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나쁜 음식은 없다

생강 효능 : 입증된 효능 10가지

by 위마이네임 2021. 3. 26.
반응형

생강 효능 : 입증된 효능 10가지

 

생강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신선하거나 건조하거나 가루로 만들거나 기름이나 주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법에서 매우 흔한 성분입니다. 때로는 가공 식품과 화장품에 첨가되기도 합니다.

 

다음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는 생강의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강력한 약효가 있는 진저롤 함유

생강 효능 첫번째는 생강은 다양한 형태의 전통 의학 및 대체 의학에서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를 돕고, 메스꺼움을 줄이며, 독감과 감기에 맞서 싸우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독특한 향과 풍미는 천연 오일에서 비롯되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저롤 입니다.

 

진저롤(Gingerol)은 생강의 주요 생리 활성 화합물입니다. 생강의 약용 성분의 대부분을 담당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진저롤은 강력한 항 염증 및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에 과도한 양의 자유 라디칼이 있는 결과 인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형태의 메스꺼움, 특히 입덧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메스꺼움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 유형의 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메스꺼움과 구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화학 요법과 관련된 메스꺼움 에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입덧 과 같은 임신 관련 메스꺼움의 경우 가장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1,278 명의 임산부를 포함한 12 개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생강 1.1 ~ 1.5g 은 메스꺼움 증상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 연구에서는 생강이 구토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생강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임신 중이라면 다량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진통이 가까운 임산부는 생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과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체중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2019년 문헌 검토에 따르면 생강 보충제는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의 체중, 허리-엉덩이 비율 및 엉덩이 비율을 현저하게 감소시켰습니다.

 

비만 여성 80 명을 대상으로 한 2016 년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체질량 지수 (BMI)와 혈중 인슐린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혈중 인슐린 수치는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12 주 동안 비교적 높은 일일 복용량 (2g)의 생강 가루를 받았습니다.

 

2019년 기능성 식품에 대한 문헌 검토에서도 생강이 비만과 체중 감소에 매우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비만을 예방하는 데 생강의 역할을 지지하는 증거는 동물 연구에서 더 강력합니다. 생강물 이나 생강 추출물을 섭취 한 쥐가 고지방식이를 먹은 경우에도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생강의 능력은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거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잠재력과 같은 특정 메커니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4. 골관절염을 도울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 (OA) 은 일반적인 건강 문제입니다.

그것은 신체의 관절의 퇴화를 수반하여 관절통 및 뻣뻣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한 문헌 검토에 따르면 생강을 사용하여 골관절염(OA)를 치료 한 사람들은 통증과 장애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 맛에 대한 불만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 만 관찰되었습니다. 그러나 생강의 맛과 배탈로 인해 연구 참가자의 거의 22 %가 그만 두었습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3 ~ 12 주 동안 매일 500mg 1g의 생강을 섭취했습니다. 그들 중 대다수는 무릎 OA 진단을 받았습니다.

 

2011년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국소 생강, 매 스틱, 계피 및 참기름의 조합이 무릎 OA 환자의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혈당을 대폭 낮추고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 분야는 비교적 새롭지 만 생강은 강력한 항 당뇨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

 

2015년 제 2 형 당뇨병 환자 41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2g의 생강 가루가 공복 혈당을 12 % 낮추었습니다.

 

또한 장기 혈당 수치의 지표 인 헤모글로빈 A1c (HbA1c)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HbA1c 12 주 동안 10 % 감소했습니다.

 

또한 Apolipoprotein B / Apolipoprotein A-I 비율이 28 % 감소했으며 산화 스트레스의 부산물인 malondialdehyde (MDA) 23 % 감소했습니다. 높은 ApoB / ApoA-I 비율과 높은 MDA 수준은 모두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하나의 작은 연구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결과는 놀라 울 정도로 인상적이지만 권장 사항을 만들기 전에 대규모 연구에서 확인해야합니다.

 

다소 고무적인 소식에서 2019년 문헌 검토에서는 생강이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HbA1c를 현저하게 감소 시켰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생강은 공복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6. 생리통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월경주기 동안 느끼는 통증을 말합니다 .

생강의 전통적인 용도 중 하나는 생리통을 포함한 통증 완화입니다.

 

2009년 연구에서 150명의 여성이 생리의 첫 3일 동안 생강 또는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NSAID)를 복용하도록 지시 받았습니다.

 

세 그룹은 생강 가루 (250mg), 메페 남산 (250mg) 또는 이부프로펜 (400mg)을 매일 4 회 복용했습니다. 생강은 두 개의 비 스테로이드성 항 염증제(NSAID)만큼 효과적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위약보다 더 효과적이며 메페 남산 및 아세트 아미노펜 / 카페인 / 이부프로펜 (Novafen)과 같은 약물만큼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유망하지만 더 많은 수의 연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고품질 연구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7.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이 먹는 음식은 LDL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환자 60 명을 대상으로 한 2018 년 연구에서 매일 생강 페이스트 분말 5g을받은 30 명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3 개월 동안 17.4 % 감소했습니다.

LDL의 감소가 인상적이지만 연구 참가자가 매우 많은 양의 생강을 받았다는 사실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500mg-1g의 생강을 투여 받은 OA 연구에서 탈락 한 이유로 입안의 나쁜 맛을 언급했습니다.

 

고지혈증 연구 동안 복용 한 용량은 5-10 배 더 높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5 그램 용량을 복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2008 년의 이전 연구에서 매일 3g의 생강 가루 (캡슐 형태)를 섭취 한 사람들은 대부분의 콜레스테롤 마커가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LDL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45 일 동안 10 %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당뇨병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3 개 연구 모두의 연구 대상자들은 또한 총 콜레스테롤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2008년 연구 참가자와 실험용 쥐도 혈중 트리글리세리드가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8.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포함합니다.

생강은 여러 형태의 암에 대한 대체 요법으로 연구되었습니다.

 

항암 특성은 생 생강에서 다량으로 발견되는 진저롤에 기인합니다. gingerol로 알려진 형태는 특히 강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결장 직장암의 정상 위험에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 28일간의 연구에서 하루에 2g의 생강 추출물이 결장의 염증 유발 신호 분자를 현저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

 

그러나 대장 암 위험이 높은 개인을 대상으로 한 후속 연구에서는 동일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한적이지만 생강이 췌장암 및 간암과 같은 다른 위장 암에 효과적 일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유방암과 난소 암에도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9.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알츠하이머 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와 만성 염증은 노화 과정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알츠하이머 병과 연령 관련인지 기능 저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생강의 항산화 제와 생리 활성 화합물은 뇌에서 발생하는 염증 반응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생강이 뇌 기능을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건강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2년 연구에서 매일 생강 추출물을 섭취하면 반응 시간과 작업 기억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동물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노화와 관련된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0. 감염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저롤은 감염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8년 연구에 따르면 치은염 및 치주염과 관련된 구강 박테리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들은 모두 염증성 잇몸 질환입니다.

 

신선한 생강은 또한 호흡기 감염의 일반적인 원인 인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RSV)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결론

생강에는 신체와 뇌에 강력한 혜택을 주는 영양소와 생리 활성 화합물이 가득합니다.

실제로 그 용어에 합당한 몇 안되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생강 효능 : 입증된 효능 10가지

 

관련글 : 염증 제거에 좋은 석류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

 

염증 제거에 좋은 석류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

석류즙의 11 가지 건강상의 이점 석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다른 음식과 비교할 수 없는 다양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