균 51~52 세 부근에 발생합니다.

 

폐경기는 열감증, 수면 장애, 체중 증가, 뼈와 근육량 감소, 호르몬 변화 ( : 에스트로겐프로게스테론) 와 같은 다른 증상과 함께 월경 중단이 특징입니다.

 

강한 뼈와 근육,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폐경기 초기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과 여성의 뼈 건강

 

마그네슘의 약 60 %가 뼈에 저장되어 골다공증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골밀도가 낮은 골다공증은 폐경 후 여성의 10-30 % 사이에 영향을 미치며 나이가 들면서 증가합니다.

 

뼈는 스스로를 강화하기 위해 골 형성으로 알려진 자연적인 리모델링 과정을 거칩니다. 이 단계에서 뼈는 파골 세포에 의해 분해 된 다음 조골 세포에 의해 재건됩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는 뼈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재건됩니다.

 

폐경기 동안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 하여 파골 세포 활동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뼈 손실). 결과적으로 뼈는 재건되는 것보다 빠른 속도로 분해되어 뼈가 약해집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연골 및 뼈 매트릭스 석회화 또는 뼈 강도 증가에서 중요한 역할로 인해 골다공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부갑상선 호르몬 (PTH)과 비타민 D의 낮은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저 마그네슘은 조골 세포 활성을 감소시키고 염증을 증가시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뼈를 약하게 만듭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2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단기 연구에서 30일 동안 하루에 1,830mg의 구연산 마그네슘(기본 마그네슘 290mg에 해당)을 보충하면 골 회전율이 감소하여 골 손실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그네슘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마그네슘 수준을 유지하면 뼈 손실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섭취의 다른 이익

 

마그네슘은 홍조를 감소 시키지는 않지만 다른 일반적인 폐경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의 최대 60 %가 불면증 또는 수면 장애를 경험합니다. 폐경 전과 비교하여 폐경기 때는 특히 밤에 깨어나는 수면 장애가 더 많아 집니다

 

수면 촉진 효과가 있는 2 가지 호르몬 멜라토닌과 프로게스테론의 감소는 열풍, 야간 발한, 불안, 우울증등  폐경기 불면증 의 주요 원인 인 것으로 보입니다

 

수면 부족은 과민성, 우울증, 스트레스 및 체중 증가와 같은 폐경기 관련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신체의 자연적인 시계로 알려진 신체의 24 시간주기 리듬을 조절하고 근육 이완을 증가시켜 수면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섭취량이 적으면 수면 시간이 줄어들고 전반적인 수면 품질이 저하됩니다

 

 

마그네슘의 섭취는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폐경기 전후의 폐경기 여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많은 요인과 관련이 있지만 적절한 마그네슘 수준을 유지하면 우울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뇌 기능, 기분 조절 및 스트레스 반응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우울증과 불안의 진행과 발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들은 마그네슘 결핍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여성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식이 요법이나 보충제를 통해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마그네슘은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폐경이 심장병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폐경 후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 스트레스, 나이 및 생활 습관 저하 등의 요인으로 인해 고혈압 , 중성 지방 및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수치가 낮을수록 심장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마그네슘은 심장 근육 수축과 신경 자극을 조절하여 건강한 심장 박동을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은 항산화 제, 건강한 지방, 단백질 및 섬유질의 중요한 공급원이며, 모두 심장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폐경기 이후 여성이 마그네슘 수치가 낮을 위험이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여성이 심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이 미네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섭취의 위험과 부작용

 

마그네슘은 건강과 식품 및 보조 식품 모두에서 안전하게 섭취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성인 여성은 음식 또는 보충제에서 하루 32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음식에서 마그네슘을 과도하게 섭취하더라도 신체가 소변을 통해 과잉된 마그네슘을 배설 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는 드물기는 하지만, 신장 기능이 저하 된 환자에서 마그네슘 독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장 불규칙, 근육 약화, 호흡 곤란 및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와 위장장애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식품

 

마그네슘은 많은 음식과 보충제에서 발견됩니다.

 

마그네슘은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므로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음식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아보카도
  • 바나나
  • 브로콜리
  • 다크 초콜릿
  • 고등어, 연어 등의 지방질 생선
  • 시금치, 양배추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
  • 아몬드 또는 캐슈와 같은 견과류
  • 호박, 참깨 또는 해바라기와 같은 씨앗
  • 두부
  • 통 곡물

 

많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이 요법을 통해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과도하게 가공 된 음식에 대한 채소 및 통 곡물 섭취가 적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유지하려면 식단에 충분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마그네슘 보충제

 

마그네슘 보충제는 많은 형태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뼈 건강에 중요한 또 다른 미네랄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짝을 이루는 것도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50 세 이상의 여성에게 권장되는 대부분의 종합 비타민에는 마그네슘이 포함되어있어 매일 필요한 마그네슘을 충족시킵니다.(만약 지금 종합 비타민제를 섭취 중이라면 제품 라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마그네슘 보충제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마그네슘은 모든 삶의 단계에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폐경기 동안 뼈를 강하게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뼈를 약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은 또한 심장 건강을 유지하면서 수면 장애 및 우울증과 같은 원하지 않는 폐경기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폐경기 여성은 마그네슘 수준이 충분하지 않아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다크 초콜릿, , 견과류, 씨앗류, 잎이 많은 채소 및 통 곡물과 같은 많은 음식을 통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지병등이 있을시에는 먼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매일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며 원하지 않는 폐경기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마그네슘 결핍의 몇가지 징후와 증상

 

마그네슘 결핍의 몇가지 징후와 증상

마그네슘 결핍의 몇가지 징후와 증상 마그네슘 결핍은 종종 간과되는 건강 문제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최대 75 %가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 수준이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