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by 위마이네임 2023. 7. 13.
반응형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당연한 이야기지만 담배는 건강에 위험합니다. 아세톤과 타르에서 니코틴과 일산화탄소에 이르기까지 담배에는 안전한 물질이 없습니다. 흡입하는 물질은 폐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은 신체에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 시스템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은 수년에 걸쳐 다양한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일부 신체적 영향은 즉각적입니다.

 

아래에서 흡연의 증상과 전반적인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개요

담배 연기는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담배를 피울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은 없습니다. 담배를 시가, 파이프 또는 물 담뱃대로 바꾸는 것은 건강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담배에는 약 600 가지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시가와 물 담뱃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연소되면 7,000 개 이상의 화학 물질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의 대부분은 독성이 있으며 적어도 69 개는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흡연의 영향이 즉각적인 것은 아니지만 담배로인한 합병증과 손상은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금연이 몸을 건강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추 신경계

담배의 성분 중 하나는 니코틴이라는 기분을 좋게 하거나 전환 할 수 있는 약물입니다. 니코틴은 단 몇 초 만에 뇌에 도달하여 잠시 동안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가 사라지면 피곤하고 더 갈망합니다. 니코틴은 습관을 형성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금연 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니코틴의 신체적 금단은 인지기능을 손상시키고 불안, 짜증, 우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금단 은 또한 두통과 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 체계

연기를 들이 마시면 폐를 손상시킬 수 있는 물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손상은 다양한 문제로 이어집니다. 감염 증가와 함께 흡연자는 다음과 같은 만성 비가역적 폐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 폐기종 , 폐의 기낭파괴
  • 만성 기관지염 , 폐 호흡 관의 내벽에 영향을 미치는 영구적인 염증
  •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폐 질환 군
  • 폐암

 

담배 제품을 끊으면 폐와 기도가 치유되기 시작하면서 일시적인 혼잡과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금연 직후 점액 생성이 증가하면 호흡기가 회복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부모가 담배를 피는 아동은 부모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아동보다 기침, 천명, 천식 발작에 더 취약합니다 . 또한 폐렴 과 기관지염 발병률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

 

심혈 관계

흡연은 전체 심혈 관계를 손상시킵니다. 니코틴은 혈관을 조여서 혈액의 흐름을 제한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관 손상과 함께 지속적인 협착이 말초 동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흡연은 또한 혈압 을 높이고 혈관벽을 약화 시키며 혈전을 증가시킵니다 . 함께하면 뇌졸중 위험이 높아집니다 .

 

또한 이미 심장 우회 수술 , 심장 마비 또는 혈관에 스텐트를 삽입한 경우 심장 질환이 악화 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

 

흡연은 심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흡연하지 않는 주변 사람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접 흡연에 대한 노출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과 같은 위험을 비 흡연자에게 전달합니다. 위험에는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심장병이 포함됩니다.

 

외피계

보다 명백한 흡연 징후는 피부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담배 연기의 물질은 실제로 피부의 구조를 변화시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흡연은 편평 세포암 (피부암) 의 위험을 극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머리카락도 니코틴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탈모, 대머리, 그리고 노화등을 발견 했습니다.

 

 

소화 시스템

흡연은 구강암, 인후암, 후두암 및 식도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흡연자들은 또한 췌장암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 "흡연하지만 흡입하지 않는"사람조차도 구강암 위험이 증가합니다 .

 

흡연은 또한 인슐린에 영향을 미치므로 인슐린 저항성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이로 인해 제2형 당뇨병 과 그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 하며, 이는 흡연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빠른 속도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적인 관계와 생식 기관

니코틴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기 부위로 가는 혈류에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의 경우 성기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 여성의 경우 부족한 윤활유와 성적 불만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성 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성적 욕구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금연은 어렵지만 의사가 계획 수립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조언을 구하십시오.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 처방약 및 처방약이 있습니다. 조언, 다른 사람의 이야기 등이 있는 금연센터를 방문 할 수도 있습니다.

 

금연에는 단기 및 장기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흡연은 모든 신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금연 방법을 찾는 것이 더 길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관련글 : 담배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분후, 8시간 후 , 3일 후.... 15년 후 까지 금연

 

담배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분후, 8시간 후 , 3일 후.... 15년 후 까지 금연

담배를 끊으면(금연) 어떻게 되나요? 흡연은 수천 가지 화학 물질을 몸에 방출합니다. 그 결과 폐뿐만 아니라 심장과 기타 신체 구조도 손상됩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담배를 피웠다 고하더라도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