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영양 성분 바로 알기

마카(Maca) 의 9 가지 이점 (및 잠재적 부작용)

by 위마이네임 2020. 2. 16.
반응형

Maca 마카의 9가지 이점 및 잠재적 부작용

 

마카는 최근 년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페루 고유의 식물이며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 또는 보충제로 제공됩니다.

 

마카 뿌리는 전통적으로 다산 성욕 향상시키는  사용 되었습니다 .

또한 에너지와 체력을 개선한다고 주장합니다.

 

 

마카란?

 

과학적으로 Lepidium meyenii  알려진 마카 식물  때때로 페루 인삼으로 불립니다.

주로 페루 중부 안데스 산맥, 가혹한 조건, 고도 13,000 피트 (4,000 미터) 이상에서 자랍니다.

 

마카는 십자화과 야채이므로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양배추, 관련이 있습니다. 마카 페루에서 요리와 의약 사용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의 주요 식용 부분은 뿌리이며 땅밑에서 자랍니다흰색에서 검은 색까지 여러 가지 색상으로 존재합니다.

 

마카 뿌리는 일반적으로 건조하여 분말 형태로 소비되지만 캡슐과 액체 추출물로도 제공됩니다.

일부 사람들이 싫어하는 마카 뿌리 가루의 맛은 밋밋하지만 영양가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스무디, 오트밀 달콤한 간식에 추가합니다.

 

마카에 대한 연구가 아직 초기 단계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1. 마카는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마카 뿌리 분말은 매우 영양가가 있으며 가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2 ).

1 30 그램의 마카 뿌리 가루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DI 영양권장량)

  • 칼로리 : 91

  • 탄수화물 : 20g

  • 단백질 : 4g

  • 섬유 : 2g

  • 지방 : 1g

  • 비타민 C : RDI 133 %

  • 구리 : RDI 85 %

  • : RDI 23 %

  • 칼륨 : RDI 16 %

  • 비타민 B6 : RDI 15 %

  • 망간 : RDI 10 %

마카 뿌리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며 지방이 적으며 상당한 양의 섬유질  함유하고 있습니다 . 또한 비타민 C, 구리 철과 같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글루코시놀레이트 폴리페놀을 포함한 다양한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남성과 여성의 성욕 증가

 

성욕 감퇴는 성인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결과적으로 자연적으로 성욕을 향상시키는 허브와 식물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마카는 성적 욕구를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것으로 많이 판매되어 왔으며, 주장은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131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4 개의 무작위 임상 연구를 포함한 2010 년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카가 적어도 6 주간의 섭취 성욕을 개선한다는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3. 마카는 남성의 불임의 원인을 감소 시킬 있습니다

 

남성의 생식력에 있어서 정자의 질과 양은 매우 중요합니다.

마카 뿌리가 남성의 생식력을 증가 시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최근의 검토는 5 개의 작은 연구 결과를 요약했습니다그것은 마카가 불임과 건강한 남성 모두에서 정자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검토 연구 하나에는 9 명의 건강한 남성이 포함되었습니다. 4 개월 동안 마카를 섭취 연구자들은 정자의 부피, 운동성이 증가 함을 발견했습니다.

 

 

4.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있음

 

폐경기는 여성의 생리 기간이 영구적으로 중단되는 시간으로 정의됩니다.

시간 동안 발생하는 에스트로겐 자연적인 감소는 여러 가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안면 홍조, 건조, 기분 변화, 수면 문제 과민성이 포함됩니다.

 

폐경기 여성에 대한 4 가지 연구에 대한 가지 검토에 따르면 마카는  일과성 열감(몸에서 열이나는증세) 잠을 자지 못하게 하는 등의 폐경기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건강을 보호하는 도움이 있습니다여성은 폐경 골다공증 위험이 높습니다.

 

 

5. 마카는 기분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기분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의 경우 불안감  우울증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카에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식물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이러한 심리적 이점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6. 마카는 운동 성능과 에너지를 향상시킬 있습니다

 

마카 뿌리 분말은 보디빌더와 운동 선수 사이에서 대중적인 보충제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근육을 얻고, 힘을 높이고, 에너지를 높이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일부 동물 연구에서 지구력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8 명의 남성 자전거 운전자에 대한 작은 연구에 따르면 14 동안 마카 추출물을 보충 거의40km 자전거를 타는 걸리는 시간이 개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현재 근육량이나 근력에 대한 이점을 확인하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7. 피부에 바르면 마카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있습니다

 

태양으로부터의 자외선 (UV) 광선은 보호되지 않은 노출 피부를 태우고 손상시킬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UV 방사선은 주름을 유발하고 피부암 위험을 증가시킬 있습니다.

 

식물의 농축 형태 마카 추출물을 피부에 바르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3 동안 5 마리 쥐의 피부에 마카 추출물을 바르면 UV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이 예방됩니다

 

보호 효과는 마카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산화 방지제와 글루코시놀 레이트에 기인합니다.

 

하지만 마카 추출물은 기존의 자외선 차단제를 완전히 대체 없습니다그렇치만 마카를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보호할 있습니다..

 

 

8. 학습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마카는 기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실제로 전통적으로 페루 원주민이 학교에서 어린이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사용되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마카는 기억력 장애가 있는 설치류의 학습과 기억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은 마카는 다른 품종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9. 전립선 크기를 줄일 있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에서만 발견되는 입니다.

양성 전립선 비대증 (BPH)으로도 알려진 전립선의 확대는 노화 남성에게 일반적입니다

 

전립선이 크면 소변이 몸에서 제거되는 튜브를 둘러싸기 때문에 소변을 통과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설치류에 대한 가지 연구에 따르면 붉은 마카가 전립선 크기를 줄입니다.

 

전립선에 대한 붉은 마카의 효과는 다량의 글루코시놀레이트와 관련이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물질들은 또한 전립선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카를 사용하는 방법

 

마카는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있습니다.

보충제로 섭취하거나 스무디오트밀 , , 에너지  등에 부담 없이 추가 있습니다 .

 

약용으로 최적의 용량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그러나 연구에 사용되는 마카 뿌리 분말의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1.5-5 그램입니다.

 

 

안전 부작용

 

마카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간주됩니다.

그러나 페루 원주민은 신선한 마카 뿌리를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갑상선 문제가 있는 경우 마카에 주의해야합니다.

 

갑상선 기능을 방해하는 물질인 갑상선종 포함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갑상선 기능이 이미 손상된 경우 이러한 화합물이 많은 영향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여성은 마카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 해야 합니다.

 

 

다른 메시지

 

마카를 보충하면 성욕 증가와 기분 개선과 같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구는 규모가 작으며 많은 연구가 동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마카는 많은 효능을 보여 주지만 광범위하게 연구되야 합니다.

 

관련글 : 정력을 위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7가지 최고의 보충제->>

 

정력을 위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7가지 최고의 보충제

정력을 위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7가지 최고의 보충제 테스토스테론은 주요 남성성 호르몬이지만 여성에게도 중요합니다. 그것은 근육 성장, 다이어트 및 최적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