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염되면 신체에 일어나는 것 코로나19 증상

by 위마이네임 2020. 2. 24.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염되면 신체에 일어나는 것

 

사진출처 캔바

  •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므로 폐가 일반적으로 먼저 영향을 받습니다.

  • 이는 , 기침 호흡 곤란을 포함합니다바이러스에 노출 2 또는 14 동안 나타납니다

  • 그러나 신체의 다른 부위, 특히 심각한 질병에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심각한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폐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있다는 것입니다.

 

COVID-19 코로나19라고 불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신체의 다른 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지금까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COVID-19 폐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진출처 캔바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 COSID-19 사스, 메르스 흔한 감기를 포함한 질병으로 호흡기 질환이므로 폐가 가장 먼저 영향을 받습니다.

 

이른 , 기침 호흡 곤란을 포함합니다바이러스에 노출 2 또는 14 동안 나타납니다

 

 

COVID-19 코로나19 중증도는 경증 또는 증상없음에서 중증 또는 치명적인 질병까지 다양합니다중국에서 보고 17,000 이상의 사례에 대한 데이터에 따르면 거의 81 %  경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나머지는 심각하거나 중요했습니다.

 

노인과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고위험  심한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변동성은 코로나19COVID-19 폐에 미치는 영향에도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경미한 호흡기 증상으로 다른 사람들은 생명을 위협하지 않는 폐렴이 발생합니다그러나 심각한 손상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중환자학회의회원시애틀의워싱턴대학교의료센터에서의학리더십위원회,중환자수면의학부교수.로라E.에반스 박사는 "우리가 자주 환자에게서 보고있는 것은 심각한 COVID-19는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 진화하거나 하는이다" 말했습니다

 

ARDS(성인호흡곤란중후근) COVID-19에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발생 수는 감염, 외상, 패혈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폐에 손상을 일으켜 폐의 작은 혈관에서 액체가 누출됩니다액체는 폐의 공기 주머니 또는 폐포에 모입니다이것은 폐가 산소를 공기에서 혈액으로 옮기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COVID-19 코로나19 폐에서 발생하는 손상 유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지만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SARS MERS 인한 피해와 유사한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하나의 연구에서는 코로나19 COVID-19로 입원 138 명의 환자 평균적으로 증상이 나타난 5 동안 호흡 곤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RDS(성인호흡곤란중후근) 증상 평균 8 일에 발생했습니다

.

ARDS 치료  혈액에 많은 산소를 공급 하기 위한 보충 산소 기계적 환기를 포함합니다.

Evans“ARDS에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을 함으로써 신체가 치유되고 면역 체계가 근본적인 사건을 해결 하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COVID-19 영향을 받는 다른 장기

 

사진출처 캔바

 

폐는 코로나19 COVID-19 영향을 받는 주요 기관입니다그러나 심각한 경우에는 신체의 나머지 부분에도 영향을 있습니다.

에반스 박사는심하게 아픈 환자의 경우 다른 장기 시스템에서도 상당한 비율의 기능 장애가 발생한다 말했다.

에반스 박사는 이것이 심각한 감염으로 발생할 있다고 말합니다.

장기에 대한 이러한 손상은 항상 감염에 의해 직접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있습니다.

 

위장등

 

코로나 COVID-19 가진 일부 사람들은  문제보다 훨씬  하지만 위장 메스꺼움이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폐를 통해 몸에 들어가지만 위장등에는 이러한 바이러스가 접근 없습니다.

하지만 이전 보고서 조직과 대변 샘플에서 SARS  MERS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식별했습니다 .

 

COVID-19 코로나19 가진 일부 사람들의 대변 샘플이 바이러스에 대해 양성으로 시험되었다고 최근에 발표 가지 최근 연구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medRxiv 대한 사전 인쇄가 보고 되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이 바이러스의 분변 전파가 발생할 있는지 여부를 아직 정확히 모릅니다.

 

심장과 혈관

 

에반스는 코로나19 COVID-19 심장과 혈관에도 영향을 있다고 말합니다이것은 불규칙한 심장의 움직임 또는 조직에 혈액이 충분하지 않거나 약물이 필요할 정도로 낮은 혈압으로 나타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바이러스가 심장을 직접 손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간과 신장

 

간세포에 염증이 생기거나 손상된 경우 정상적인양보다많은양의효소  혈류로 누출 있습니다 .

효소의 상승이 항상 심각한 문제의 징후는 아니지만 연구의 소견은 SARS 또는MERS 으로니다

 

최근 하나의 감염자에 대한 연구에서는 COVID-19 코로나19 가진 사람에서 손상의 징후를 발견했습니다그러나 의사는 바이러스나 약물을 치료하는 사용되는 약물이 손상을 유발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전 SARS 발생하는 동안 과학자들은 신장 세뇨관 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보고서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신장 손상을 직접 유발했다는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UCLA David Geffen 의과 대학의 소아과 의학 교수  James Cherry 박사  신장 손상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중에 발생하는 폐렴이 있을  산소 순환이 적어 신장이 손상   있는 다른 변화로 인한 것일 있다고 말합니다

 

 

면역 체계

 

 

어떤 감염이 있더라도 신체의 면역 체계는 외래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를 공격하여 반응합니다 면역 반응은 감염의 몸을 제거 있지만 때로는 몸에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때때로사이카인 폭풍 (cytokine storm) "으로 불리는 강렬한 염증 반응의 형태로 있습니다 . 면역 세포는 감염과 싸우기 위해 사이토 카인을 생산하지만 너무 많이 방출되면 신체에 문제를 일으킬 있습니다.

 

에반스는“COVID-19 코로나19 유행할 동안 신체의 손상은 우리가 패혈증 증후군이라고 부르는 것에 기인합니다. 이것은 복잡한 면역 반응 때문이다. "감염 자체는 신체에서 강렬한 염증 반응을 일으켜 여러 장기 시스템의 기능에 영향을 있습니다."

 

면역계의 다른 점은 지금까지 9 미만의 어린이 에게는 COVID-19 사례가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 과학자들은 어린 아이들이 감염되지 않았는지 또는 증상이 너무 경미하여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James Cherry 박사는 홍역 폐렴 구균 감염을 포함한 다른 종류의 감염 동안 어린이들도 성인보다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것이 아이들이직접적인 면역 반응 가지고 있기 때문일 있지만 노인들에게는 때때로과잉 반응 있다고 말합니다 과도한 면역 반응으로 감염 일부 손상이 발생합니다.

 

James Cherry 박사 "SARS 기간 동안 이런 일이 발생했다는 증거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결론

 

감염자의 침등의 분비물이 상대방의 눈 입 코 등으로 들어와서 폐에 침투되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걸릴 수 있음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코로나19 치료제 Remdesivir에(렘데시비르) 대해 알아야 할 사항과 렘데시비르 개발회사

우리나라가 오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특례수입 승인을 했는데요 정말 렘데시비르가 효과과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잠재적 COVID-19 치료 Remdesivir에(렘데시비르) 대해 알아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