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피부를 위한 8 가지 놀라운 블루베리 효능

by 위마이네임 2020. 11. 13.
반응형

피부를 위한 8 가지 놀라운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달콤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천연 슈퍼 푸드로 블루 베리는 질병과 싸우는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연중 내내 접근이 가능하여 식단에 탁월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양과 피부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블루 베리가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합니다.

 

블루베리의 피부 효능 8 가지와 이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기 노화 방지

 

블루베리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합물인 항산화 물질이 풍부 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으로 알려진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여 항산화 특성이 강하고 블루베리에 자연스러운 보라색-파란색을 부여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활성 산소와 싸우는 신체의 능력이 저하됩니다. 이로 인해 활성 산소 수치가 높아져 세포, 특히 피부 세포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태양이나 태닝 베드에서 나오는 자외선 (UV) 광선, 담배 연기, 오염,식이 불량은 피부의 활성 산소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항산화 제보다 자유 라디칼이 더 많으면 피부 세포가 약해지고 노화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특히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 구조를 형성하는 두 가지 단백질입니다. 가난한 생활 습관은 이러한 단백질의 손상을 가속화하여 피부 처짐과 잔주름 및 주름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 베리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 된 식단은 피부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능력으로 인해 노화 징후가 적고 피부 품질이 좋아집니다.

 

다른 항산화 제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와 함께 블루 베리를 섭취하면 총 항산화 제 섭취량을 늘려 조기 노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순환 개선

 

블루 베리 함량이 높은 식단은 심장 건강 및 혈액 순환 개선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심장은 몸 전체에 혈액을 펌핑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세포에 전달하고 세포에서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피부는 일반적으로 자외선, 오염, 베인 상처 및 타박상과 관련된 외부 환경에 노출되며 치유 및 복구를 위해 영양소와 산소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1 (148g)의 블루 베리를 섭취하면 피부와 다른 세포에 영양소와 산소를 보내는 신체 능력을 향상시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세포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루 베리가 풍부한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하면 피부에 활력을 주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콜라겐을 자연스럽게 강화

 

블루 베리는 콜라겐 합성을 지원할 수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몇몇 피부 샘플 연구에서 베리의 안토시아닌을 피부에 바르면 콜라겐 분해가 줄어들고 전체적인 콜라겐 생성이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블루 베리를 많이 섭취 한 쥐는 뼈에서 콜라겐 생성이 더 많았습니다.

 

또한  1 컵의 블루베리(150g)는 남성과 여성에게 매일 필요한 비타민 C 16 % 19 %를 각각 제공합니다. 비타민 C는 튼튼하고 건강한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콜라겐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천연 항산화 제 역할도 합니다.

 

일부 다른 과일은 비타민C가 높지만 블루 베리는 매우 다재다능하고 많은 요리에 추가 할 수 있어 일상적인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 할 수 있습니다.

 

4. 상처 치유 지원

 

상처, 경미한 화상 또는 흠이 있는 경우 블루 베리를 먹으면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비타민 C K가 풍부하며 둘 다 상처 치유에 중요합니다 .

 

블루 베리 한 컵 (약 150g)은 비타민 C와 비타민 K에 대한 일일 요구량의 최소 16 % 24 %를 각각 제공합니다

 

또한 피부가 손상되면 활성 산소가 항산화 제보다 많은 급성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경험합니다. 블루 베리의 높은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며 잠재적으로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블루 베리 나 기타 식품을 베인 상처 나 화상에 직접 바르지 마십시오. 박테리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여드름 관련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드름 은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흔한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피부 변색 및 또는 발적, 부기 및 여드름이라고도하는 농포라고하는 염증성 돌기를 유발합니다.

 

당연히 달콤하고 좋은 섬유질 공급 원인 블루 베리는 저혈당 탄수화물의 공급원이며 여드름 관련 염증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는 고혈당 식단은 더 높은 여드름 발생률과 관련이 있습니다

 

블루 베리와 여드름 감소를 직접적으로 연관시키는 연구는 없지만, 항산화 제와 섬유질이 많은 식단 (둘 다 블루 베리에서 많이 발견됨)은 염증 감소 와 관련이 있으며 여드름 관련 붓기와 피부 변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루 베리를 선택하면 단 것을 만족시킬 수 있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 베리를 피부에 직접 바르면 여드름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6. 건강한 장 지원

 

섬유질은 장 에 서식하는 박테리아군인 건강한 장내 미생물 군집에 중요합니다 . 신흥 연구는 장과 피부 건강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장내 세균의 불균형은 여드름, 건선, 습진, 조기 노화와 같은 피부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한 컵 ( 150g)에는 거의 4g을 포함하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미생물 군집과 잠재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지원합니다

 

 

7. 건선과 습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선과 습진은 둘 다 변색되고 가려운 패치로 나타나는 피부의 염증 상태입니다. 특히, 이러한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항산화 수치가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항산화 제가 풍부한 식단은 산화 스트레스를 낮춤 으로써 건선과 습진 재발 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다행스럽게도 블루 베리는 대부분 연중 판매되므로 식단에 항산화 제를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8. 국소 제품은 피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기 때문에 스킨 케어 제품에 블루 베리 및 기타 베리를 포함시키는 이점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몇몇 샘플 연구에서 안토시아닌 함유 크림을 피부에 바르면 상처 치유 시간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초기 연구로 인해 강한로 조기 노화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용도

 

국소 사용

 

연구가 제한되어 있지만 많은 스킨 케어 회사가 피부를 젊어지게 하고 조기 노화를 예방한다고 주장하는 블루 베리 클렌저, 세럼, 크림 및 마스크를 개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 베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온라인이나 많은 미용실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 베리에는 일시적인 얼룩을 유발하고 특정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는 강한 색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직접 블루 베리 스킨 케어 제품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이어트

 

블루 베리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식료품 점에서 신선하고 냉동 된 상태로 일년 내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 옵션 모두 높은 수준의 항산화 제와 영양소를 포함합니다.

 

다음은 블루 베리를 식단에 추가하는 몇 가지 쉬운 방법입니다.

 

  • 그냥 섭취

  • 샐러드 위에 추가

  • 그릭 요거트와 함께

  • 블루 베리 잼

  • 스무디에 추가

  • 시리얼이나 오트밀과 함께

  • 블루 베리 머핀

저렴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레시피에 블루 베리를 더하여 영양을 더해보세요.

 

 

결론

 

블루 베리는 영양가가 높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일년 내내 제공됩니다.

 

섬유질, 안토시아닌, 비타민 C K가 풍부하여 피부 염증을 줄이고 상처 치유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대한 유망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피부 건강에 대한 직접적인 역할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루 베리가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은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선택입니다.

 

 

 

좌뇌와 우뇌 :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 인간의 두뇌 작동 방식 인간의 뇌는 복잡한 기관입니다. 약 1.3kg밖에 되지 않지만 약 1,000 억 개의 뉴런(신경세포)과 100조개의 신경세포 접합부가 있습니다. 당신의 두뇌는 당신이 생각하고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