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정보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by 위마이네임 2020. 8. 27.
반응형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너무 건조한 공기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극 받은 눈과 호흡기 및 피부 상태에 이르기까지 건조한 공기에 과다 노출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질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 있기 때문에 실내 공기를 최적의 수분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여러 건강상의 이유로 중요합니다.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건조한 공기 문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살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작업 공간의 습도를 30 ~ 50 %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가 그보다 건조 해지면 여러 유형의 건강 문제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과도하게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천식, 기관지염 및 기타 호흡기 질환

 

천식 증상, 특히 경련은 차갑고 건조한 공기에 의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

습도가 매우 낮은 환경에서는 기관지에 수분을 공급하는 액체가 빠르게 증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도를 자극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천식 외에도 지나치게 건조한 공기가 있는 환경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기관지염 , 부비동염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2. 인후염

 

밤에 잠에서 깨어 삼키기가 어려웠다면 건조한 공기가 목에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013 45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한 한 연구에서는 연구 참가자들의 목구멍에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보냈더니 공기의 온도와 습도가 낮을수록 지원자들은 더 많은 고통과 자극을 보고 했습니다.

 

 

3. 눈 자극

 

에어컨이 습도를 낮게 유지하는 사무실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건조한 공기가 각막 손상을 방지하는 눈물 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작은 건조 패치가 눈에 형성되어 작업 공간에서 다른 종류의 눈 자극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 특히 컴퓨터 화면 앞에서 장시간을 포함하는 경우 자주 휴식을 취하여 눈에 수분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4. 건성 피부 및 피부염

 

건조한 실내 공기, 특히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 은 피부를 거칠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습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너무 건조한 공기는 피부 탄력을 떨어 뜨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공기는 피부의 장벽 기능을 약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알레르기나 자극제와 접촉하면 피부가 더 쉽게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이미 아토피 피부염 과 같은 상태가 있다면 건조한 공기가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코피

 

코피는 건조한 공기의 일반적인 결과입니다. 코피는 가정과 사무실이 난방되는 겨울철에는 실내 공기 습도가 낮은 계절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더 높은 스트레스 수준

 

연구에 따르면 매우 건조한 실내 공기에서 장기간 보내는 것은 스트레스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다양한 수준의 공기 습도를 가진 4 개의 개별 건물에서 근로자의 심박수와 스트레스 수준을 모니터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건조한 공기로 건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스트레스 반응을 나타내는 심박수를 가졌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참가자들은 또한 수면 부족을 보고 했습니다.

 

 

7. 탈수

 

매우 건조한 실내 환경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면 체액 수준이 고갈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건조된 환경에서 근무하는 작업자의 소변을 분석 한 결과 다른 환경에서 근무하는 작업자보다 훨씬 더 농축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변 농도는 탈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증거입니다.

 

 

8. 감염 위험

 

임상적 증거에 따르면 건조한 공기는 독감 또는 폐렴의 위험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인류는 추운 날씨로 인해 독감과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이유를 실내 열을 범인으로 지적했습니다. 가열되고 건조한 공기는 실내에서 바이러스의 수명을 길게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건조한 공기는 또한 이러한 세균에 대한 신체의 자연적 방어의 일부인 비강 점액을 약화시키고 감소시켜 바이러스 감염과 싸우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

 

거주하거나 일하는 실내 공기가 비정상적으로 건조한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치를 취하여 자신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가습기 를 사용 하여 공기에 습기를 더하세요.

  • 가끔 샤워나 세안을 하십시오.

  • 피부에 수분을 공급 하십시오.

  • 건조하고 갈라지는 입술을 방지하기 위해 립밤 을 사용하십시오 .

  •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십시오 .

 

 

, 인후 및 비강이 당신을 괴롭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환경 자극제가 문제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 공기 청정기

  • 거칠고 향이 나는 청소 제품

  • 해충 방제 스프레이 및 분말

  • 최근 수리로 인한 오염 물질

  • 페인트 , 또는 기타 산업용 화학 물질

  • 동물 배설물, 모피 또는 비듬

 

지속적인 노출은 경미한 불편 함과 심지어 호흡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자극제이 될 수 있는 것들은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건조한 공기는 호흡기 질환 및 피부 문제부터 코피, 안구 건조, 인후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내 습도를 30 ~ 50 % 범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고, 뜨거운 샤워를 제한하고, 보습 로션, 립밤,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피부, 입술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후에도 건강 문제가 계속되면 의사와 후속 조치하여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도 여드름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10 가지 방법

운동 후 여드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10 가지 방법 운동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피부에 번식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팁을 따르면 발병이 시작되�

헬스비타민

 

반응형