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복부지방을 쉽게 빼고 싶으신가요? 차 한잔이면 됩니다

by 위마이네임 2020. 9. 17.
반응형

차 한잔으로 쉽게 뺄수 있는 복부지방

 

 

​차는 전 세계에서 즐기는 음료입니다.

  

찻잎에 뜨거운 물을 붓고 몇 분 동안 찻잎을 우려내어 맛을 깊게 내게 합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차는 체중 감량을 향상시키고 복부 지방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은 이것을 달성하는 데 다른 유형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음은 체중 감소 및 체지방 감소를 위한 최고의 차 6 가지입니다.

 

1. 녹차 (绿茶)

녹차는 세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차 중 하나이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차 중 하나입니다 . 녹차가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연결된다는 상당한 증거가 있습니다.

 

2008 년 한 연구에서 60 명의 비만 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한그룹은 녹차를 마시고 다른 한 그룹은 마시지 않고)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면서 12 주 동안 표준화 된 식단을 따랐습니다.

 

연구 과정에서 녹차를 마신 사람들은 마시지 않은 그룹보다3.3 kg 더 많은 체중이; 빠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12 주 동안 녹차 추출물을 섭취 한 사람들은 대조군에 비해 체중, 체지방 및 허리 둘레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특히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킬 수있 는 자연 발생 항산화 제인 카테킨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일반 녹차와 같은 유익한 성분을 함유 한 고농축 가루 녹차 말차 에도 적용됩니다 .

 

녹차는 카테킨 (catchins)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체중 감량 및 지방 손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2. 푸얼차 ( 보이차)

푸얼 (pu'er)차는 발효 된 중국 홍차의 한 유형입니다.

 

그것은 종종 식사 후에 즐기며, 더 오래 보관되는 경향이 있는 깊은 향기가 있습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푸얼티는 혈당과 혈중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과 인간의 연구에 따르면 푸얼차는 체중 감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70 명의 남성에게 한 그룹은 푸얼차 추출물 캡슐과 다른 그룹에는 가짜약(몸에 해롭지 않은)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3 개월 후, 푸에르 차 캡슐을 복용 한 사람들은 위약 그룹보다 평균 1 kg 더 많이 체중 감소 효과가 있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도 유사한 결과를 보였으며, 푸얼차 추출물은 항 비만 효과가 있으며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연구는 푸얼차 추출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차로 마시는 데 동일한 효과가 적용되는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인간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푸얼차 추출물은 체중 감소를 돕고 혈당과 혈중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홍차 (红茶)

홍차는 녹차, 백차(백호은침차 White Tea) 또는 우롱 차와 같은 다른 유형보다 더 많은 발효를 하는 유형의 차입니다.

 

발효는 찻잎이 공기에 노출 될 때 발생하는 화학 반응으로, 홍차의 특징적인 어두운 색을 유발하는 갈색빛을 일으킵니다

 

얼그레이 (Earl Grey) 및 영국식 아침 식사와 같은 인기 있는 품종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홍차가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홍차는 체중 조절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111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3 개월 동안 홍차 3 잔을 마시는 것은 카페인이 있는 대조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체중 감소와 허리 둘레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홍차의 잠재적인 체중 감량 효과는 항산화 특성을 가진 식물 색소의 일종인 플라본이 많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14 년 동안 4,280 명의 성인을 연구하였는데 홍차와 같은 음식 및 음료에서 플라본 섭취량이 높은 사람은 플라본 섭취량이 적은 사람보다 체질량 지수 (BMI 비만 판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눈 값(체중(kg)/신장(m2))으로 체지방 축적을 잘 반영하기 때문에 비만도 판정에 많이 사용한다. )가 낮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BMI와 플라본 섭취간의 연관성만 살펴 봐야 합니다. 또한 관련 될 수 있는 다른 요인들을 설명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홍차는 플라본이 많으며 체중, BMI 및 허리 둘레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4. 우롱차 (乌龙茶)

 

우롱차는 부분적으로 발효된 전통 중국 차로, 녹차와 홍차 사이의 발효와 색이 섞여 있습니다.

 

그것은 과일의 향기로운 향기와 독특한 향을 갖는 것으로 묘사되지만, 발효 수준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우롱 차는 지방 연소를 개선하고 신진 대사 속도를 높여 체중 감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02 명의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이 매일 6 주 동안 우롱 차를 마 셨는데, 이는 체중과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차가 체내 지방의 신진 대사를 개선함으로써 이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서는 남성들에게 신진 대사율을 측정하면서 3 일 동안 물이나 차를 제공했습니다. 우롱 차는 물에 비해 하루 평균 281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과 비교하여 에너지 소비가 2.9 % 증가했습니다

 

우롱차의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발견은 우롱차이 체중 감량에 잠재적으로 유리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롱 차는 신진 대사를 높이고 지방 연소를 개선하여 체중과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백차 (백호은침차,白毫银针茶)

 

백차는 다른 유형의 차와는 매우 다른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미묘하고 섬세하며 약간 달콤합니다.

 

백차의 이점은 잘 연구되어 있으며 일부 시험관 연구에서 구강 건강 개선에서 암 세포 소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백차는 체중과 체지방을 잃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백차와 녹차에는 비슷한 양의 카테킨이 함유되어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백차 추출물은 지방 세포의 분해를 증가시키면서 새로운 세포의 형성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험관 연구이므로 백차의 효과가 인간에게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체중감량에 관한 백차의 잠재적인 유익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백차 추출물은 지방 손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인간에 대한 연구가 많지 않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허브티

허브티는 허브, 향신료 및 과일등을 뜨거운 물에 유려내는것을 포함됩니다.

 

그들은 전형적으로 카페인을 포함하지 않으며, 위에있는 녹차잎(동백나무잎)으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전통적인 차와 다릅니다 .

 

인기 허브차 품종에는 루이보스차 , 생강차, 로즈힙차 및 히비스커스 차가 포함됩니다.

 

허브차의 성분과 제형은 크게 다를 수 있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허브 차는 체중 감량 및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비만 쥐에게 허브차를 주고 관찰연구한 결과 체중을 줄이고 호르몬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지방 연소에 특히 효과적 일 수 있는 허브 차의 일종입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차는 지방의 대사를 증가시키고 지방 세포의 형성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루이보스티와 같은 허브차가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려면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연구가 제한적이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차를 포함한 허브차는 체중을 줄이고 지방 손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것

 

많은 사람들이 품질과 맛있는 맛을 위해서만 차를 마시지 만 각 차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주스나 탄산음료와 같은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차로 대체하면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체중 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부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서도 특정 유형의 차가 지방 세포 형성을 차단하면서 체중 감소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더 연구하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또한, 많은 종류의 차는 특히 플라본 및 카테킨과 같은 유익한 화합물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이 요법과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매일 한 두 잔의 차를 마시면 체중 감량을 높이고 유해한 복부 지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칼로리 밀도를 이해하면 다이어트가 쉬울 수 있습니다

칼로리 밀도는 음식의 양 또는 무게에서 칼로리의 수를 나타냅니다. 칼로리의 밀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면 다이어트와 식이요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칼로리 저밀도 ��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