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비타민 D 결핍의 건강상의 위험

by 위마이네임 2023. 1. 12.
반응형

비타민 D 결핍의 건강상의 위험

 

개요

 

태양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우유 알레르기가 있거나 엄격한 비건 채식을 한다면 비타민 D 결핍의 위험이 있습니다 .

 

햇빛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D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신체에서 생성됩니다 .

 

또한 일부 생선, 생선 간유 , 달걀 노른자를 포함한 몇 가지 식품과 강화 유제품 및 곡물 제품에서도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비타민 D 는 신체가 식단에서 칼슘을 사용하도록 돕기 때문에 강한 뼈에 필수적입니다 .

 

전통적으로 비타민 D 결핍은 뼈 조직이 적절하게 광물화되지 않아 연약한 뼈와 골격 기형을 유발하는 질병인 구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수많은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있어 비타민 D의 중요성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의 증상 및 건강 위험

 

뼈 통증과 근육 약화의 증상은 비타민 D 결핍이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증상은 미묘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없더라도 비타민 D가 너무 적으면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낮은 혈중 비타민 수치는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 증가
  • 노인의 인지 장애
  • 어린이의 심한 천식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1형 및 제2형 당뇨병 , 고혈압, 포도당 불내성다발성 경화증을 비롯한 여러 가지 다양한 상태의 예방 및 치료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D 결핍의 원인

 

비타민 D 결핍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세월이 지남에 따라 권장 수준의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

 

또한 생선과 생선 오일, 달걀 노른자, 강화 우유, 소 간 등 대부분의 천연 공급원이 동물성이기 때문에 엄격한 비건 채식을 따르는 경우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

 

 

첫번째 햇빛에 대한 노출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신체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때 비타민 D를 생성하기 때문에 집에만 있거나 햇빛 노출을 방지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 비타민 D 결핍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일조량이 적기 때문에 비타민 D 결핍이 더 만연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당신은 어두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는 햇빛 노출에 반응하여 비타민 D를 만드는 피부의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피부색이 어두운 노인은 비타민 D 결핍 위험이 높습니다.

 

 

신장은 비타민 D를 활성 형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장은 비타민 D를 활성 형태로 전환하는 능력이 떨어지므로 비타민 D 결핍 위험이 높아집니다.

 

 

소화관은 비타민D를 적절하게 흡수할 수 없습니다.

 

크론병 , 낭포성 섬유증 , 셀리악병을 포함한 특정 의학적 문제 는 먹는 음식에서 비타민 D를 흡수하는 장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비만 입니다.

 

비타민 D는 지방 세포에 의해 혈액에서 추출되어 혈액 순환으로 방출됩니다. 체질량 지수가 30 이상인 사람들은 종종 혈중 비타민 D 수치가 낮습니다.

 

 

비타민 D 결핍 치료

 

비타민 D 결핍증 치료에는 식단과 보충제를 통해 더 많은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최적의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D 수치에 대한 합의는 없지만(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밀리리터당 20나노그램 미만의 농도는 일반적으로 부적절한 것으로 간주되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뼈 건강을 최적화하기 위해 비타민 D의 권장 식이 허용량(RDA) 1~70세의 모든 사람에게 600IU, 70세 이상 성인의 경우 800IU 정도 입니다.

 

안전 상한선도 4,000IU로 높였습니다. 의사는 비타민 D 결핍을 교정하기 위해 4,000 IU 이상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태양 아래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거나 항상 피부를 조심스럽게 가리는 경우( 자외선 차단제 는 비타민 D 생성을 억제함), 특히 비타민 D 결핍의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 비타민 D 보충제 복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볼 만한 글

 

비타민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 D가 풍부한 6가지 건강 식품 비타민D는 우리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신체가 생산하는 유일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히기 위해선 비타민D가 많이 필요한데 현대화 시대에선 좌식화된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