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동안이 될 수 있는 11 가지 음식

by 위마이네임 2020. 10. 19.
반응형

동안이 될 수 있는 11 가지 음식 

개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음식 먹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젊어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젊어 보일 수 있는 11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1. Extra Virgin Olive Oil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지방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노화와 관련된 많은 일반적인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며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고 암 퇴치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또한 피부가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동물 및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거의 73 %가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되며, 이는 피부 탄력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강력한 항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 탄력을 보호하고 태양 손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녹차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자유라디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자유라디칼은 스트레스등에 반응하여 형성되는 불안정한 분자이다.

 

녹차는 특히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염증 및 심장병과 싸울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또한 피부의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화를 줄이고 부분적으로 젊음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피부가 손상된 여성이 녹차 크림을 8 주 동안 바른 결과 피부의 손상된 상태가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녹차는 피부의 콜라겐을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지방질이 높은 생선

 

지방질이 많은 생선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른 많은 질병 중에서도 심장 질환, 염증 및 궤양 성 대장염에 유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햇빛에 노출되는 동안 발생하는 염증과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지방질이 높은 생선 중 하나인 연어는 피부를 젊게 보이게 하는 추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연어의 핑크색을 담당하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2 주 동안 아스타잔틴과 콜라겐을 병용 섭취한 사람들은 손상된 피부가 탄력적으로 변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 경험을 했습니다.

  

지방질이 많은 생선은 염증과 태양 노출에 반응하여 발생하는 피부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연어의 아스타잔틴은 또한 피부 탄력과 수분의 함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다크초콜릿(코코아)

 

다크초콜릿의 항산화 효과는 최고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압을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며 동맥기능(온몸의 장기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과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플라바놀이라는 항산화 제가 함유되어있어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그러나 플라바놀의 양은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높은 함유량의 플라바놀이든 다크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피부가 붉게 변하기 전에 햇볕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을 두 배로 늘릴수 있었스빈다.

 

플라바놀의 함유량이 적게든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에게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피부 기능에 대한 고함유-플라바놀 및 저함유-플라바놀 코코아를 비교하는 다른 연구에서, -플라바놀 그룹의 사람들은 피부로의 혈류가 개선되고 수분율 및 매끄러움이 개선되었습니다.

 

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플라바놀 함량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적어도 70 %의 코코아를 함유 한 다크초콜릿을 선택하십시오.

 

플라바놀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태양으로부터 피부의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보습 및 부드러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채소류

 

채소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

 

채소에는 심장병, 백내장 및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채소에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것들은 태양 방사선과 자유라디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태양 방사선과 자유라디칼은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의 가장 좋은 채소는 당근 , 호박 및 고구마등 입니다.

 

많은 채소에는 비타민C 가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에 중요하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사람들에게 4 주 동안 매일 180mg의 비타민 C를 투여했을 때 피부의 항산화 활성이 37 % 증가했습니다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에는 잎이 많은 채소,피망, 토마토 및 브로콜리가 포함 됩니다.

  

다른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700 명 이상의 일본인 여성에게서 탄력과 피부 질을 측정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더 많은 녹색 채소와 노란색 채소를 먹은 사람들이 주름이 줄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채소는 햇빛을 차단하고 피부에 활성 산소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 때문입니다.

 

6. 아마씨

 

아마씨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아마씨는 리그닌을 함유하고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줄이면서 유방암과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ALA 라는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피부를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하고 태양빛에 관련된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2 주 동안 아마씨 또는 아마 오일을 섭취 한 여성은 개선 된 수분 공급과 매끄러운 피부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마씨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부드러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석류

 

석류는 가장 건강한 과일중 하나입니다 .

 

그들의 항산화 활성은 녹차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석류는 염증을 줄이고 고혈당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며 대장 암 환자의 결과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석류의 여러 부분이 함께 작용하여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석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햇빛을 차단하고 기존 피부의 손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섬유질 및 건강에 필수적인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아보카도는 맛있고 음식에 사용 할 곳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폴리하이드록이라는 독특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염증과 싸우고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손상된 DNA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과 산화 방지제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높은 함량은 피부와 DNA를 추가로 보호합니다.

 

아보카도는 태양 관련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세포의 DNA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토마토

 

토마토는 매우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높은 리코펜 함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코펜은 심장병, 뇌졸중 및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이는 카로티노이드 유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태양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리코펜과 다른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을 먹은 여성들은 15 주 후에 주름의 깊이가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올리브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으로 토마토를 요리 하면 리코펜의 체내 흡수가 크게 향상됩니다.

 

또는 토마토는 정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여 햇빛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향신료

 

향신료는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또한 당신의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일부 향신료는 피부가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계피는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과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가 높을 때 형성되는 고급 당화 산물 (AGE)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칠리페퍼에서 발견되는 캡사이신은 피부 세포에서 발생하는 연령 관련 변화를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생강에는 진저롤이 들어 있습니다 . 이 화합물은 항 염증 효과가 있어 햇빛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검은 반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정 향신료에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고혈당 수준에서 세포를 보호하며 태양빛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뼈 국물

 

뼈 국물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좋아 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동물뼈 또는 생선뼈를 오랫동안 요리하여 만들면 미네랄과 다른 유익한 성분들이 나옵니다.

 

이 성분 중 하나는 콜라겐으로 근육과 뼈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뼈 국물 자체에 대한 연구는 없지만 콜라겐이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요리 할 때, 콜라겐은 젤라틴으로 분해되는데, 이는 아미노산 글리신, 프롤린 및 히드록시프롤린이 풍부합니다.

 

우리의 몸은 이러한 아미노산을 흡수하여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을 섭취하면 주름을 줄이고 피부 탄력, 수분 및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2 주 동안 비타민 C E와 같은 영양소와 함께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 한 폐경기 여성에서 주름 깊이가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뼈 국물의 높은 콜라겐 함량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 및 기타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막으로

  

불행히도 시계를 되돌릴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목록에 있는 음식은 피부 기능을 향상시키고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나이가 들어도 건강하고 젊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의 5美를 책임지는 혀의 미각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우리의 5美를 책임지는 혀의 미각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맛은 기본 감각 중 하나입니다. 음식과 음료를 평가하여 안전한 음식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