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종합 비타민 효능 : 알고 복용하자

by 위마이네임 2020. 8. 20.
반응형

종합 비타민 효능 : 알고 복용하자

 

종합 비타민과 종합 미네랄은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충제입니다.

최근 종합 비타민의 인기는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합 비타민이 건강을 개선하고 열악한 식습관을 보완하며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종합 비타민제의 과학적 증거를 조사합니다.

 

종합 비타민이란 무엇입니까?

 

종합 비타민은 때때로 다른 성분과 함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는 보충제입니다.

 

종합 비타민을 구성하는 기준이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영양 성분은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종합비타민은 정제, 캡슐, 씹을 수 있는 젤리, 분말 및 액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종합 비타민제는 하루에 한두 번 복용해야 합니다.

 

최근 종합 비타민제는 약국, 대형 할인점 및 슈퍼마켓, 온라인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종합 비타민제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13가지 비타민과 약 15가지 미네랄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효소와 호르몬을 생산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신경과 장기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유지합니다 .

 

신체는 또한 생식, 유지, 성장 및 신체 과정의 조절을 위해 이러한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종합 비타민은 이러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 할 수 있지만 그 양은 다양합니다. 허브, 아미노산 및 지방산과 같은 다른 성분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미국의 식품 의약국 FDA는 처방약을 규제하는 것 만큼 엄격하게 식이 보조제를 규제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는 라벨에 명시된 것보다 더 높거나 낮은 수준의 일부 영양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보충제에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또한 종합 비타민의 영양소는 실제 식품에서 추출하거나 합성으로 만들 수 있으므로 평판이 좋은 제조업체로부터 비타민을 구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종합 비타민제와 심장병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연구 결과가 이를 확실하게 뒷받침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종합 비타민제는 심장 마비 및 사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반면 다른 연구에서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Physicians 'Health Study II 10 년 넘게 14,000 명 이상의 중년 남성 의사를 대상으로 일일 종합 비타민제 사용의 효과를 조사한 결과 심장 마비, 뇌졸중 또는 사망률이 감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남성은 아니지만 여성이 종합 비타민제를 3 년 이상 복용하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 비타민제와 암

 

종합 비타민제 사용과 암 위험에 관한 증거도 혼합되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암 위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제안하는 반면, 다른 연구는 종합 비타민 사용을 암 위험 증가와 연관시킵니다 .

 

한 연구에서는 47,289 명을 포함한 5 개의 무작위 대조 시험을 조사했습니다.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 한 남성의 암 위험이 31 % 낮지만 여성에게는 효과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Physicians 'Health Study II에 따르면 매일 장기간 종합 비타민제를 사용하면 암 병력이 있는 남성과 병력이 없는 남성의 암 위험이 감소하는걸 발견 했습니다.

 

종합 비타민제에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까?

 

종합 비타민제는 뇌 기능 및 눈 건강 증진을 포함한 여러 다른 목적으로 연구되었습니다.

 

뇌 기능

 

특정 집단을 조사한 여러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종합 비타민제가 노인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종합 비타민도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나쁜 기분과 영양 결핍 사이의 연관성 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제와 불안 및 우울증 증상 감소 사이의 연관성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기분의 변화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음을 보여줍니다.

 

눈 건강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은 전 세계적으로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면 진행을 늦추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증거가 종합 비타민 개발 백내장의 위험, 다른 대폭 줄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종합 비타민은 경우에 따라 해로울 수 있습니다

 

복용량은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 할 때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입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허용되지만 다량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적절한 복용량은 다음 두 그룹으로 분류되는 비타민의 용해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수용성. 신체는 소변을 통해 과도한 양의 비타민을 배출합니다.
  • 지용성. 신체에는 이러한 물질을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과도한 양이 간에 축적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선천성 장애와 관련이 있으므로 임산부는 비타민 A 섭취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D 독성은 드물며 종합 비타민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독성이 더 흔합니다.)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일일 권장 영양소 섭취량을 초과 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는 많은 양의 베타 카로틴 또는 비타민 A가 함유된 종합 비타민을 피해야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폐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철과 같은 특정 미네랄을 다량 섭취하면 배탈, 변비, 구토 및 실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또한 신체의 아연 흡수 능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남성은 혈색소 침착증이 있는 개인뿐 아니라 여성보다 더 많은 양을 저장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철분 섭취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 상태는 미네랄의 독성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간경변 , 간암 및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 상태의 사람들은 또한 비타민 C 보충제를 피해야 합니다.

 

또 다른 위험은 잘못된 제조 공정으로, 종합 비타민이 의도 한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영양소를 보유하게 할 수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해야합니까?

 

종합 비타민제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으며 일부 개인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 특정 인구는 다음과 같은 종합 비타민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노인. 비타민 B12 흡수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은 더 많은 칼슘과 비타민 D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채식주의 자. 비타민 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식물성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이 비타민 결핍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또한 칼슘, 아연, 철분, 비타민 D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은 체중 감량 수술을 받았거나,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음식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결론

 

종합 비타민제는 최적의 건강을 위한 티켓이 아닙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건강을 향상 시킨다는 증거는 일관성이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해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영양 결핍이 있는 경우 특정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에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선의 행동 방침을 결정하기 위해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잘못된 식단을 보완하기 위해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선하고 전체적인 음식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장기적으로 건강을 유지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관련글 :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빛나는 피부를 위한 4가지 최고의 비타민 영양제 피부 관리는 건강 요법의 필수 부분이어야 합니다. 결국 그것은 몸의 가장 큰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가 말하는 피부를 건강하게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