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밀가루의 보관기간은 얼마입니까? 그리고 오래된 밀가루는 건강에 해롭나요

by 위마이네임 2022. 11. 17.
반응형

밀가루의 보관기간은 얼마입니까?  그리고 오래된 밀가루는 건강에 해롭나요?

 

 

개요

 

밀가루는 곡물이나 다른 식품을 가루로 분쇄하여 만든 식료품 입니다.

 

전통적으로 밀에서 나오지만 코코넛, 아몬드 기타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다양한 밀가루를 사용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통기한을 신경 쓰지 않은 밀가루를 오랫동안 보관합니다.

 

따라서 밀가루를 얼마간 보관하는 것이 얼마나 안전한지 궁금 것입니다.

 

글에서는 밀가루가 나빠 졌는지, 적절한 보관 기술을 검토하고, 만료 밀가루를 섭취하는 위험에 대해 설명합니다.

 

 

 

 

밀가루의 저장 수명은 얼마입니까

 

많은 요인들이 밀가루의 저장 수명 또는 손상되기 전에 지속되는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의 밀가루는 일반적으로 유통 기한이 지난 실온에서 3 ~ 8 개월 동안 신선하게 유지됩니다그러나 특정 유효 기간은 밀가루의 종류, 성분 보관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밀가루의 종류

 

밀가루는 종종 가공 수준에 따라 분류되어 보관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는 뿌리 식물과 같은 원료 성분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흰색 다용도 밀가루는 일반적으로 각각의 가공 방식으로 인해 통밀 밀가루보다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밀가루는 고도로 정제되어 곡물이 밀기울과 세균에서 벗겨져 배액 남습니다반대로통 밀가루에는 곡물의 부분, 밀기울, 세균 배수가 포함됩니다.

 

밀기울 세균은 기름이 풍부하여 통밀 제품이 부패에 취약합니다, 습기 또는 공기에 노출 지방이 악화되어 일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맛과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있습니다

 

아몬드 코코넛 가루와 같은 글루텐이 없는 것들 종종 기름이 많기 때문에 밀가루보다 썩은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너트 또는 뿌리 기반 밀가루를 결합한 글루텐 프리 다용도 밀가루는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곰팡이에 취약 있습니다

 

 

보관 방법

 

또한 밀가루의 저장 수명은 보관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밀가루는 상온에서 안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온에서 안전하게 보관할 있습니다 .

 

그러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냉장 또는 냉동하면 보관 수명이 늘어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용도 밀가루는 선반에서 6 ~ 8 개월 지속되지만 냉장하면 최대 1 , 냉동하면 2 년까지 지속됩니다

 

밀가루를 냉장고에 넣은 경우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습기가 있는곳과 곁에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비닐 봉지 식품 보관함 같은 밀폐 용기에 밀봉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밀가루의 유통 기한은 밀가루의 종류와 사용하는 보관 기술에 따라 다릅니다 밀가루는 지방 함량이 낮기 때문에 통밀 대체 품종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밀가루가 나빠 졌는지 확인하는 방법

 

포장 대부분의 밀가루에는 유효 기간이 표시되어 있으며, 신선하게 머무르는 기간을 표시하기 위해 봉투에 유효기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라벨에 있는 유통기간은 필수 사항이 아니며 안전을 나타내지 않습니다때에 따라서 날짜가 지난 이후에도 밀가루를 먹어도 안전 있습니다

 

밀가루가 안전한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냄새를 맡는 것입니다

 

신선한 밀가루에는 중성적인 냄새가 있지만 나쁜 밀가루 냄새가 나면 부패하거나 곰팡이가 나거나 신맛이 있습니다변색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가 물이나 습기에 닿으면  덩어리 덩어리 나타날 있습니다 경우 용기나 봉지에 담겨있는 밀가루를 모두 폐기해야 합니다.

 

밀가루가 나빠 졌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냄새를 맡는 것입니다악취가 나거나 곰팡이가 보이면 버리십시오.

 

 

 

오래된 밀가루 사용의 위험

 

밀가루가 썩어지면 분자 구조가 변하여 해로운 화합물을 생성 있습니다. 최 연구에 따르면 썩은 밀가루를 먹는 해로운 영향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오래된 밀가루는 위험하고 시큼  있습니다.

 

모든 곰팡이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곰팡이 독소로 알려진 위험한 화학 물질을 생산할 있습니다 화합물은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있습니다.

 

곰팡이는 또한 섭취량과 노출 기간에 따라 암과 질환을 포함한 다른 심각한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보이면 밀가루를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밀가루는 수명 길지만 일반적으로 3-8 개월 후에 나빠집니다.

 

밀가루는 지방 함량이 낮기 때문에 가장 오래 지속될 있으며, 통밀  글루텐이 없는 품종은  빨리 부패됩니다밀가루를 올바르게 밀봉하거나 냉장 또는 냉동하여 밀가루의 저장 수명을 연장 있습니다.

 

불쾌한 냄새, 변색 또는 곰팡이가 보인다면 밀가루를 버리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빵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먹어도 됩니까?

 

빵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먹어도 됩니까?

빵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먹어도 됩니까? 빵은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빵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밀 (또는 대체 곡물), 효모 및 기타 성분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