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파인애플은 피부에 좋은가요?

by 위마이네임 2021. 4. 30.
반응형

파인애플은 피부에 좋은가요?

 

파인애플은 건강상의 이점이 가득한 열대 과일입니다.

 

비타민, 항산화제, 섬유질, 수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이상적인 간식입니다.

 

과일의 영양 및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피부 건강을 높이기 위해 그것을 먹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려고 시도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피부에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것의 이점과 파인애플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의 이점과 단점을 검토합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파인애플 먹기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강력한 효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과일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담당합니다.

 

파인애플이 피부에 좋다고 주장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에는 항 염증, 항산화 및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피부에 작고 비늘이 생기고 반점을 일으키는 만성 피부 질환인 만성 피부병이 있는 사람 8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을 3 개월 동안 매일 보충 하면 부작용 없이 상태 가 회복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인애플의 비타민C 함량은 피부 건강을 촉진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인애플 한 컵에는 강력한 항산화 제인 비타민C의 일일 권장 가치 (DV) 88 %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가소성을 유지하면서 피부에 구조를 부여하는 단백질 매트릭스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
  • 항산화 특성이 있습니다. 항산화 제로서 비타민C는 활성 산소로 인한 피부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높은 수준으로 존재할 때 해로울 수 있는 불안정한 화합물입니다.
  • 상처 치유를 돕습니다. 새로운 피부 세포의 생성을 지원하여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국소적으로 바르면 얻을 수 있는 이점

어떤 사람들은 신선한 과일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수제 마스크나 세럼을 만들어 파인애플을 국소 적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파인애플 추출물이나 브로멜라인이 함유 된 스킨 케어 제품을 구매합니다.

일부 증거는 브로멜라인이 피부에 적용될 때 유익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 세안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추출물 크림을 하루에 두 번 사용한 11 명의 12 주 연구에 따르면 위약에 비해 피부 자극, 기미 및 기름 생성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연구에 사용 된 파인애플 추출물 크림은 피부에 바르고 흡수되도록 특별히 고안 되었기 때문에 신선한 파인애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선한 파인애플을 피부에 바르면 단점인 사항

브로멜라인은 강한 효소이며 파인애플을 먹은 후 약간의 혀가 부어 오르거나 입 주변이 붉어지는 등 피부 자극의 매우 흔한 원인입니다.

 

파인애플 또는 브로멜라인의 효능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신선한 파인애플이 아닌 농축 파인애플 추출물을 사용했습니다. 이 추출물은 훨씬 더 많은 양의 브로멜라인을 피부에 전달합니다.

 

신선한 파인애플을 피부에 바르면 눈에 띄는 효과가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브로멜라인 복용량은 피부에 도움을 주기에는 너무 적지만 피부 자극을 유발할만큼 충분합니다 . 신선한 파인애플도 피부에 쉽게 흡수되지 않습니다.

 

또는 파인애플 추출물이나 브로멜라인으로 만든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해보십시오.

이 제품은 피부에 흡수되도록 만들어져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극이 없는 포뮬러로 더 효과적인 양의 브로멜라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결론

파인애플에는 영양소, 항산화제 및 브로멜라인 효소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에 직접 바르면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국소 파인애플의 이점을 경험하고 싶다면 신선한 파인애플을 피부에 바르기보다는 브로멜라인 또는 파인애플 추출물로 만든 특별히 제조 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해보십시오.

 

 

관련글 :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브로멜라인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 8 가지 건강상의 이점 파인애플 pineapple은 맛있고 건강한 열대 과일입니다. 파인애플은 초기 유럽 탐험가들이 남미에서 솔방울pine과 유사하게 비슷하고 사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